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로 인해 겜을 할 수가 없어서 폰으로 후기나 써봅니다.
1. 몽크 기반인가 팔라딘 기반인가?
저는  제일 처음에 인퀴를 키우기로 결심했을 때 몽크 기반으로 갈지 팔라딘 기반으로 갈지 고민을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인퀴는 현탐이 길기 때문에 현탐 때  쌍쇄공 꾸준딜을 깨작깨작 넣을 지 한 번 몰아칠 때 콰과광 넣을지(컨빅+스매쉬)를 말이지요. 저는 세가지 이유로 팔라딘 기반을 택했습니다. 우선 공개된 인퀴2랭 스킬들에도 딜링기들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지금이야 현탐이 길더라도 차후 9랭이 업데이트될 경우 다른 딜링기가 추가됨으로서, 그 현탐이 많이 줄어들것입니다. 물론 무쿨기에 비할바는  아니지만요. 다음으로 현재 고렙필드몹의 경우 피통이 20만~50만 정도로 어마어마합니다. 현재도 이럴진데 과연 차후 9랭지역이 업데이트될 경우 쌍쇄공이 제 효율을 발휘할지 의문입니다. 8랭이 업데이트된 현재에도 저랭크에선 유틸기를 챙기고 딜링기는 고랭크에서 챙기는 경향이 있는데 앞으로 이 현상은 더욱 심화될거라고 봅니다. 마지막으로는  제 사냥스타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렙 필드에서 사냥을할 때 기본적으로 힐팩을 걸고 몹을 몬 뒤 셒존을 깔고 마도심판,바퀴,컨빅,스매쉬,스마이트 이 순으로 딜링을 합니다. 바퀴가 잘못 설치되지않은 이상 왠만하면 이 콤보로 다 작살이 납니다. 다만 가끔 딸피가 남은 몹(딸피래도 남은 피가 만단위 ㅎㄷㄷ)이 발생할 때 쌍쇄공이 있었으면 편하겠다싶기도 하지만  남은 오버히트의 컨빅션과 8초쿨의 스마이트로 충분히 대응이 가능합니다.

2.클클x팔팔팔x인
다음으로 팔라딘 기반 인퀴를 키우기로 결정했다면 x자리에 무엇들로 채워넣을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첫x자리에 쿨감을 위해서 주로 딥을 가기도 하지요. 제가 딥디를 따로 키워보지는 않았지만 주변 딥디들을 봤을 때 조각상 까는 게 참 귀찮아보였습니다. 또 들리기론 쿨감을 제대로 적용받을려면 라이마,제미나 등 두개의 조각상을 깔아야한다더군요.(귀찮음이 두배!!) 다만 한 맾에 한해서 무한쿨감버그가 있다고 들었었는데 말 그대로 버그라 언제 수정될 지 몰라서 위험을 감수하진 않았습니다.(셒존+노획버그는 사라졌다지요?) 그래서 저는 딥디 대신 클을 한번 더 갔습니다. 힐량은 클클로 충분하다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지능기반일 경우에 한해서라고 봅니다. 팔삼인퀴의 경우 노지능 민첩 기반이기에 부족한 힐량을 힐 장판수와 힐+리스토 히든으로 커버할려고 했으며 실제로 다람쥐 닥사에서도 충분했습니다. 또한 노지능이라 큐어를 1만 주고 남는 스포로 10페이드를 찍었는데 이게 진짜 효자스킬입니다. 약 30초 간의 은신 덕분에  저렙채집 퀘부터 고렙 맵탐사까지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렙 필드에서 마공몹들 사이를 헤쳐나갈 때 페이드,힐팩,셉존 이 세 스킬의 유동적인 사용이 생존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다음으로 두번 째 x자리에는 진짜 플닥 강추합니다. 간혹 깨알딜 넣을려고 몽크나 무녀를 탈 수도 있는데 딜도 일단 살고봐야 넣는 겁니다. 진짜 힐팩하나만으로도 플닥은 충분히 갈만합니다. 원턴킬이 아닌 이상 위에 언급한 페이드,힐팩,셒존의 조합으로 생존율은 진짜 급격히 올라갑니다. 방혈과 소각은 덤이구요. 특히 5렙 소각도 나름 깨알딜이 가능합니다. 인퀴달기 전까지의 헬스런 난이도를 덜어줄뿐만  아니라 노지능 노강 노초월 카타콤클럽,아그니, 50특 소각으로 광산미션 골렘한테 틱당 6500정도 뜹니다. 물론 노지능이라 그런지 고렙필드에선 틱당2000-3000정도밖에 안뜨지만요.(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아무튼 소각보다도 힐팩 이거 하나만으로도 플닥은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3. 스탯은 렙 320(아마 320이 맞을거에요... 한 참 퀘 밀다가 수해 때문에 수욜부터 겜을 못해서리..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기준으로 순수 체력스탯70  주고 나머지 올민 줬습니다. 현재 템이 구려서 만피가 1만 7천 밖에 안되지만(나이트 상하의) 비르토브셋이랑 판금마(글고보니 아직까지 안 찍었네요)각성작까지 하면 2만 넘길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템은 쌩오리지널카타콤클럽,쌍시셀,아그니,나이트 상하의,레드베리글러브,바인부츠,6그린잼박힌 카라챠, 헤어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5속 맞춘다고 속공이 낮아도 어거지로 맞춘듯합니다.(바인부츠를 아직까지 신고있는 이유... 이제 5속을 놓아줄때가...)

육성은 베다닥사까지는 힐러취직으로 쉬웠었는데 그 이후 퀘 밀 때는 헬이었습니다. 정예몹한마리 잡는데 한 세월 걸립니다. 대신 안정성은 보장합니다. 힐,셒존을 바탕으로 몹이 죽을 때 까지 숟가락딜 넣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퀘스트는 메이번 이전까진 네 개 빼고 다 솔플로 밀었습니다. 엘고스수도원보스(패치됐다고하더군요), 그라나스구릉지 딥디지키기, 메이번 엔피씨 지키기2개는 지인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인퀴 갓 전직하고 약할 때라 네토 카마돈 내성벽 외성벽은 파티로 밀었고요 그 이후 스매시5, 바퀴 3 찍은 순간부터 종유동은 안건들이고 오직 솔플로 미쉐칸 이전까지 퀘스트 밀었습니다. 하필 미쉐칸 밀려고 할 때 강물범람해서 주차장 차 빼라는 소리를 들어서... 갔다오니 지금까지 인터넷 회선 먹통이네요. 전기도 어제부터 들어오고.. 수도도 오늘부터 가능하고 흑흑... 글고 결국 차는 물에 잠겨서 보험사 직원으로부터 폐차하라는 소리까지 들었네요. 적다보니 수해 푸념글이 됐는데 아무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이 글 보는 저희 길원분 있으면 저 겜 접은 거 아니에요!! 수해 복구가 예상외로 길어져서 타의로 인해 접속을 못할뿐입니다. 겜 못하는만큼 똥독은 오르고 있다구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