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 후 말고 현재 기준입니다. 


공통점 

1. 히든 캐릭터의 스킬 
2. 증뎀기의 일종
3. 특정 스킬만 적용된다. 
4. 캐스팅 기술 



차이점 

1. 증뎀 % 
얼룬 : 250% 
분신술 : 600% (win) 

2. 캐스팅 
얼룬 : 캐스팅하다 맞으면 끊김 (슈어스펠 추가 요구) 
분신술 : 캐스팅하다 맞아도 상관없음 (win) 
 
3. 증뎀시키는 스킬 갯수 
얼룬 : 5개 
분신술 : 12개  (win) 

4. 쿨타임, 지속시간
얼룬 : 140초 쿨타임 / 50초 지속 
분신술 : 49초 쿨타임 / 20초 지속  (win) 

5. 소모품 여부 
얼룬 : 필요함
분신술 : 필요 없음 (win) 



시발ㅋㅋㅋ 비교하고 나니까 이게 같은 게임의 공존하는 스킬이 맞음? 

증뎀 비율, 증뎀 가능한 스킬의 갯수, 캐스팅 편의성, 쿨타임과 지속시간에 따른 편의성, 소모품 여부까지
모조리 분신술이 압도하고도 남는데.. 

심지어 더 중요한건 여기에다가 밸패 이후엔 얼룬은 150%증뎀기로 바뀌고 분신술은 특성 적용 안된다고해도 
100특 기준으로 430% 증뎀기임 특성 낮아질수록 증뎀은 더 높아짐~ 게다가 따라하는 스킬 갯수와 고위 랭크 기술은 훨씬 더 늘어남 

이건 하위호환 이런 수준이 아니라 그냥 짚신벌레랑 영장류의 비교급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