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부캐키우면서 현자업적을 같이 찍는중인데요.

어제 나그란드를 끝으로 아웃랜드 현자를 달성해서 부캐키우면서 찍는분을 위한걸 몇가지 남겨보고자 합니다.

(호드유저라 얼라퀘는 잘 모르겠네요ㅜ)


지옥불, 장가르 - 초반지역답게 정예퀘나 동선이 어렵지않습니다. 그냥 쭉쭉달리시면 됩니다.


테로카르 숲 - 마찬가지로 어려운퀘는 없지만 동선이 상당히 뒤죽박죽이고, 샤트라스퀘하고 테로카르 숲 퀘하고 골라내시면 됩니다. / 스케티스쪽에 5인팟 정예퀘있는데 그거 안깨셔도 달성됩니다.


나그란드 - 여기서부터 조금씩 짜증이납니다. 투기장퀘는 지나가는 만렙분이 도와주셔서 금방했지만, 혼자하면 좀 빡쎄고 동선은 대모퀘가 제일 마지막이며 아키나이 납골당 던전을 한번가야 진행이됩니다.

/ 예전에는 어둠달골짜기 연퀘에서 넘어와야 현자 달성이된다고했는데 최근 제가해보니 없어도 무방합니다.


칼날 산맥 - 진행하시는데 문제 없습니다. 다만 오그릴라 일퀘를 몇개 깨야 업적이 깨집니다.


황천의 폭풍 - 샤트라스에서 점술가or알도르 선택해서 넘어오셔야 동선이 깨끗해지고, 끝에 어려운 정예퀘하고 던전퀘가있어 추후 만렙을찍고 오시는게 진행이 편합니다.


어둠달 골짜기 - 지옥 그자체입니다. 처음에 무난무난한데? 생각하시지만 가면갈수록 정예퀘와 던전퀘가 수두룩하고, 동선도 매끄럽지 못합니다. 황천마루날개 달성하시려면 평판을 어느정도 올리셔야하고, 무기퀘는 던전 3~4개를 가셔야합니다. 고어핀드 유물 3개모으는 퀘는 영혼보는 안경써야 보여서 어둠달 진영별 마을에 다시주는 NPC가 었어요.(저처럼 모르고 5바퀴 뺑뺑이 돌지마세요...)


대격변이랑 노스랜드는 현재 진행중인데, 아웃랜드만큼 막히는 구간은 없는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