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2 힐6 딜17 인원으로 2시간 남짓 트라이하고 잡음

탱1 힐3 딜8명. -크초르모
탱1 힐3 딜9명  -모르초크

모르초크가 더 기술많이쓰므로 13명 배치 도적은 양쪽에 한명씩 배치시킨다. 일단 사는게 중요하기때문에 평온 찬가같은 공대 생존기보단 방벽,오숙,스피릿이 좋다.(오숙은 수정펑에서만)

처음에 분리될때 크초와 모르쪽은 거리를 충분히 벌린다. 가운데 수정이 배치되면 꼬이기때문.

대망의 두번째발구르기가 오는데(첫번째는 분리되기전에 씀. 여기서 발구르기 에대해 말하겠음.

발구르기는 물뎀방식이며 방어도에 영향을 받음. 그러나 무기막기나 회피는 먹지않음(공격저지가 안먹힘). 

그런데 공대에 피가 안다는 사람들이 존재하게됨. 분명 25미터이내에 있는데, 여기에 백퍼확신은 못하지만 경험상 추론하면

모르초크의 거리계산방식은 히트박스 바깥부터가 아니다. 따라서 모르초크가 클때는 바짝붙어줘야 맞음.

그리고 모르초크의 중앙부터가 아니라 약간 앞쪽 즉 탱위치가 기준이 된다. 원거리가 100파 증뎀 받아서 죽을때 앞쪽에 서있었음. 따라서 도적은 탱과 겹치고 발구르기때마다 교란을 돌려 같이 맞는다. 그리고 나머지 힐딜러들은 뒤쪽으로 가준다.

발구르기는 보스몹 뒤쪽기준 10미터 안쪽으로 들어가야 나눠서 들어감. 

이제 문제는 수정인데, 수정에도 한가지 규칙이있는데, 무조건 발구르기 맞고가야함. 수정에 대해서도 정리함

수정이 빨대꼽을때는 데미지가 없다.

하지만 빨간줄이 있으면 수정크기가 커지게 된다. 노란 줄이면 수정의 크기는 그대로이다. 파란줄이면 수정의 크기가 줄어든다. 수정의 크기는 퍼질때 수정의 데미지와 비례한다. 터지기 직전에 파란색만들었다고 안죽는게아님.

하지만 수정은 12초나 여유가있고 파란색3초정도면 수정이 충분히 작아진다.

그러므로 수정이 나오면 노란줄 만들면서 발구르기를 기다린다. 발구르기맞으면 바로 수정에 붙는다. 터지면 발구르기를 대비하고 붙는다. 여기서 무빙이 아주많아서 힐러를 수정조에 배정시키면 피똥싼다.
따라서 수정조는 도적을 제외한 모든딜러가 할것!  힐러는 본진에서서 폭힐해야한다. 공대 생존기도 수정터질때 써줘야 살리기 쉬워진다.

팁: 탱커가 수정있는쪽으로 보스몹을 이동시켜주면 무빙이 줄어 매우 편하다. 수정이 너무 멀면 붙는데 시간이 걸려서 수정크기를 줄이지못하고 터지는데 그럼 너무 아프다.

발구르기 간격이 짧을때가 있는데 그사이에 수정이 터질때가 있는데 그때가 가장위험하므로 탱은 생존기를 돌리고 공대생존기를 하나 써준다. 오숙등의 뎀감 생존기를 수정 펑할때 써주는게 좋고 평온등의 생존기도 펑때 바로쓰는게 좋다.

광폭타임이 길어서 8힐러로 한다고 하기도 하는데 그럼 힐러가 수정붙어줘야해서 그게 그거인것같다. 탱이 수정쪽에 잘붙여주면 근딜 수정조들도 약간은 할만해지므로 6힐도 괜찮은거같다.

먹물페이즈는 호구이므로 생략하고

피가 20퍼이하되면 웅심을 돌려서 빠른 힐링과 빠른딜링을 노린다. 광폭화되면 둘중하나 잡았다고 빵빠레 울리지말고 빨리반대쪽가서 남은거 잡아야함.

희대의 호구몹 호구몹이러는데.
호구몹이 맞긴맞다. 그런데 무빙이 고자면 샤녹스보다 어렵다.

샤녹스: 강타조만 잘하면 됨.
모르초크: 모두들 조금씩만 잘하면됨.

무빙이 많은넴드이고, 자기 클래스 뎀감 스킬은 꼭써주기바람. 특히 사냥꾼의 경우 랩터의 일격은 써주는게 좋음.뎀감 20퍼가 무진장좋으니..(키릴이 여기서 효과를 발하다니 방어도700...)

막간에 작은팁:
모르초크팀은 디비엠을 본다.
크초르모팀은 모르초크를 본다.

모르초크가 디비엠이랑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