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이상한 듯 하면서도 이제야 발견한건데...
Type-5 Ka-Ri를 왜 The Ka-Ri로...
이름이 뭔가 강해진 느낌이 드는군요 ㅎ;



어제 저녁때부터 판매를 시작했었습니다.

판매종료는 16일(월) 오후 6시까지입니다.






특징
 - 준수한 화력과 기동력
  : 500의 딱 떨어지는 알파댐, 구경과 대미지에 비해서는 비교적 준수한 조준성능에 더불어 16중반의 추중비 덕분에 기동력도 얼추 기동중전차 수준으로 무난한 운용이 가능합니다. 속도제한도 꽤 널널하게 잡혀있어 사격 후 몸을 빼거나 매복지점을 변경하기에 유용합니다.
 - 고관통 고폭탄
  : 또한 고폭탄이 관통력이 90에 달하기 때문에, 경장갑 차량에게는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 애매한 방어력
   : 스펙상으로는 공/수/주가 비교적 골고루 분포된 타입의 전차이지만, 방어력에서는 정말로 한끝이 아쉬운 성능입니다. 정면 기준으로 220~240정도의 방어력 분포를 보이는데, 이는 동티어 전차들에게는 이렇다할 방어력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래도 은탄의 경우는 간간히 튕길 수 있다지만, 골탄의 경우라면 아예 막아낼 여지가 보이지 않으며, 차체 형상도 도탄에 좋은 구조는 아닙니다. 거기에 더불어 측면과 후면의 장갑은 50미리밖에 되지 않다보니 적의 고관통 고폭탄에 뚫릴 여지가 큽니다.


 # 외견상으로는 기동력이 좋아진 야크트티거가 연상될법도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합니다. 어쩌다 동티어 중형전차의 공격 정도나 도탄을 기대해볼 정도이기 때문에, 장갑을 믿고 1선에 서는 플레이는 자중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도 나름 괜찮은 수준의 대미지와 조준성능에 더불어 구축전차 중에서는 나름 쏘쏘한 기동력도 가지고 있다보니 다루는 느낌 자체는 상당히 양호한 전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징
 - 준수한 헐다운 전투능력
   : 영국제다운 -10도의 부각, 준수한 포탑 장갑, 거기에 심지어 정면 한정이지만 거의 중전차급에 달하는 차체 상부 장갑까지 더해져 상당히 좋은 헐다운 전투능력을 보여줍니다. 고지대를 선점할 경우 220~230미리 이상의 방어능력으로 동티어 중형전차로는 관통하기가 꽤나 난해합니다. 알파댐이 230으로 아쉽긴 하지만, 그만큼 연사력이 받쳐주니 견제에는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 높은 체력과 시야
   : 1400의 중전차급 체력과 400이나 되는 넓은 시야는 의외의 국면에서 제법 괜찮은 유틸성을 보여줍니다.

 - 중형전차치고 느린 편의 기동능력
   : 추중비는 18중반으로 나쁘지 않지만, 영국전차답지않게 궤도성능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빠르게 중형라인 요충지를 선점하기는 무리가 따르지만, 그래도 중전차보다는 빠르다보니 아예 중전차라인 지원을 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비교적 단단한 전면장갑 덕에 메인 탱커까지는 힘들더라도, 위치선점 후 보조적 역할을 하기엔 좋을 수 있습니다.
 - 부실한 측후면
   : 차체 측면이 겨우 50.8이라 자주포 공격에 취약하며, 최근 맹위를 떨치는 체코제 경전차의 기관포 등에도 취약합니다.

 # 중형치고는 둔한 반응성과 기동력 때문에 애매할 수도 있지만, 헐다운 전투에는 꽤나 특화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언덕 라인전 고착이 자주 발생하는 최근 메타에서는 의외의 괴력을 보이기도 하며, 특히 넓은 시야 덕분에 비전을 포함한 시야세팅 시 아군에 도움이 되어줍니다.




특징
 - 중형전차 이상가는 압도적 기동능력
   : 최고속도가 51이다보니 아주 빠르지는 못하지만, 23이나 되는 추중비는 어지간한 중형전차조차 제낄 정도의 날렵함을 과시합니다.
 - 넓은 시야
   : 중전차 중에서는 물론이고, 다른 병과를 통틀어도 400이라는 시야는 8티어에선 보기 힘들죠.

 - 전신이 성감대
   : 최대한 쉽게 설명하자면...대충 티거 수준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거2 말고 7티어의 티거1이요...심지어 덩치도 어마무시하게 큰 편이라 몸을 숨기기도 쉽지 않습니다.
 - 저열한 알파댐
   : 기동성만 중형전차급이라면 좋았을 것을, 화력도 여지없이 중형전차 수준입니다. 아니, 요즘세상엔 중형전차조차도 240알파댐이면 '낮은 편'이라고 한다고요...



 # 사실상 중형전차의 덩치를 키우고, 위장력도 조져놓았다 보는 것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최근 이 전차로 화증작을 하신 어느 분의 설명에 의하면, 이걸 타는 사람이 너무 적어서 화증 3줄을 거의 날로 먹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애초에 이 전차는 출시한지 10년이 넘은 원시고대골탱 중 하나로, 당시에도 '뒤지게 빠르고, 빠르게 뒤진다'는 평가의 똥탱 취급을 받았던 전차입니다. 사지 마세요.


안그래도 요전에 이놈 영상이 왜 올라오나 했더니...판매할 예정이라 그랬었구나

https://youtu.be/nV7SkBKt__0?si=UPS1Fe09AVkUPQz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