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꺼뺐지마
2017-04-26 20:15
조회: 603
추천: 17
사두 시위 시작했습니다. 도와주세용..사두 개편이 필요한 이유와 해결방안을 생각해서 1인 시위하려고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매일 글 쓸 예정이에여 혹시 내용 수정이 필요한 부분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뿌잉
사두노총은 현 사두 문제의 심각성이 극에 달하였다고 판단하였다. IMC는 즉각 하기 내용을 올바르게 인지하여 조속히 개편 계획을 수립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이다. <개편이 필요한 이유>
유체평타의 데미지는 현재 채플린 평타 데미지의 1/5 수준이다. 유체와의 거리가 먼 것은 장점이 되기는 커녕 되려 본체의 상태확인이 불가능하기에 비효율적이다. 또한 유체상태에서 방어력이 0이 되며 피격시 스킬이 취소된다. 즉 유체이탈을 할 때마다 세이프티존을 사용해야한다는 의미. 페이드? 넉백기에 풀린다. 사실상 보스 넉백 장판기에 1방에 죽는다. 세이프티존? 빙결 상태이상이라도 걸리면 죽은 목습이다. 파티플레이에 중요한 스킬인 세이프티존을 자신만의 생존을 위해서 할애해야만 한다는 것. → 효율성 0%.
마법공격을 하는 사두에게 물리 방어력 감소 스킬을 넣었다. 물리공격 하는 전사와 궁수를 위한 특성이라고 변명할 수 있는가? → 효율성 0%.
다시 유체이탈 할 시간에, 평타 몇대 더 때리는것이 더 낫다. → 효율성 0%.
적을 넉다운시킨들 무슨 소용인가. 파티플레이시에는 방해만 된다. → 효율성 0%.
특히 몬스터가 바로 뒤에 따라 붙게되면 포제션을 맞추기 어렵다. 한대라도 맞으면 취소되는 채널링 스킬이라 지속시간 전부 사용하기도 힘들다. 포제션에는 이런 패널티가 전혀 고려되어있지 않다. → 효율성 0%. 2. 보조스킬의 문제
실제 체감은 들어오는 데미지 1000 기준 20정도 줄여주는 정도이다. 스탯보다 장비의 영향을 훨씬 많이 받기 때문. 고랭크 사냥터로 갈 수록 아예 쓸모가 없어진다. 아니 사실상 스킬 자체가 쓸모 없는 스킬이다. → 효율성 0% b. 프라나전송 :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그것도 단 한 명에게만 사용 가능한 채널링 스킬. 최악의 성능을 위해 3랭크까지 투자해야 배울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이다. 사두는 힘,정신,체력,민첩 투자를 안 하기 때문에 사실상 마법사, 성직자에게만 적용 할 수 있는 스킬이다. 힘,민첩 전송 특성은 도데체 어디에 쓰라고 만든 것인가. 생각도 없고 성의도 없어보이는 스킬이다. → 효율성 0% 3. 전체적인 문제 사두는 영혼을 뽑아내 공격을 하거나, 디버프를 사용하는 재밌는 컨셉의 직업이다. 그런데 IMC는 이런 좋은 컨셉을 두고 매우 성의없는 스킬 설정으로 사두라는 직업 자체를 버려놓았다. a.유체상태로 여러 스킬을 쓸 수 있어야 하며 다른 직업과도 호환이 되어야 하는데 유체상태에서 쓸 수 있는 스킬은 유체폭탄,바쉬타싯디,프라나전송 뿐이다. b. 부족한 5개의 스킬 중 프라나전송, 바쉬타싯디 2개는 채널링스킬이다. (프라크리티는 유체에서 돌아오는 기능뿐이라 스킬에서 제외) 채널링스킬은 본체 피격시 취소되는 패널티가 있으며 스킬 사용시 타 스킬 및 평타는 불가능하다. 이럼에도 타 직업 스킬들에 비해 성능이 매우 떨어진다. c. 딜러로서(유체평타,유체폭탄,포제션), 보조로서(프라나전송), 디버퍼로서(바쉬타삿디) 재대로 된 스킬이 없다. 딜은 딜대로, 디버프는 디버프대로, 아군버프는 버프대로 전부 효율적이지 않으며 성능이 현저히 떨어진다. 즉, 사두라는 유체를 이용한 직업의 컨셉만 잡아놓고 생각없이 스킬을 설정하여 사두라는 직업을 버려놓았다. - 사두가 딜러로써 사용 가능한가? 불가능 - 사두가 보조로써 사용 가능한가? 불가능 - 사두가 디버퍼로써 사용 가능한가? 불가능 - 사두가 솔로플레이가 가능한가? 불가능 - 사두가 파티플레이에 도움이 되는가? 불가능 <해결 방안 제시> IMC가 각 직업에 대한 특수성을 고려할 줄 모른고 세세한 테스트를 거치지 않는다고 판단되었기에 사두노총에서는 이 직업을 살리기 위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게되었다. 1. 공격스킬의 문제 a. 유체이탈 : 스킬 레벨에 따른 평타 데미지 계수 증가. 유체 방어력0, 세이프티존, 프로퍼시 등의 보조기가 동반되어야 하는 패널티를 고려하여 계수 추가. 위의 패널티를 고려하기 싫다면 유체상태에서 본체의 넉백,상태이상저항을 추가 또한 유체상태로 타 직업 스킬을 유체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개편.
채널링 스킬임을 고려하여 홀딩 시간을 늘리든지, 계수를 증가시키든지 해야 한다. 2. 보조스킬의 문제 a. 바쉬타싯디 : 스탯 하락이 아닌 물리,마법데미지 혹은 물리,마법 방어력을 퍼센테이지(%) 기준으로 하락시켜야 한다. 채널링스킬임을 고려하여 지속시간은 30초로 늘려야 한다. 또한 스킬 사용시 스킬에 투자할만한 가치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실제 사냥에 체감이 되어야 한다. b. 프라나전송 : 보조스킬로 할거면 장판 보조스킬로(ex : 카구라) 사용되게 하거나 자신만을 위한 버프로 사용할 수 있게 개편. 스탯 전송이 아닌 마법데미지,물리데미지 전송, 혹은 기타 공격 방안으로 변경. (ex : 유체이탈 후 유체가 본체로부터 프라나전송을 받아 마법데미지 30% 상승) (ex : 유체이탈 후 유체가 스킬 사용하여 시전자 마법력 대비 주변 염 속성 공격 추가) <사두 유체평타 vs 채플린 평타 비교> 사두 : 레벨 288 올지능 채플린 : 레벨 288 정신,지능 9:1 비율
사두 데미지 약 1440 채플린 데미지 약 7720 → 사두의 유체평타 데미지는 채플린 평타의 1/5도 안 되는 수준이다.
EXP
31,174
(48%)
/ 32,201
내꺼뺐지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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