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1탱, 7딜, 2힐  (야탱 / 딜스왑무분,도적2,법사,흑마,죽기,암사 / 신기,복술)

 

3힐로 진행하다 수사-> 암사 스왑이 힘든 관계로 도적으로 교체.

 

 

 

1. 요르사지 스킬

 

1. 보라색 : 치유, 흡수 효과를 받을 때 마다 중첩 생성. 5중첩 뻥.


2. 녹색 : 원거리 캐스터 위주로 플레이어와 4미터 이내 공대원에 65000 자연피해 (산개) 5회사용.

3. 노란색 : 맨탱주위에 공허의화살 스플데미지. 요르사지 스킬 2배사용, 공속 50% 증가. 쫄도 2번나옴.

4. 빨간색 : 무작위 공대원 3명에게 기본 63000 화염피해. 요르사지에서 멀수록 피해증가(엉덩이 뭉침)

5. 검은색 : 쫄소환

6. 파란색 : 모든 공대원의 엠 훔치는 마나공허 소환. 마나공허부터 점사.

 

 

 

2. 공략

 

킬 택틱 - 최우선으로 노란색 제거, 녹색,빨간색이 겹쳐서 나올 경우 무조건 녹색부터 제거하는 패턴.

 

이유는 노란색을 먹을 경우 무엇이랑 조합되든간에 버틸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노란색의 미칠듯한 탱커 중첩

 

속도와 평타데미지, 녹색이나 빨간색의 데미지는 3힐로도 버티기가 힘들어서 일단 최우선 적으로 노란색 부터

 

제거했다. (노란색+보라 일 경우 탱커 생존 거의 불가능)

 

 

보라를 최우선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보라색가 나올경우 녹색,노란색,빨간색

 

겹쳐서 나오지 않는다(일명 텔레토비 조합). 그리고 녹색,노란색,빨간색,파란색 의 조합 또한

 

존재치 않는다.(경험으로 추측이니 제보 바랍니다)

 

 

또한 검은색과 파란색은 무조건 하나가 끼어져서 나온다(아마 100%일 것이다).

 

 

검은색과 파란색이 같이 나오기도 한다.

 

 

이리생각하면 결국 노란최우선,노란색없을시 녹색최우선으로 제거 했을시

 

조합의 수가 그리 많지 않다.

 

또한 1탱 2힐로 가기에 딜러의 숫자가 남았고, 도적 한명을 요르사지 말뚝딜(구슬 나오면 같이 딜)로 두고,

 

처음 시작해서 슬라임 나올 때와 조합이 쉽게 나와 슬라임 생성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상황에선

 

2도적 모두가 슬라임 소환할 때 요르사지 닥딜을 했다.

 

덕분에 광폭화 40초 정도 남기고 킬이 가능했다. (RDPS 26만, 쫄, 구슬의 수에 따라 RDPS는 변동이 있음)

 

 

 

3. 힐 택틱

 

 

보라색이 섞여 있는 경우가 은근히 많다. 2힐로 진행한 이유는 보라가 섞일 경우 힐러의 숫자는 많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1인당 큰 힐의 경우 4번정도 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탱커의 경우 복술이 상치물

 

위주로 살리는 택틱으로 갔으며, 신기는 요르사지에 신충, 성격으로 중첩을 쌓아 서약힐로 힐 지원을 하도록 했다.

 

(현재 중첩을 쌓지 않는 외부 힐 스킬로 알려진 것은 신기의 서약, 봉화 힐, 사제의 회기 뿐이다)

 

공대원의 경우 1파티 복술, 2파티 신기가 보았는데 탱커의 경우 3중첩이 넘어가면서부터 평타와 공허의 화살,

 

화살틱데미지가 매우 아팠기 때문에 생존기를 3중 이상에 올리는 택틱으로 진행했다. 신축도 아끼지 말자.

 

보라 디버프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리셋되어 다시 쌓이기 때문에 그 리셋전까지 큰힐4방+서약힐로

 

생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탱 장신구로 거울과 집행유예를 추천한다. 

 

실제로 킬을 앞두고 전멸이 많이 났던건 탱 급사 때문이었다.

 

(전탱으로 진행하다 전탱이 워낙 못버텨서 야드탱으로 바꿨더니 수월하게 잡았다. 전탱 원탱으로 하면

 

암 걸릴 수 있다. 다른 탱의 경우 연속으로 보라가 오더라도 1분쿨 생존기, 거울쿨은 계속 돌아오는 반면

 

전탱은 힘들다.)

 

또한 구슬이 떨어지는 순간 엠이 쪽 빨려서 힐이 못들어가는 바람에 전멸하는 경우도 많은데 희찬, 마나해일,

 

정신자극, 기도 등을 순서를 정하고 사용해야 한다. (힐 장신구로는 턱뼈를 추천한다. 엠 회복기가 남은 것이

 

없을 때 턱뼈 중첩을 타이밍을 맞춰 미리 쌓아둔다거나 하면 힐 한방이라도 우겨넣을 수 있다)

 

 

 

 

딜러의 경우 위험한 순간은 검은 쫄이 생성되어 집중공격 화살표가 공대원에게 박히기 전인데

 

어글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 순간적으로 쫄들이 점사해서 공대원이 눕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얼방이나 분산, 회피등을 적절하게 쓰도록 하고 화살표 박히기 전에 광딸은 자제했다.

 

보라에서 딜러의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힐 스킬(연전연승, 만회, 환기등)은 중첩을 생성하지 않으니

 

잘 써주고 또한 디버프가 생기기 전에 깔린 치비나 도트 힐, 보막은 중첩을 생성하지 않으니 보라를 먹는다고

 

하면 슬라임 처리 하면서 보막돌리기 나 치기 신보, 신기의 탱커 특화 보호막 중첩을 쌓아주면 좋다. 

 

 

 

 

힐러들이 힐 택틱에만 익숙해진다면 어떻게든 버텨서 넘어 갈 수 있다.

 

탱 생존기, 외부 생존기를 순서를 정해 아끼지 말고 쓰는 편이 좋다.

 

 

 

4. 구슬처리

 

빨간색+구슬의 조합 뿐만 아니라 구슬이 나올 때 구슬+녹색이 아니라면 일단 요르사지 원안에 뭉쳐서 있다가

 

구슬이 떨어지면 공대장의 사인과 함께 탱커가 구슬로 이동하고 전 공대원은 요르사지 원안에서 마나 구슬을 따라간다.

 

(탱커가 아니라 요르사지 원에 맞춰 이동해야 함. 아니면 빨간색에 전멸) 구슬이 나올 때마다 이동하는 이유는 보통

 

검은 쫄이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빨간색이 없다고 캐스터가 산개해 있다간 쫄 딜이 밀리기 때문이다.

 

구슬이 나왔는데 쫄도 없고 빨간색도 없다면 밀리만 가서 처리해줘도 무방하다. 녹색+구슬일 경우에는 캐스터는

 

4미터 이상으로 산개하며 구슬이 떨어지고 탱과 밀리가 이동하면 구슬 주위의 캐스터는 비켜주는 택틱으로 진행했다.

 

이상하게 구슬+녹색+쫄은 본적이 없는 것 같다(제보 바랍니다). 

 

 

 

5. 슬라임 조합

 

 

최악인 녹색 노란색 빨간색의 콤보를 보자. 3개가 나올 경우 경우의 수는 다음과 같다.

 

 

녹색 노란색 빨간색 보라색 - 존재하지 않음 (텔레토비조합)

 

녹색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 존재하지 않음 (일단 본 적 없음)

 

녹색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 노란색을 잡고 녹색 빨간색 검은색으로 버틴다. 제일 어려운 조합.

 

위와 같이 캐스터들은 최대한 요르사지 원에 근접하여 둘러싸는 형태로 자리를 잡는다. 쫄도 있기 때문에

 

버티기가 힘드므로 자리 잡히고 블러드를 올림과 동시에 공대 생존기를 연속으로 이어줬다. (오숙-재집결-

 

스피릿-천찬) 일단 연속 2번오면 얄짤없이 전멸이며, 1번은 버틸수가 있다. 조금은 운이 필요함.

 

 

 

 

나머지 경우의 수는 다음과 같다.

 

 

 

 

보라색 녹색 파란색 (노란색 제거)

- 캐스터는 4미터 이상 산개, 구슬을 깐다. 밀리가 이동하면 캐스터는 피할 것.

 

보라색 검은색 파란색 (노란색 제거)

- 전 공대원은 뭉쳐서 구슬을 따라다니면서 광.

 

보라색 검은색 빨간색 (노란색 제거)

- 엉덩이에 뭉쳐서 쫄 제거.

 

보라색 검은색 파란색 (녹색 제거)

- 요르사지 근처에 뭉쳐서 같이 이동하며 쫄딜을 한다.

 

파란색 검은색 빨간색 (녹색 제거)

요르사지 원안에 뭉쳐서 같이 이동하며 쫄딜+구슬을 깐다.

 
 

 

6. 후기

 

수많은 공략중에 하나이기에 참조 하셨으면 좋겠네요. 쓰고보니 공략이라기 보단 공략 후기가 맞는 듯...

 

1탱 3힐, 심지어 2탱 3힐도 있다고 하니 공대에 맞는 전략을 짜시면 될듯합니다.

 

1탱 3힐 공략도 위에 맞춰서 가능할 듯 하군요. 녹색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에서 노란색을

 

잡나 녹색을 잡냐의 차이가 있겠죠. 선택의 차이인거 같습니다.(저흰 쫄 2번은 죽어도 보기가 싫어서 으으..)

 

프랩스는 켜놓고 정작 영상을 못 찍어서 Exodus의 1탱 2힐 영상을 대신 링크 겁니다.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