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탱 4힐 4딜로 진행했습니다. 전 도적이었고요. 전투부활 1개.

 

일단 보스피는 2천5백만인데 이넘이 두마리로 분리되서 나옵니다 . 모르초크와 크초르모
둘은 피를 공유하지않고 따로 1200만의 피를 가집니다. 물론 쓰는 스킬은 동일합니다.
발구르기(쿵쿵따) + 수정폭팔, 그래서 쿵쿵따가 2개겹치면 살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공략은 2개의 파티로 나눠 각 파티가 1넴드씩 담당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파티 : 전탱 도적 수사 복술 냥꾼 ->크초르모 (나중에 나오는 몹)
2파티 : 보기 신기 복술 법사 흑마 ->모르초크 (처음 서 있는 몹)

 

넴드를 잡을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양쪽 쫄정리를 시작했습니다.
로머 정령 3마리 + 차원문을 소환하는 소환사3마리 =>양 쪽 다해서 총 4무리

 

정령은 별다른게 없고 차원문과 소환사일당이 중요

차원문은 냅두면 일반몹이 꾸역꾸역 튀어나오므로 1순위 점사.
탱2명과 도적은 징표하나씩 담당해서 소환사의 광역스킬 데미지 4만가량의 캐스팅 1.5초 시전을 차단담당,
그외딜러는 차원문 점사후 소환사 하나씩 1.4 , 광역스킬은 쿨이 약 10-12초근방이므로 1명이 전담차단 가능.

 

양쪽다 정리하는데 10분정도 소요.(저희팟의 딜수준은 양쪽넴드 15%까지 뺀 게 최대치임)
평균 네임드 전투시간 빠르면 2분 , 잘 버티면 8분-12분정도에 마무리되고 무기빼고 재인스 ㄱㄱ


---------------------네임드의 스킬설명-------------------------------------------------------------
쿵쿵따 = 25미터범위내 **물리**데미지, 가장 근접한 2명이 데미지2배

도적이 교란(광역뎀지50%)썻을 때 데미지10만가량, 만회연마(뎀감6%)돌렷을 때 데미지 6-9만 들쭉날쭉
교란을 못넣고 만회연마만 돌렷을 때 피 1cm, 아무것도 없으면 원샷.
탱은 생존기없으면 한두방에 푹찍할 수준 (보통 탱이 생존기써도 살 수 있을라나 하고 느끼는 피 수준)

(저도 탱전을 할 때 느껴보는, 방벽쓰고 "아 제발 힐좀 나 살고 싶어." 하는 피 수준이라 상상하심 됨)


당연히 타 클래스는 원샷. 물리데미지라서 회피가 된다는 건 깨알같은 팁.
물리데미지라서 도적 특성중 방어도를 올리는 특성을 찍으면 생존을 눈꼽만큼 기대해 볼 수 있겟네요.

 

수정폭팔 = 수정이 나오고 대강 20초후 수정이 터짐.근접할 수록 데미지를 적게받지만
첫 트라이라 아찔한 상황이 잦아서 제가 느낀 데미지는 평균 5-7만정도였습니다.
안드로메다급으로 떨어져있는 경우 피가 1cm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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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dbm을 쓰는데 이게 초반부 크초르모의 발구르기 타이머가 정확히 나오지 않습니다.
한번이나 두번 발구르기가 지나고나면 크초르모의 스킬 타이머라고 나오는데 그 타이머가 나온직후의
발구르기는 정확히 들어맞지만 이후 발구르기는 타이머가 5초 남았을때 발구르기를 시전하는걸로 봐서
아직 dbm을 100%믿지는 마세요. 시전바를 보고 준비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도적 팁이라면 보스가 발구르기를 시전할때 교란을 박아주는게 베스트이지만 발구르기를 하는 이펙트와
동시에 교란을 집어넣어도 50%뎀감이 적용되었으니 포기마시고 끝까지 노력해보셔요.

 

초반 공대무빙을 머리속에 대강 그려보시라고 일단 설명해보겠습니다.

보기가 방패를 날립니다.
이후 1버블난도, 2버블 모아 만회를 돌리고(뎀감6%) 발구르기 타이머가 2초즘 남은시점에서 교란을돌립니다.
교란3초쯤에 발구르기를 맞습니다. 이후 약 3-4초후에 크초르모가 튀어나오면 이격시켜서
아까 차원문이 있던 장소로 모셔갑니다.
초반어글작업을 위해 난도 만회 교란이후 5버블을 모으고 속임수거래를 미리 저희파티 탱에게 걸어놓습니다.
이때 보스에게 뒤돌아서 속임수거래를 씁니다. 속거는 치면 발동되고 안치면 30초의 시간이 지난후 다시 쓸수있기에
5버블만 모으고 크초르모가 대강 튀어나올 타이밍에 속거를 쓰고 뒤돌아선 후 크초르모가 나오면 버블을 옮겨서
5버블절개를 날리고 바로 자리로 이동합니다. 역시 반대편쪽도 딜 일체금지+보기만 방패를 날리고 바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바로 이동해야하는 이유는 크초르모가 나온후 약 7-8초정도 후에 첫수정이 나오는데
**********이 수정이*********** 양 사이드가 아니라 *******정중앙에******* 깔리면 택틱이 꼬이게 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보스가 2마리니 수정도 2개가 나옵니다.
칼같이 무빙을 안하고 딜욕심을 내다가 수정이 정중앙에 2개가 깔리면 그때부터 [[[ 꼬이기 ]]] 시작합니다.


만약 1,2파티가 양쪽으로 나눠지고 수정이 각 파티위치마다 1개씩 나온다면 정상적인 택틱이 이뤄진 것이고
이제 딜을 시작하는데, 보통 탱1+힐, 그리고 탱1+도적이 발구르기를 근접해서 맞아주고
나머지3명의 원거리+힐은 수정전담조를 맏게됩니다.

 

1. 탱+도적의 할일 = 어그로를 꽉 잡아주고 딜을 열심히 한다. 도적은 교란을 발구르기때마다.
탱은 수정위치를 나올때마다 확인후 보스를 수정근처로 배달시킵니다.
자기가 살고싶으면 수정위치로 가야 힐을 받을수 있음.
왜냐면 힐러는 이미 수정에서 대기중이기 때문에 거리가 안나옴. 만약 현재위치에서 수정이 근처에 떨어지면 ㄳㄳ

 

2. 힐+원거리의 할일 = 딜힐을 열심히 하고, 쿵쿵따는 근접한2명이 알아서 할테니 신경끄고
수정이 나오면 칼같은 무빙을 해준다. 탱이 수정위치로 보스배달을 안했으면 탱님에게 무빙을 부탁드리고,
수정이 보스근처인데 수정폭팔데미지를 탱이나 도적이맞으면 그건 수정전담3명 잘못입니다.

 

공대원 레이드프레임으로 대강 본 결과 수정이 폭팔하면 주변 선이 연결된 가장 가까운 공대원에게

약 5-7만정도 피해를 줍니다.  멀리 있을수록 데미지를 많이 받는다고 되어있었는데 진행하면서 피빠진게 약 이 정도.

안드로메다급으로 떨어져있으면 즉사 혹은 피 1cm

 

수정폭팔은 뒤로 밀쳐내는 넉백방식이어서, 등돌리고 맞으면 앞으로 팅겨나갑니다. 거리계산 잘하시면 무빙에 편하실듯.

만약 이후 쿵쿵따가 바로 온다면 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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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택틱은1,2파티 모두 동일한 패턴으로 이뤄집니다.

1. 모르초크와 크초르모가 쿵쿵따를 씁니다.
2. 수정이 나옵니다. 담당조 이동 ㄱㄱ
3. 수정이 폭팔한 이후 딜힐, 탱은 이미 손가락이 뿌러지는중.
4. 2번 3-4회 반복후 검은피 시전. 각 파티는 뒤에서 휴식하며 붕대질과 찬가, 자극등으로 엠리필, 힐해주고 다시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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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각 보스 15%까지 뺀게 최대인데요. 일단 위급상황과 대처법을 정리해본다면

1. 첫 수정이 가운데 2개 떡하니 떨어진다. = 공대원이 -->수정이 나온후 <--- 이동한 경우, 한마디로 <무빙실수>
 일단 이동은 제껴두고 각파티별로 하나씩 맞습니다. 중요한 것은 각 보스를 25미터이상 떨어트려놔야
쿵쿵따를 겹치게 맞지 않아서 전멸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25미터이상 이격시킨 후에 전담조 ㄱㄱ
이후에는 수정이 폭팔한 후 이동하면 됩니다.

 

2. 첫 수정이 정말 엿같은 위치에 떨어진다 .= 운이지만 수정은 상당한 시간후 폭팔하기 때문에
일단 무빙을 중점적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첫 쿵쿵따는 크초르모가 나온 후 약 10초후에 시전하고
수정은 그이후에 폭팔하기 때문에 이동할 시간은 충분한 편입니다.

 

3. 수정폭팔이후 바로 쿵쿵따를 쓴다, 또는 그 반대 = 이것도 운입니다. 힐러의 센스에 맞겨야합니다.
미리 힐이나 보막을 수정전에 감아놓는 다던지, 외부생존기를 데미지가 들어오기전 미리 써주던가 등등 알아서.

 

4. 각 보스 피 20%에 공속+데미지up

 

정말 공대가 위급한 상황이 와서 아 우리 죽겟구나 하는 시점에 검은피를 시전해줍니다.
피가 약 2만정도 빠지고 무빙하면서 만약 검은피를 밟는경우를 고려해서 피 4만이 마지노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법사라면 정말 칼같이 얼방하지 않는이상 1~2틱은 맞습니다. 그냥 얼방후 무빙해서 뒤에 숨는게 안전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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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1넴하드가 거지같은게 누가 한명 죽으면 말짱 황이라는 거죠.
탱 or 도적이 죽으면 쿵쿵따 맞아줄 사람이 없어서 꽥.
힐이 죽으면 쿵쿵따후 수정폭팔로 펑펑펑!!!
그외 원거리가 죽으면 다음 수정폭팔 맞아줄 사람이 없어서 전멸.

 

원거리 한명정도는 쩌는 힐러님이라면 커버칠 수 있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힐러님 엠이 급속도로 마른다는 거죠.
쿵쿵따를 맞는 사람이 수정폭팔데미지까지 커버해줘야 하니까요
얘는 각 파티당 죽는인원이 나오면 보스피가 블러드극딜로 녹일수 있는 정도가 아닌이상 걍 전멸사인 내시는게
공대장님 속 편하실 겁니다. 그래서 샤녹스처럼 제법 공대원의 무빙과 센스를 요구하는 네임드라고 생각하심 되겠네요.
업그레이드된 5인영던 보스몹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황설명 하나 해드리겠습니다. 원거리 한명이 죽었습니다. 전투부활이 없네요. 죽기도 없고 드루도 없고,
흑마님은 다른쪽 파티라서 올 수가 없고 전투부활해주러 가는 동안 그분쪽 힐러님 엠이 쪽쪽 마를겁니다.
이후 쿵쿵따를 맞고 도적피는 15만->8만. 수정폭팔을 대신해서 맞고 피 8만->2만.
힐러님은 탱커피를 채우느라 바쁠테니 연금도적의 물약크리 생석크리 할애비가 터진다해도 다음 쿵쿵따에 죽습니다.
만약 살면 수정폭팔에 펑펑펑. 이후는 쿵쿵따에 전멸.

 

호구는 호구인데 공대원이 무빙을 칼같이 해주지 않는 이상 많은 고전이 예상되는 네임드라 생각합니다.

2시간 + 몹젠 후 2탐 + 막탐 해본 후기는 여기까지 이고요.
15%까지 탐당 소요시간은 빠르면 2분, 잘 진행되면 8~12분정도 였네요.

 

각 보스는 데미지를 준 공대원을 타겟으로 잡기에 제가 생각해본게 일단 2마리를 이격시킬때

담당넴드말고 다른쪽넴드에 도트나 즉시시전기를 박아주면 이후 한쪽파티 전멸 후
보스가 어글보고 자기 때린사람 잡으러 뛰어오는 동안 자기 담당넴드를 잡고 뛰어오는 녀석을 킬하는

그림같은 시나리오를 생각해봤습니다만....될런지는 모르겟습니다.

 

또, 만약 자기에게 데미지를 준 사람이 없는데 근처에 사람이 없다면 (전멸) 랜덤공대원을 자기 앞으로 소환합니다.
소환당한 신기님 말로는 와우로딩화면이 뜨면서 보스근처로 맵 끝에서 끝으로 이동당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냥꾼드리블은 힘들듯하네요.
뛰는 속도가 도적이 전질쓴 속도 (노문양)보다 아주 약간 느립니다.

 

이상으로 1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막공으로 성공하시는 파티가 많아지길 바랍니다.
그래서 도적도 용영 귀족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에서 글을 남깁니다............


이건 보너스 크리데미지 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