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블소가 절대 흥행 할수 없는 이유를 적어본다

 

1.기업의 이미지

현재 엔씨소프트의 기업 이미지는 넥스에 뒤를 바짝 붙었을만큼...

최악의 이미지를 달리고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지가 나빠지고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엔씨가 더이상 게임에서 번 수익을 게임에 재투자하지 않고

그외 [사실 이 부분은 나쁘게 말해서 문어발식 80년대 기업을 잘 따라가고 있다]

게임과 전혀 관련이 없는 곳에다가[앞으로 게임 산업의 쇠퇴를 예상해서 다른 분야로..

진출해서 기업에 수익증대와 쇠퇴하는 게임 산업을 대체하기 위한 행위도 아니다]

투자를 하고 있다는것이다 이는 블소와 엔씨에 마이너스 요인을 제공할 충분한 원인이 된다

 

2.경쟁게임

현재 블소의 경쟁 게임은 디아3.아키에이지 입니다.

디아3가 아무리 장르가 다르다느니 cd게임이라느니 하지만 지금까지 보여준 디아3의 정보에 의하면

결코 디아3를 cd게임이라고 치부하기엔 많은것들이 기존 게임들을 타파했습니다.

디아3가 cd판매를 하겠지만 cd게임으로써는 역대 없던 그리고 cd게임의 고정관념을 타파한

베틀넷에서의 할수 있는 최대의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cd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게임내 현금거래를 할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다는것과

썩어도 준치라는 옛속담이 있듯이 디아3 썩어도 블쟈에 디아블로 시리즈 입니다.

블소가 그냥 무시하거나 냅두기엔 결코 간과 할수 없는 상황입니다.

 

아키에이지 같은 경우 바람의나라.리니지를 만든 거대 프로그래머 송재경이 만들었죠

[아키도 송재경이 제작에 참가 했습니다.]

또한 기존 시스템을 답습하는게 아닌 기존 시스템+새로운 시스템과 ...

다양한 컨텐츠라는 무기를 들고 나왔죠 또한 송재경님 같은 경우 많은 팬들이 있고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또한 이번 아키에이지를 단순한 게임으로 제작할수가 없는 이유는

xl게임즈에서 레이싱 게임 만들었다 크게 망했죠 아마 이번에 망한다면 송재경님은 이미지로 큰 타격과

자금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을겁니다. 이보다 더 큰 타격은 아키에이지가 성공해야 xl게임즈를

주식시장에 상장할수 있다는겁니다. [이부분은 제가 아는 걸로는 상장한다고 했습니다. 1-2년후에요]

 

3.장르

블소는 기존 엔씨소프트가 추구했던 환타지게임이 아닌 새로운 무협으로 출시한다

이는 엔씨소프트만의 고정관념 [환타지게임 만드는 회사로 굳어진 감이 있다]을 깨는 것도 있지만

그만큼 새로운것에 도전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다라는것이다.

기존 엔씨게임을 해왔던 유저들에게는 이질감을 줄수 있다는것이다. 이는 기존 엔씨 게임의 유저를

흡수하기 어렵거니와 기존 게임의 유저를 흡수보다는 다른게임을 하던 유저를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는 반대로 상당히 위험성이 높다라는 반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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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가지를 근거로 블소는 절대 흥행할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