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추가 방어력은 방패탱 방패만큼의 방어도 얹어줬던거라고 생각하면 됨.

그래서 사실 크게 느껴지진 않을꺼임 많아봐야 3~4% 니까, 근데 사실 예전엔 그 3~4% 때문에 가죽탱 안쓰고 방패탱을 쓰던 점도 있었지만.... 논외고,

다들 알다시피 8.1에 드리블 요구가 존나 심해서 탱커 둘 다 드리블쳐야하는 발고자 괴롭히는거 아닌 이상 이거갖고서 죽탱사기소리가 쏙 들어갈 수도 없음. 이딴 소극적 하향할거면 안하느니만 못하단 거임.

그래서 혈죽 너프 때리는거보다 다른 탱커들을 상향해서 경쟁력을 늘려주는게 오히려 낫다고 생각햇엇음.

근데 혈죽이 너프를 당했고, 너프 내용보니까 지금 유저들이 혈죽사기라고 생각하는 특성이 아니라, 전혀 논외의 전쟁용사 / 죽요결 을 까는거보면 이새끼들 걍 보여주기식으로 너프한거처럼 보임.

이대로 너프한 상태에서 당연히 데이터상으로도 혈죽이 내려갈 일도 없을꺼고, 그때가서 뼈폭 너프하는 식으로 가면 존나 쓸데없이 전쟁용사 / 죽요결만 너프당한 꼴이 되는거임.

사실 혈죽이 사기인건 쐐기에선 뼈폭이 사기라서 그렇지, 그거 빼면 다른 탱커랑 고만고만하다고 생각하고 있음.

자생이 사기라고 죽격을 깔 순 없잖음?? 이건 혈죽이란 탱커의 개성인데. 다른 탱커도 이런 개성들을 더 부각시켜서 좋게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했음.

그거외에 혈죽이 타탱에 비해 도드라지는게 고핀인데 고핀도 발고자 대신 얹어준거라 생각했을때 이동기 있고, 공생기도 있는 다른탱커나 사실 비등비등하다고 생각했었음. 발고자 대신 얹어준거라 생각했으니까.

실제로 혈죽하면서도 발고자라 좆같다 생각드는게 더 많았었음. 악탱 전탱을 하다 혈죽을 해서 그런가 더 심하게 그런 생각이 들었음. 밸패한다고 고핀도 한차례 하향했었고.

그래도 죽탱하는건 다른 탱커가 걍 병신이라서, 죽탱이 좋아서 한거였지, 죽탱마저 병신되면 걍 탱 안함. 딜하지.

결론적으로 쐐기에서 쌔다 싶었으면 뼈폭만 깔쌈하게 까버리고 끝냇어야했는데, 이대로 8.1에 적용되서 나오면 뼈폭을 까지 않는 이상 쐐기 티어는 크게 변함이 없을꺼고, 또 혈죽을 하향하는 식으로 갈게 보임. 이번 PTR 패치에서 다른 탱커 상향 한줄 없는거보면 그럴거 같음.

판다 전탱때 전탱이 너무 좋으니까 깃발 다 뺏어다가 별 병신같은거 얹어서 주고는 결국 경쟁력 존나 뒤쳐지는 탱커로 만들어놔서 깃발 돌려달라고 하소연했던 적 있었는데, 죽탱도 추후에 큼지막한거 하나씩 거둬가서 전탱마냥 '빨간거' 소리 들으면서 믿고 거르는 클래스 될까봐 걱정이 됨.

블리자드 병신새끼들이 자기들이 뺏은걸 본섭 적용되면 무슨 생각인지 절대 롤백안하고 없애기만 하니까.. 더 그렇게 느껴짐. 와우에서 그렇게 병신캐 된게 한둘도 아니고.

혹시나 해서 본 패치노트 댓글도 비아냥조로 '그래 다른 탱커의 구조적 결함 고치지말고 혈죽이나 까라 수치조정만 하면 문제가 고쳐질테니까.'라는 식으로 수치조정만으로 밸런스 맞추려는 병신같은 짓에 대해 얼탱이 없어 하고 있음.

혈죽을 더 까야한다는 사람은 걍 혈죽이 존나 아니꼬운 사람인거 같고, 혈죽이 쐐기에서 존나 안정적이니, 다른 탱도 혈죽처럼 존나 안정적인 선까지 매커니즘적으로 상향해줘야 하지 혈죽까지 출렁댄다고 다른 탱커들이 경쟁력이 오르는건 아니라고 생각함.

좆같아서 쐐기 안하는 탱커가 생겼으면 생겻지. 하려는 탱커가 생기지는 않을꺼임. 지금도 어픽스 개같으면 휴무 때리는 탱커도 있지 않음? 난 휴무 때리고 그 주차 걍 지인이랑 자유지대에 파킹하고 거들떠도 안봤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