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검이다
2020-01-19 18:00
조회: 13,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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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중게임에 캐릭터 성장 시스템과 관련해 아쉬운 점국내 대중게임에 캐릭터 성장 시스템과 관련해 아쉬운 점
이곳에 게임업계종사자 분들도 몇몇 보실거라 생각하고 작성했습니다 1. 도피성으로 게임을 하는 경우에는 현실의 삶을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현실을 자각하게 만드는 설계와 인간관계 등에 모자람을 자연스럽게 채워줄 수 있는 교육 학습 시스템이 필요해 보입니다 2. 게임 캐릭터의 무한 성장+무한 전쟁+무한 과금의 무한 반복에 안주하기 보다는 성장후 성숙 단계에 이를때 해당 유저들의 실력과 재능을 어떻게 모범적으로 잘 쓰게 만들지 이상향을 설계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주제와 관련해서는 여기까지 현실보다 RPG류의 가상게임에서 더 불공정하다고 표현이 나올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흙수저로 태어나 공식적으로 전세계 최상위권 부자가 되는 경우들이 있지만 국내에 대중게임들중에서 과금을 하지 않고는 재화 보유 최상위권에 갈 수 없는 게임들이 거의 대부분 입니다 재화 수급을 어렵게하고 재화 소모 비중을 높여서 과금유도 하던걸 당장 하지 말라는게 아니라 자기가 원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다면 재화 축적에 가능성을 좀 열어두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를테면 자유로운 개인 거래라던지 자유로운 개인거래 만큼은 안된다면 재테크 시스템과 유저들간에 교류를 이어서 잘 만들어 볼려고 한다던지요 재화 축적과 관련하여 적지않은 재미를 주었던 게임들이 예전에 국내에서 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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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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