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스크린샷으로 보낸 냉기특성의 딜링에 대해 추가적으로 적어볼 까 합니다.


오늘은 쿨기 및 생존기 겸 유틸기에 대해 설명하려 합니다.

- 스킬이름(공격자원 소모)

A. 대마법 보호막
- 아무런 자원 소모없이 45초 간격으로 쓸 수 있는 마법데미지에 대한 생존기입니다. 이 대마보는 딜링 특성 죽기에게 있어서는 생존기도 되지만 쿨기로도 취급됩니다. 특징으로는 대마보가 형성되있는 동안 받는 마법데미지는 룬마력으로 환산됩니다.

B. 사자의 군대(-혈기룬1 냉기룬1 부정룬1)
- 구울 9마리를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이것 역시 마찬가지 생존기이기도 한데, 이 사군을 소환하는 동안에는 회피율과 무기막기확률을 합한 만큼의 피해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C. 장신구
- 장신구는 말 그대로 사효 장신구입니다. 쿨이 1분이라면 쿨이 올 때마다 아낌없이 눌러주시고, 혹은 딜이 집중되야 할 시점에 사용해주세요.

D. 시체 되살리기
- 구울 한마리를 소환해 1분 동안 적을 공격케 합니다. 죽음의 서약 특성을 찍으셨다면 역시 강력한 생존기로 연계될 수 있습니다.

E. 부정의 파멸충
- 티어1 특성에 해당하는 스킬입니다. 이 또한 호불호가 조금 갈리긴 하지만 1분 쿨이며 주변 반경 10미터 적들에게 10초동안 계속해서 질병을 전염시킵니다.

F. 비전 격류(종특)
- 이 부분은 블러드엘프에게만 해당되는 부분이니 특별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히 쿨기 겸 유틸기&생존기에 적어봤는데, 간단히 보겠습니다.

A. 대마보는 강력한 생존기이기도 하지만, 항상 룬마력에 목말라하는 죽기에겐 강력한 자원수급기이기도 합니다. 강력한 마법 공격을 받을 떄마다 아끼지 말고 눌러주세요. (eg: 모구샨 금고 -엘레곤, 바위수호자) 쭉쭉 차오르는 룬마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B. 사군은 이제 레이드에서는 각 네임드마다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항상 전투시작 전에 뽑아 놓고 들어가세요. 딜러특성상 생존기보다는 강력한 초반 쿨기로 활용하시길 권장합니다. D. 시체 되살리기는 여러 모로 활용성이 좋습니다. 부정 특성만큼 강력한 데미지를 주진 않지만, 깨알같은 딜링상승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업습니다. 덧붙여 죽음의 서약과 연계시 강력한 자생기 역활까지!

저는 레이드에서 네임드 공략 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쿨기를 활용합니다.
공장님이 전준을 올리고 카운터 올리기 5-6초 전에 사군을 미리 뽑아놓습니다. 이 때 주의할점은 사군 소환 범위가 좀 넓은 편이기 떄문에 몹과 거리를 적절히 벌려 두세요. 안그러면 네임드 앞에 뚝 떨어진 사군으로 인해 원치않는 전투시작과 더불어 공대원들의 눈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시작하면 어제 써둔 글 처럼 얼음기둥, 돌발 열병을 걸고 절멸을 시작으로 딜링을  합니다. 이때 구울(시체 되살리기)도 바로 뽑아주세요. 초반에 힘물약에 장신구 발동도 다 발휘되있을때 가능한 쿨기를 몰아쳐서 초반 디피를 높게 가져가는 것이 딜링상승에 큰 영향을 줍니다. 사효 장신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저같은 경우 쿨이 1분인 '비취 전차병 조각상'  을 사용중인데 쿨이 1분 이기 떄문에 얼음기둥 돌릴때 마다 꼭 같이 돌려줍니다.

이렇게 전투가 진행 중인데 네임드로부터 강력한 마법 광역공격을 많은 시점이면, 타이밍 맞춰서 대마보를 돌려 줍시다. 힐러님들의 엠절약과 동시에 많은 룬마력  수급이 이루어 집니다.

덧붙여서 질병유지도 잊으시면 안됩니다. 질병 유지는 도트데미지로 인한 딜링 측면도 있지만, 주 공격스킬 중 하나인 절멸의 공격력을 극대화시키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처음에 돌발열병이 30초 동안 질병을 유지시키고 도중에 뜨는 꽁작분으로 인해 서리 열병 유지는 원활한데 비해 피의 역병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그렇다고 질병이 끝난 뒤 돌발 열병이 다시 돌아오기 까지 30초를 기다리는 것도 현명치 못한 행동이죠. 역병의 일격으로 다시 질병을 걸어 주시거나, 아니면 저처럼 부정의 파멸충을 선택하셔서 질병이 끝나기 전에 질병을 리필시켜 주세요.

냉죽딜사이클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룬과 룬마력이라는 생소한 자원이 굉장히 빡빡하게 돌아기기 떄문에 항상 자원관리에 신경써주시고, 도살기 발동 시 자신의 무기에 따라 우선 스킬 순위를 정하는 것, 그리고 쿨기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냉죽 딜링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어떻게 최대한 쉽게 적어보려고 했는데, 초보분들께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대격변때와는 달리 냉기특성 죽기도 이제는 강력한 딜러로 자기매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꾸준한 연습과 템파밍이 이루어 진다면 예전 용영 때 도적 못지 않은 딜러로서 자신을 어필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다고 봅니다.

그럼 다들 즐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