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으로 도사는 크리비3랭을 타야 갈수 있는 히든이 되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구성도 이에 맞춰서 나왔어야 하구요. 가끔 크리비 1랭 혹은 크리비 없이 도사타신 분들보면 눈물납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현재 도사는 부적값이나 무게를 제외하고도 호풍환우부 빼고는 건질만한 스킬이 하나도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호풍을 빼면 도사에게 남는 스킬의 삼재부 파사부 은형부 급급여울령입니다.

삼재부의 경우 제가 레지엘리15렙과 엘댄을 써도 올라가는 수치가 극히 미미합니다. 심지어 불 전기 얼음속성만 이에 해당하고요. 게다가 버프도 아니고 범위형에 적용공간도 작아 그냥 봉인용 스킬입니다.

파사부는 5렙을 써본 결과 정말 쓰레기라고 생각하는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실버먹는 괴물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주력딜링기로 쓰여있음에도 뎀지특성도 없고 한마리 맞추기엔 너무 속도가 빠르고 여러마리를 맞추면 급급여울령 쓰기도 전에 순삭됩니다.

은형부는...페이드 하위호완?? 이라고 여겨집니다.
기본적으로 설치형인데다 지속시간이 길긴 하지만 굳이 이 지속시간이 필요한 경우는 수정광산서 보스살아남기 정도밖에 쓰일데가 없더군요.

급급여울령은 유일하게 딜특성이 있는 스킬이지오. 부적을 폭파시켜 데미지를 줍니다.
문제는 단타성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부적들이 터질때의 스킬데미지가 미미하다는 점입니다.
부적 십수장을 미리 깔아두고 터트리라는거 같은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죠.
생각해보니 호풍환우부도 터질때 급급여울령 특성을 안받습니다.

호풍환우부도 조건이 까다로워 불만이 많지만 조건부 뻥뎀이라 그나마 건질만 하다고봅니다...(몹이 저항한다든가 지속시간이 짧다든가 선후딜이 길어서 뒤에 몇방은 적용을 못벋는다든가....드루님들은 변신하면 딜레이가 조금줄어드는거 같더군요)

이상 샤울 최강딜러 도사의 징징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