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모든 버프스킬은 몽땅 정신스텟계수로 밀어넣으면 안되남요?
 
 
차라리 딜직자하려면 지능
보조직자 하려면 정신
 
확실히 딱 못박아버리지..
 
 
물론 딜직자 공격스킬들 계수 빠방하게 올려주고
보조직자도 버프 및 보조스킬 싹다 정신스텟 빠방하게 먹여주고


예를 들자면 크리비
자이바스에 스킬계수 빠방히 넣어주고, 잘차이 아우굿 멜스티스 스티그마에 싹다 정신계수 넣어버리고 정신효율 올려버려요

플닥도 흑사 소각을 스킬계수 높게 주고, 힐팩 방혈 디샌 새부리 소독 등 이런거에 정신계수 넣어버리고 효과 빠방히 줘요

1랭 클레릭도
힐에는 그냥 기본회복량? 이따위것도 다 없애버려요. 정신계수 존나 쎄게 박아넣고, 정신안찍었으면 회복량 제로에 가깝게.
큐어 공격계수 빠방하게 넣고, 셒존에도 정신계수 넣어버려서 정신 10당 타격회수 1회 이렇게 해버리고 방어횟수 특성 없애버리고.

분명 많은 랭크들이 공격스킬만 갖거나 보조스킬만 갖는경우지만, 보조적스킬과 공격적스킬 둘다 가진 랭크도 많아요.

클레릭 크리비 딥디르비 팔라딘 몽크 드루이드 도사 등
대충 떠오르는것만 적었는데.. 이런 복합랭크에서도 딜레릭할건지 보조레릭 할건지 스텟에 따라 확연히 구분되도록 하면 더 다양성이 살아나지 않을까요?

같은 클클크크크드드도 라고 할지라도 정신찍어서 힐량이랑 셒존방어횟수 다이노 잘챠이 멜스티스 보호새싹 근접케릭 공격증폭용 호풍환우 빌드일 수도 있고

공격용큐어, 자이바스, 육식화, 자이바스용 호풍환우, 파사부, 급급여울령 사용하는 지능찍은 공격형 딜레릭일 수도 있잖아요?

같은 전직이라도 스텟차이에 따라 특성화 시킨 부문이 다르니까 스킬도 서로 다르게 찍을수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