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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전쟁

  • 내부 전쟁은 아제로스 내부 지하로의 탐험입니다. 시네마틱에서는 어둠땅에서 벌어진 일들로 고통 받고 있는 안두인 린을 보여주었습니다. 안두인과 스랄은 세계 그 자체가 뿜어내는 환영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며, 영웅들을 이끌어 세계의 신비한 심연을 조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목소리는 어두운 세력 또한 끌어들이고 있죠. 
  • 잘아타스는 검은 비수라는 감옥에서 풀려났습니다. 검은 제국은 몰락했고, 고대 신들은 죽었으며 그들의 고대의 피는 세계 저 아래에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대 신들을 처치했지만, 이제 잘아타스는 끔찍한 힘이라는 새로운 위험에 맞서 우리의 힘을 시험하려 합니다. 바로 네루비안이죠. 전령은 네루비안을 소집하며 강대한 미래를 선사했습니다. 네루비안은 아서스의 언데드 노예가 아닌, 거대한 제국입니다. 충성의 대가로 잘아타스는 그들에게 어두운 진화를 선사했죠. 
  • 내부 전쟁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게 되는 캐릭터들 중에는 안두인, 스랄, 마그니, 알레리아가 있습니다. 특히 알레리아는 잘아타스와 독특한 경쟁 구도를 갖게 됩니다.
  • 이 사가는 그저 시작일 뿐입니다. 향후 20년 동안 이어질 스토리의 배경과 워크래프트의 대담한 주제를 결정하는 이야기죠.
  • 우리는 광휘의 노래를 듣게 됩니다. 지하 대륙 카즈 알가르로 우리를 이끄는 꿈결 같은 환영이죠. 우리는 전에도 티탄벼림 토석인을 만난 적이 있긴 하지만, 이 사회는 정말 긴 시간 동안 고립되어 고유한 문화와 양식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들은 더욱 거대하고 신체 곳곳에 보석이 박혀 있으며, 티탄의 강령을 따릅니다. 하지만 티탄은 영겁의 시간 동안 자리를 비웠고, 토석인들은 이제 서약자 - 티탄의 지시에 충성하며 도시에 거주하는 드워프들, 풀려난 자 - 티탄의 길로부터 벗어난 시골 드워프들, 그리고 티탄의 믿음 그 자체를 따르는 것은 아닐지라도 티탄의 기계에 헌신하는 산업화된 드워프 기계 예언자들로 분열되었습니다.

  • 우리가 제공하는 도움에 대한 보상으로 토석인들은 얼라이언스와 호드 모두가 플레이어할 수 있는 중립 종족이 됩니다. 양쪽 신체 유형에 모두 수염을 기를 수 있고, 바위 같은 피부 패턴과 장식용 보석 등의 멋진 커스터마이징을 활용할 수 있죠.

  • 네루비안 무리가 끊임없이 아라시 땅을 침범하고 있으며, 빛의 요새는 이제 겨우 버티고 있습니다.

  • 네루비안 얘기를 더 하자면, 우리는 검은 제국의 고대 생존자들과 그들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게 됩니다. 잘아타스는 이 사악한 지배자들과 어둠의 거래를 맺었고, 암흑 연금술의 진화를 선사해 그들의 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모든 네루비안이 이 어두운 운명을 받아들인 것은 아니며, 네루비안 사회에서 새로운 유형의 네루비안과 길들여진 곤충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내부 전쟁의 지역들

  • 카즈 알가르의 표면에 해당하는, 도른의 섬은 비옥한 토양과 식물로 구성된 낙원입니다. 불타는 벌, 초원, 폭풍우가 몰아치는 봉우리가 특징인 이곳의 중심 도시가 대도시 역할을 할 것입니다.

  • 그 아래에는 용암으로 가열된 주조소와 용광로가 있는 산업 동굴 공간인 울리는 심연이 있으며, 기계 예언자가 이곳을 관리합니다. 토석인의 세력이 약화되면서 코볼트는 광산의 대부분을 점령했고, 자신들만의 도시까지 건설하여 촛불왕의 지도 아래 강력한 세력으로 성장했습니다.

  • 더 아래로 내려가면 거대한 수정의 밝은 빛 아래 존재하는 광활한 지하 구역인 신성한 협곡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네루비아 제국과 끊임없이 전투를 벌이면서 빛을 퍼뜨리는 아라시와 그들의 수도가 있습니다. 수정은 찬란한 빛과 따뜻함, 식물의 성장을 제공하지만, 그 빛은 예고 없이 변화하고 사라져 버리기에, 위험한 괴물들이 어둠 속에서 날뛰는 동안 아라시는 조명탑으로 간신히 유지되는 어둠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 아제로스의 가장 깊은 곳에는 네루비안 제국의 심장부인 아즈카헤트가 있습니다. 굴은 잊혀진 청소부들의 보금자리이고, 움푹 파인 시장은 교역소이며, 타래는 아제로스의 신비를 연구하는 지식 지킴이들의 집입니다. 주의 깊은 모험가들이 네루비안 종족에 섞일 방법을 찾는다면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구역의 흐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모든 구역은 용군단에서 용의 섬과 자랄레크 동굴 사이를 로딩 화면 없이 비행하며 원활하게 전환하는 데 사용되는 "에어록 기술"을 사용하여 온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4개 구역 중 3개 구역은 엄밀히 말하면 지하에 있지만, 넓은 공간과 식물이 자라고 인공 수정 태양이 있는 등 단순한 지하 동굴 이상의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네 구역 모두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발견할 거리가 가득합니다.

던전과 레이드

            • 8개의 새로운 던전이 등장하는데, 레벨업 중에 4개, 대장정이 끝날 때 4개가 등장합니다. 양초 왕, 용조련술, 신더브루 양조장도 등장합니다!
            • 네룹아르 궁전은 8명의 보스가 등장하는 공격대로, 네루비안 여왕이 최종 보스로 등장합니다. 정문을 뚫고 들어가면 고대 신의 피가 흐르는 깊고 어두운 구덩이에 떨어지게 되며, 이 구덩이를 통과하여 여왕의 성소로 향하는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수직적인 구조는 이 공격대를 눈에 띄게 만들고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 개발팀은 용군단의 세 가지 주요 특징, 즉 각 확장팩이 끝났을 때 버려지지 않도록 게임을 계속 개선하고, 레벨이나 투자한 시간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무언가를 제공하며 개별 캐릭터가 아닌 여러 캐릭터를 염두에 두는 등 지속 컨텐츠의 세 가지 주요 기둥을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레벨링 던전

            • The Rookery
            • The Stonevault
            • Priory of the Sacred Flame
            • City of Threads

            만렙 던전

            • Cinderbrew Meadery
            • Darkflame Cleft
            • The Dawnbreaker
            • Old City



            네룹아르 궁전은 네루비안 제국과 그들의 여왕, 잘아타스 스토리의 최종장이 될 것입니다.


            구렁

            • 플레이어는 필드 플레이어를 위한 엔드게임 기능으로 추가된 새로운 상시 기능, 구렁에서 용비늘 원정대에 참여하게 됩니다. 시즌 콘텐츠와 탈것, 칭호, 업적과 같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위대한 금고의 야외 부문 칸에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혼자서 또는 최대 5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13개의 고유한 구렁이 내부 전쟁과 함께 시작됩니다. 시즌 1에서는 시즌별 NPC 동료인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등장합니다. 브란은 플레이어의 필요에 맞는 맞춤형 특성과 능력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투 부대

            • 전투 부대는 플레이어 계정의 모든 캐릭터를 대표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입니다. 자원과 업적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특정 캐릭터가 아닌 계정 전체의 플레이어 시간을 존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형상변환 규칙이 재검토되어 플레이어가 다양한 방어구 유형의 형상변환을 각각 배우지 않고 한 캐릭터에서 배울 수 있게 됩니다. 평판과 영예 또한 계정 전체에 적용됩니다.

            영웅 특성

            • 영웅 특성이 현재 특성 트리에 추가되어, 직업별로 총 특성 트리가 3개씩 존재하게 됩니다. 영웅 특성은 전문화당 2개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트리는 기존의 직업/특성 트리와는 별도로 독립된 작은 트리입니다. 전사를 예로 들면, 산 영주(방어와 분노가 사용 가능), 거인(방어/무기), 학살자(무기/분노)가 있습니다.

            • 이 시스템은 71레벨에 자동 잠금 해제되며, 각 레벨마다 새로운 특성 포인트가 추가되어 80레벨에 최대 10포인트까지 획득했을 때 전체 트리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용조련술 특성처럼 선택 노드와 전체 트리를 번거로움 없이 교체할 수 있도록 매끄럽게 설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