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490693/70

블리자드가 소환 주문, 파멸의 저주 및 고통 흑마법사의 단일 대상 로테이션 등의 문제에 대해 어둠땅 알파에 적용될 흑마법사 변경점을 공개했습니다.


요약

소환 주문은 계속해서 6초의 기본 시전 시간이 필요하나 [마의 지배]가 다시 귀환 - 34 레벨에 배우는 이 능력은 다음 소환 주문의 시전 시간을 5.5초만큼 단축시킴

저주의 경우 파멸 [파멸]이 잘 맞지 않던 고통과 파괴 전문화에서 삭제. 대신 [피로의 저주]가 다시 돌아옴. 이 저주는 8초 간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킴

고통 전문화의 경우 아제라이트 특성 [피할 수 없는 죽음]이 신규 특성이 됨
고통 전문화에 암흑시선 소환 [암흑시선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신규 특성추가

고통 전문화에 [공포의 울부짖음]이 특성으로 귀환, [어둠의 선물]이 기본 능력이 됨


흑마법사

[마의 지배]가 34 레벨에 배우는 기본 능력으로 돌아옵니다. 3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고 있으며, 다음 소환 주문의 시전 시간이 5.5초만큼 단축됩니다.
개발자의 노트: 악마를 소환하는 게 늘 쉬운 일이어서는 안 되나 어쩔 때는 아주 빠르게 새 소환수가 필요할 때가 있겠죠.

고통 및 파괴 흑마법사에서 [파멸의 저주]가 삭제됩니다.

세 전문화 모두 58 레벨에 [피로의 저주]를 배울 수 있습니다.

[피로의 저주]는 8초 간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개발자의 노트: 저희는 [파멸]을 좋아합니다만, 60초 시간대에서 잘 작동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저희는 [피로의 저주]가 어떤 저주를 사용할 지 결정하는 데에 흥미로운 선택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고통 흑마법사

[어둠의 선물]이 이제 고통 흑마법사가 52 레벨에 배우는 [어둠의 화살] (2 등급)의 일부인 기본 능력이 됩니다.
개발자의 노트: [어둠의 화살]은 고흑의 로테이션에 낄 자리가 제대로 없었습니다. 이는 고흑이 [어둠의 화살]을 더 자주 사용하게 함과 동시에 단일 대상을 상대할 때 좀 더 제대로 된 게임플레이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불안정한 고통]을 1명 이상에게 사용할 수 있으나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불안정한 고통] 효과가 해제되었을 때 입는 피해가 크게 증가합니다.

56 레벨이 되면 [불안정한 고통]의 등급이 증가해 지속 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노트: 이는 다른 변경점보다 더 실험적이지만 대상이 1명으로 제한된 상태에선 [불안정한 고통]이 플레이어들의 기대치에 충족하지 못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변경점은 고흑이 많은 대상에게 도트기를 퍼뜨리는 데 집중하게 해 줄 것입니다.

54 레벨이 되면 [부패]의 등급이 증가해 12 계수의 피해량을 처음에 즉시 입히고 시작합니다.



특성

[고통의 몸부림]이 이제 [고통]을 4 중첩부터 시작하게 해 주며 최대 중첩이 18로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 [피할 수 없는 종말] (Inevitable Demise) -  [고통]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50번까지 중첩됩니다.

[부패]가 다른 대상으로 전이되면 [일몰]이 좀 더 자주 발동합니다.
개발자의 노트: 이전에는 [부패]가 다른 대상들에게 전이되더라도 [일몰]이 더 자주 발동하지는 않았습니다. 저희는 이가 무언가 맞지 않는다 판단하여 [부패]가 많은 대상에게 전이될수록 [일몰]이 더 자주 발동되도록 했습니다.

[죽음의 화살]이 PvP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개발자의 노트: [불안정한 고통]을 중첩하는 방식이 사라진 만큼 이 능력의 단일 대상 폭딜은 PvP 특성에 더 어울린다고 판단했습니다.

[혀 묶기] (Tongue Tied)가 삭제된 대신 다음 능력으로 대체됩니다:
[공포의 울부짖음]: 10미터 내의 적 5명을 20초 동안 공포에 질려 도망가게 만듭니다. 1.5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며 4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어둠의 선물] 대신 신규 특성인 [어둠 소환사] (Dark Caller)가 추가됩니다. 이는 [암흑시선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분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개발자의 노트: 이 특성은 흑마법사들이 많은 대상에게 도트기를 유지하게 해 줌과 동시에 그 동안 [재앙의 환희] (Malefic Rapture)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PvP 특성

[영혼 붕괴]가 활성화된 모든 [부패] 효과를 제거하고 적의 최대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힌 후, 10%의 가속을 제공합니다. 이는 5번 중첩되며, 15초 동안 지속되고 마법 해제로 해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발자의 노트: 이 능력은 모든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한다는 점 때문에 사용하기가 힘들었기에 대신 [부패]를 흡수하며 영혼의 조각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죽음의 화살]이 이제 지속 피해 효과의 잔여 피해 중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0.5초의 시전 시간이 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로 증가합니다. [죽음의 화살]의 투사체는 좀 더 느리게 날아가 알아보기 쉽게 변경됩니다.

[저주 증폭]이 이제 [피로의 저주]에도 영향을 끼쳐 적의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악마 흑마법사 (특성)

[파멸의 저주]가 다시 [파멸]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