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몽크 유저들의 잘 사용하던 것을 하루아침에 체제를 교체하는 것은 너프 맞습니다.
스태미나 확보를 위해 들인 노력과 시간이 물거품이 되는데 너프가 아니라고 말하는데 동의 할 수 없습니다.

1. 몽크 유저들은 스태미나 확보를 위해 부캐를 구축한 상태이고 스태미나 자원을 잘 활용함
2. 스태미나 습득 콜렉터,퀘스트 시간/ 수고를 한방에 물거품
3. 스태미나 자원 분산으로 마나사용이 용이 하였으나 마나 쏠림으로 자원 운영이 까다로워지고 필연적으로 마나 사용량이 많은 직업군 사망 (몽드3, 물/마 하이브리드)
4. 고가의 스태미나 회복 아이템 및 장비 가치 하락
5. 4항목을 얻는 컨텐츠의 가치도 동반 하락
6. 현재 또는 향후 스태미나 관련스킬 갖은 직업군 가치 하락
7. 딥디 트리로 강제 될 우려가 크고 직업군 선택이 제한 됨
8. 몽크의 힘민 관련 주력 스탯과 더불어 정신 스탯까지 고려 대상에 포함되어 주력스탯의 기회비용이 낮아짐
9. 물약 사용으로 발생하는 부가효과(글몰)의 선택 사용이 애매하거나 까다로워 짐

개발진은 몇차례 몽크의 컨셉 번복을 통해 이미 신뢰를 잃었고, 유저 입장에서 어떻게 칼질 당할지 모른채 전전긍긍 할 뿐입니다.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패치를 촉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