이번 패치가 어디가 논점인지 설명해드릴게요.. 끝까지 보세요


저, 선요약으로 지금까지 주무기,보조무기 공격력이 서로의 공격력에 합산되던 버그를 수정한겁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물딜계열은 주무기, 보조무기기가 잘 구별되어있습니다.

주무기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왼쪽에 끼는 무기입니다. 보조무기는 권총,단검,방패등 있죠. 

그렇기에, 보조무기에 물리공격력이 증가해도 주무기에 공격력이 같이 증가하면 안됐습니다.

예를들어, 쇠뇌 5000데미지 권총 3000데미지 무기를낀 슈바가 왼손1000 오른손1000버프를 받으면

권총데미지가 4000이 되야하지만, 왼손 버프까지 가중으로받아 2000을 더받아 최종적으로 5000으로 오른것이죠.

이걸 수정한겁니다.

여기까지는 버그픽스로 생각해도됩니다. 근데 더 깊숙히 들어가보면,


마법계열은 어떨가요?



마법계열은 아쉽게도 보조무기 마법공격력이 라는 옵션이 없습니다. 

이게 초기 기획 도중 삭제를 한건지 잘모르겠지만, 현재 클라이언트에서는 볼수없는 옵션이죠.

하지만, 공식홈페이지 설명에서는 보조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다는 명백한 정보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1차적인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장 정직한 내용을 소개시켜줄 공식홈페이지 정보부터가 오류가 난것이지요.)

지금까지 마법사 계열도 보이지않는 보조 무기 마법공격량이 증가되어 이게 주무기에 합산되어 마법공격력이 증가 됐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 또한 수정 될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왜 쏘마 유저들이 화가 났을 까요?? 

그것은, 중요한 문제점을 2년동안 발견하지못했고, 가장 큰 패치를 받았던 울림패치에서 지정계수를 손보는 와중에

그걸 시동시켜주는 가장 중요한 스킬을 제대로 보지않고 패치를 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패치가 당연히 옳은 것인줄 알고 투자한 유저가 앤드스팩급 장비를 맞추고 동영상을 올리자

그 파급효과 커지니 부랴부랴  잊은 도시락 까먹듯 " ~  수정합니다. " 라는 배째라 형태로 나오는  

씨마인드에서 분노한겁니다. 

저는 쏘마키우기이전에 도펠을 키웠었고, 물공8천정도스팩을 가졌습니다. 

그때도 이번 사태와 같은 형태로 예고없이 그냥 수정당했죠.




토스니트에 테스트서버 패치를보아하니, 보조무기 마법 공격력을 삭제하였습니다.

유저는 2년동안 당연히 받고있던 마공 버프가 사실, 버그였다는 사실을 모른채 말이죠.

당연한 것을 이루기위해 투자했던 유저들은 하루아침에 토사구팽당한 것이지요. 





성능이 너프돼서 징징거리네.. 에휴 위징징들 .. 이런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성능 너프이전에 쏘마유저들은 기만당한겁니다.. 이게 화가 안나는게 정상입니까..?

성능 논점에 화났다고 논점좀 바꾸지마시구 큰숲좀 보시길 바랍니다.


아님, 이것도 이해못할정도의 우동사리 면발들이라면 그냥 날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