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미에서 플레이 중인 jun이라고 합니다.

 

해당 항목은 금번 패치노트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내용이었으나,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여기에 올려봅니다.

 

 

아시다시피 공찾에선 더이상 탱커가 아닌, 힐러가 귀족이 되었지요. 힐러 한명만 파티에 끼어있다면 30분을 기다려야 할 큐가 10초만에 뜨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었죠.

 

실제로 북미에서는 많은 수의 유저가 그동안 이것을 악용하여 힐러캐릭 하나를 초대하여 빠른 입던을 마친 뒤, 레이드에 별 볼 일이 없는 힐러캐릭은 파탈시켜서 남들보다 빠른 큐의 혜택을 누리곤 했었습니다.  복수계정을 가지고 잇는 저도 부끄럽지만 이 헛점을 이용하여 큐를 넣었었구요.

 

 

 

패치 후, 오늘도 변함없이 빠른 "잔교"먹기를 실현하고자 부계정 소속 골드셔틀 whitepaper를 초대했습니다.

 

 

 

 

두 캐릭 모습도 거의 같아보이죠? 잔교를 먹을 캐릭은 jun이고, 폭풍파탈할 캐릭은 수사역을 맡고 있는 whitepaper입니다.

 

 

 

 

 

 

 

 

오오... 역시 30초만에 뜹니다.

 

 

 

 

 

 

 

 

 

이제 볼 일 끝난 whitepaper(수사)는 민폐를 끼치기 전에 얌전히 파탈해 줍시다. 두 캐릭을 컨할 순 없잖아요.

 

 

 

 

 

 

 

 

 

 

 

근데... 어 ??? 파탈은 힐러가 했는데, 두 모니터가 다 로딩화면이 뜨네요 ... ?

 

 

 

 

 

 

 

 

 

 

 

...... Jun 도 파탈되었네요. orz

 

 

 

 

 

 

 

 



이번 패치 이전까지는 힐러 한명을 끼워서 큐를 넣으면, 1분 내로 큐가 떠서 바로 힐러캐릭만 파탈하는 방식으로 탱딜캐릭들의 큐버스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패치 이후, 힐러와 파티를 맺은 멤버들은 힐러가 파탈하거나 로그오프되어 추방파탈될 시, 전원 다 파탈되는 걸로 방식이 바뀌었더군요. 

북미 공찾에선 사람들이 오늘도 계속 이 짓 하다가, 공대에 들어오자마자 십수명이 파워파탈되는 사태가 줄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힐러큐 남용이 심해지니, 결국 공격대찾기도 이전의 파티찾기와 같은 방식으로 가는군요. 

혹시라도 버그로 인한 파탈인가 싶어서 3번 테스트하고 올립니다. 

 

 

 


한줄 요약 : 공찾에서 힐러끼워 탱딜뽕큐는, 이제 힐러가 파탈하면 전부 강제파탈되고 탈영30분 디버프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