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은(특성이 달라 위에는 없지만) 그냥 기술 쓰면 걸려있는 디버프라 전투시간과 같게 유지
 -혈기 충전은 죽기 자원 소모 하면 바로 생기는 버프라 전투시간에 임박하는 점유율을 가짐
 -뼈보 켜두면 깨질 때까지 유지되는 버프고 탱커 교대를 감안했을 때 높은 비율의 점유율
 -죽격은 50%전후로 전투시간 대비 버프 유지(오프탱일 때가 오래 유지)

 그 밖에 룬 전환이나 흡혈, 룬 무기, 얼인 등은 탱커가 외생기 콜을 한다는 가정하에 많을 때도 있고 적을 때도 있는 듯하고(10퍼 안으로 비슷) 굳이 밑에서 잘못한 점을 들면 방어도 물약을 오프닝 때 빨고 한번 더 빨면 50초라서 14-15퍼 가량의 지분을 차지해야 하는데 그 절반인거 보면 한번만 빨거나 가끔 빼 먹은 거 정도로 보이네요

 죽탱, 야탱 관련 글이고 오나님이랑 꼬마님과 전에 막직 갔던 적이 있어서 난가? 하다가 아닌걸 알았지만 그렇게 보다보니 어떤게 문제인가 살펴보았네요.

 혹시 야탱이 문제인거라면 이건 뻘글.



p.s wcl 참고한 로그는 현역 죽탱 중에 잘하신다고 생각되는 분? 검색해서 있는걸로 참고하느라 꼬마탱커님 킬로그입니다.



==================야탱 추가==============================


아.. 야방이 문제 였군요. 야탱을 몰라서 스킬 툴팁 읽어보면서 액티브인지 패시브인지 보고 비교대조하다 보니까 야방 점유율이 많이 차이 난 문제였나봐요. 

 꼬마님 댓글보고 죽탱 못한다 글인줄..

p.s 킬로그는 지금은 야탱으로 뛰고 계신 아즈샤라 티맥님 참조.


 크.. 가끔 양조로 묘주 중첩 쌓고 놀리는 경우랑 범장 열심히 안치는 경우 잦은데 찔리는 구석이 있는 유저라 괜시리 저인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