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new-standalone-game-mode-coming-in-midnight-patch-12-1-7-380161


(흥미.) 12.1.5 이후 나올 새로운 게임 모드에 대하여.

블리자드는 오늘 새벽에 있었던 발표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 약탈폭풍과 같은 독립형 게임모드가 나온다고 발표했습니다.



(*독립형 게임모드 이미지.)

작년에 블리자드는 PAX East에서 새로운 공포 게임 모드를 개발중이라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블리자드는 하나의 아트워크를 공개하였습니다. 바로 그늘 숲 어둠골 스샷이었습니다. 


(*작년에 발표했던 공포 모드 이미지의 모습.)

블리자드는 이 게임 모드가 약탈폭풍과 같은 배틀로얄류 게임이 아니라고 하였고, "공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은 인기 게임 "어몽 어스"에서 영감을 얻은 미스터리 파티 게임이라고 추측하곤 하였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2023년 블리자드가 10.2.5 패치를 개발할 때 데이터 중에는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모드(Vampire Survivors)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 얻을 수 있는 데이터는 거의 없었기에 이게 정확히 뭘 말하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비록 용군단때 폐기된 데이터일 수도 있으나, 차후 와우에서 어떤 형태로든 이런 모드가 도입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존재하는 게임인 뱀파이어 서바이버즈는 말 그대로 흡혈귀로부터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이런 분위기는 앞서 말한 "공포"라는 테마에 어울리며,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는 방식으로 끝없이 몰려오는 괴물과 싸우는 게임 플레이 방식은 와우에서 새로운 재미를 불어넣을 수도 있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런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