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8822/mankriks-wife-found-in-the-shadowlands-beta

심판관은 올그라를 호전적인 영혼이라 판단했는지, 올그라는 말드락서스로 보내졌습니다. 말드락서스 극서부에서 학살자 올그라를 찾아볼 수 있는데, 현재 그녀는 죽지 않는 군대의 검투사가 되어 라니슈 형태의 몹들을 짓밟고 있습니다.



말을 걸면 올그라는 "저들의 비명은 가시멧돼지만큼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그렇게 될 걸세." 라면서 학살 중인 라니슈를 언급합니다.


올그라의 과거

올그라는 오리지널 시절 불모의 땅 퀘스트에서 처음 언급되었습니다. 그녀의 남편 만크릭이 주는 <전쟁으로 잃은 아내> 퀘스트에서, 만크릭과 올그라가 가시멧돼지 무리에 맞서 싸웠지만 결국 압도당하고 말았다고 듣게 됩니다. 만크릭이 일부를 겨우 떼어 놓기는 했지만, 올그라는 압도당했고 이로 인해 만크릭은 분노해 정신을 잃을 때까지 싸움을 벌였습니다. 만크릭은 드루이드에 의해 깨어났지만, 부인은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어 우리에게 목표로 주어집니다.

오리지널 때에는 퀘스트 목표 추적을 돕는 게 별로 없었습니다. 인 게임 퀘스트 추적도 없었고, 그런 용도의 애드온도 드물었습니다. 이로 인해 "만크릭 아내 어딨음?"은 불모의 땅 공개 채팅에서 흔히 나오는 말 중 하나였습니다. 그 당시를 생각해 보면, 올그라는 그저 짓이겨진 시체로 나와 있어서 혼란을 덜어주지 못했습니다. 이 때문에 만크릭의 아내는 와우에서 나온 첫 번째 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대격변이 되면서 만크릭 아내를 찾는 예전 퀘스트는 삭제되었고, 이제 북부 불모의 땅에 만크릭이 그녀를 기리며 세운 초라한 기념비가 생겼습니다. 이 기념비에서 우리는 그녀의 이름이 올그라였던 걸 알게 되었습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또 다른 시간대에서도 올그라가 잠깐 등장합니다. 나그란드의 퀘스트 <실종된 여자 친구>에서 만크릭이 여자친구인 올그라를 찾아달라고 합니다. 이 시간대에서 올그라의 가족은 살해당했지만, 올그라는 살아 남았고 <불타는 복수심> 퀘스트로 암살자인 흉포한 늑대거죽을 죽여달라고 부탁합니다. 이 시간대에서 만크릭과 올그라는 다시 만나며 다소 행복한 결말을 맞이하는데, 만크릭은 다시는 올그라와 떨어지지 않을 거라고 맹세합니다.


올그라: 사령관님께 내 얘기를 해주다니 고마워, 만크릭.
만크릭: 다시는 헤어지지 말자. 알았지?
혈투사 에하네스: 잘됐구나, 꼬마야.


올그라가 언젠가 등장할 거라는 건 리드 내러티브 스티브 대뉴저의 언급을 통해 예전에 공개되었었습니다.



이미 언급된 우서, 드라카, 세나리우스, 캘타스 말고 다른 죽은 캐릭터도 이번 확장팩에 크거나 작은 역할을 하나?
어둠땅을 개발할 때 테마 중 하나는 이야기를 그저 임의의 이야기들이 모인 것 이상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었다. 워크래프트 역사를 거치며 여러 중요한 캐릭터들이 죽었지만, 오늘날의 시점에도 연관이 있는 (우서나 드라카 같은) 주요 스토리라인에 집중하려 한다. 그래도 조금 덜 중요한 캐릭터들의 비극과 상호작용으로 양념은 칠 것이다. 예를 들면, 어떤 클래식 와우 캐릭터의 부인이 이런 사소한 이스터에그스러운 역할을 해줄지도 모른다. 


패자의 역습

어둠땅 올그라의 칭호 <Vengeance of the Vanquished>는 2014 블리자드 만우절에 등장했던 가짜 게임, 블리자드의 낙오자들, 패자의 역습에서 따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