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유머
16년전 메시가 한국와서 한짓들
[22]
-
계층
어느 아파트 경비원의 백일 떢값
[13]
-
계층
현재 캐나다 뒤집어진 여경 살인 사건..
[58]
-
계층
폐지 줍줍
[5]
-
계층
혼자 사는 사람들의 실제모습 .jpg
[29]
-
계층
[속보]검찰, 가세연 김세의 구속기소…김수현 허위사실 유포 등 5개 혐의
[13]
-
계층
너 여기서 죽어도 아무도 몰라.jpg
[18]
-
계층
외국인 와이프를 씨받이 취급했던 전설의 레전드 9급 공무원..
[22]
-
유머
아이돌보미 분이 세쌍둥이를 너무 잘 봐줘요
[10]
-
감동
자다 인나서 주인 맞이 하는 댕댕이
[6]
이미지 업로드중입니다
(1/5)
URL 입력
ㅇㅇㄱ 지금 뜨는 글
|
2026-05-10 02:16
조회: 6,255
추천: 5
우리는 왜 더러운 중동 기름을 쓰는가?* 야밤에 심심하신분들 위해서 그외중에 미국은 기술발전으로 2010 셰일 오일(Shale Oil)까지 생산하며 미친 기름국이 됨 2. 유럽은 영국과 노르웨이 사이의 북해에서 고품질 경질 저유황 원유 브렌트유(Brent Crude)를 생산함 미국 기름과 결정적인 차이는 바다 한가운대의 시추선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배에 바로 싣는게 가능 * 전세계 해상 원유 거래의 2/3가 전세계 생산량의 9% 이하(감소중)인 브렌트유를 기준으로 함 3. 중동 기름은 기름은 안나지만 거래장소를 만든 두바이의 이름을 따서 두바이유라고 하며 고유활 중질유로써 높은 처리 기술이 필요하지만 싸고 한국에서 수입하기에는 수송비가 반값이하다. 결론 : 미국이나, 유럽산 기름을 사오는대는 중동(한달정도)보다 두배이상 걸리는데 용선비와 원유대금 이자등이 생각보다 엄청나다. 한척당 수백억원이상의 차이. 결국 중동기름 정유에 업체들이 사활을 걸었고 그결과 세계 정제기술 5위안에 국내 3사가 다 들어가 있다.
EXP
299,843
(59%)
/ 310,001
|
아스준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