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490697/1078

안녕하세요!

몇몇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전문화를 크게 변경하는 것이 암흑 사제의 공격력을 의도된 범위에서 벗어나게 한 결과로 이어졌기에 최근 저희는 암흑 사제의 공격력을 조정한 바 있습니다. 이번 주의 신규 어둠땅 베타 빌드에서는 이와 관련된 더 많은 변경점을 적용시키고자 합니다.

동시에 지난 주의 광기 감소 변경점이 로테이션의 흐름을 해친다는 것을 보았기에 이런 변경점 중 일부를 원래대로 되돌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정신 분열]을 사용하는 것이 [정신의 채찍]보다 더 중요하게 느껴지게끔 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이번 주의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둠의 생각]의 지속 시간이 10초로 증가합니다 (기존 6초).
└ 개발자의 노트: 저희는 그 외에도  어둠의 생각의 5 중첩 상한선이 너무 높다고 판단되어 상한선을 1로 감소시켰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신 분열]이 광기를 8만큼 생성합니다 (기존 7).
 

[정신의 채찍]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노트: 암흑 사제는 단일 대상을 상대로 너무 강력했습니다. 이는 정신 분열을 의미 있게 느끼게 함과 동시에 그 공격력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안이었습니다.


[정신 불태우기]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파멸의 역병]의 첫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하고, 주기적 피해가 ~12%만큼 감소합니다.
 

[상서로운 영혼]이 광기를 2만큼 생성하고 (기존 1),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30%).
개발자의 노트: 이는 상서로운 영혼과  영혼의 연결의 차이점을 좀 더 부각시키기 위한 변경점입니다. 상서로운 영혼은 더 많은 파멸의 역병을 얻는 것에,  영혼의 연결은 공격을 퍼뜨리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불타는 악몽]이 다시 광기를 30만큼 생성합니다 (기존 35).
└ 개발자의 노트: 광기를 모을 때 불타는 악몽을 3번 연속으로 얻는 것에 게임플레이적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변경점을 원래대로 되돌리기로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