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즌 분노전사 장신구 추천]


파밍을 하다보면 항상 장신구가 가장 고민이 됩니다.

무기야 템렙만 따지면 되고, 이번 시즌엔 2차 스탯도 맞추기 쉬워서 강제되는 부위가 없습니다.

그에 비해 장신구는 따로 신경 써서 파밍해야 되지요.

그래서 항상 장신구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제가 모두 파밍해보았습니다;;;

본케/부케 둘 다 딜전이라 여러가지 수집;;; 해서 써보고 느낀 점을 공유합니다.


말렛상 순위가 바뀌어서 단일(레이드&폭군) 광(쐐기+경화)에 좋은 장신구가 달라졌습니다.

블러드 말렛상 단일은 순서대로

1. 대격변의 인장 낙인 (레이드 7넴 스몰데론 드랍)
2. 원시 불꽃의 조짐 (레이드 막넴 피락 드랍)
3. 레잔의 눈 (쐐기 아탈다자르 드랍)
4. 고대 정령의 가지 (레이드 1넴 옹이뿌리 드랍)
5. 대양의 힘 (쐐기 파도의 왕좌 드랍)
6. 똬리를 튼 뱀 우상 (레이드 3넴 볼코로스 드랍)

블러드 말렛 상 광딜은 순서대로

1. 대양의 힘 (쐐기 파도의 왕좌 드랍)
2. 원시 불꽃의 조짐 (레이드 막넴 피락 드랍)
3. 핍의 우정 휘장 (레이드 4넴 꿈의 의회 드랍)
4. 도살자의 선혈 돌판 (쐐기 웨이크레스트 저택 드랍)
5. 부서진 미래의 거울 (쐐기 여명 후반 드랍)
6. 도자기 게 (쐐기 파도의 왕좌 드랍)

입니다.


이 중, 단일/광 둘 다 상위권에 있는건 [대양의 힘 (쐐기 파도의 왕좌 드랍)] [원시 불꽃의 조짐 (레이드 막넴 피락 드랍)] 2종류 입니다. 실제로도 이 2개의 조합이 좋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대체제로 [불꽃조짐]+[레잔의눈]  또는 [불꽃조짐]+[대격변인장] 을 차셔도 됩니다.


[원시 불꽃의 조짐] SS급, 올라운더 (한자리 고정)

이 중에서 원시 불꽃의 조짐은 단일이든 쐐기든 6~9%의 높은 딜지분을 차지하는 장신구입니다. 착효라 그냥 끼고만 있어도 딜이 오릅니다. 레이드건 쐐기건 장신구 1자리 고정은 원시 불꽃의 조짐일 것 같습니다.

이 장신구는 다음주에 데미지 33% 너프, 발동률 33% 버프가 있습니다. 너프와 버프가 서로 상쇄한다고 치면 현재 상태 유지라 BIS중의 BIS인 것이 유지될 듯 합니다.

장신구 1자리가 고정되었으니 나머지 1자리는 취향 껏 채우시면 됩니다.

[대양의 힘] S급, 올라운더 (광딜 특화)

대양의 힘은 1.5분 쿨이라 전사 쿨기와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며, 짧은 쿨에 비해 버프 지속시간이 20초나 됩니다.  1분 10초마다 힘이 2500 정도 증가라 쿨기강화에 완벽하게 맞는 사효장신구 입니다. 레이드에서 보다는 쐐기에서 효율이 좋습니다. 단일에선 레잔보다 조금 약하지만 광딜에선 레잔보다 쎕니다. 폭군/경화 가리지 않고 착용할 쐐기용 장신구를 하나 꼽으라면 대양의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대양의 힘과 원시불꽃을 동시에 착용할 경우 둘 다 스탯이 힘대신 치명타가 붙어서 치명타 스탯이 지나치게 올라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반지 목걸이는 무조건 치명타가 없는 가유,가특, 유특템이 강제됩니다.) 

[레잔의 눈] S급, 올라운더 (단일 특화)

레잔의 눈은 끼고만 있어도 추가 딜을 넣어주는 착효 장신구입니다. 단일에서 효과가 좋고, 쌩단일 기준 5~6% 내외, 쐐기에서 3~4%의 전체딜 지분을 차지합니다. 광딜에선 대양보단 조금 약하지만 그래도 A급 장신구라고는 할만합니다.

쐐기 폭군주에서 가장 추천할만한 장신구이며, 레이드에서도 대격변 인장이 없다면 쓸만한 단일 강화형 장신구라고 봅니다. 고템렙 레잔 하나면 사실 다른 장신구 크게 없어도 됩니다.


[대격변의 인장 낙인] S급, 레이드 전용 (긴 전투시간 전용)

대격변의 인장 낙인 역시 끼고만 있어도 추가딜을 넣어주는 착효 장신구입니다. 단일+광 모두 사기적인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15중첩을 쌓아야 제 능력을 발휘합니다. 15중을 쌓는데에는 전투시간 최소 2~3분이 걸리기 때문에 짧은 전투시간이 연속되는 쐐기에선 진짜 안좋습니다. 

3분 내에 보스가 죽어버리는 일반레이드/영웅 레이드 초반까지도 그다지 쓸만하지 않고, 전투시간이 좀 길어지기 시작하는 영웅 중반부 네임드부터만 좀 쓸만합니다. (그마저도 전투시간이 짧아지고 있어서 레잔에게 밀리기 시작합니다..) 전투시간 5분 넘어가는 영웅 틴드랄/피락이나 신화 초반부 네임드에선 사기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본인이 상위 컨텐츠, 그 중에서도 레이드 주력이면 고민해보실만 하고 (비싸니까..) 쐐기를 주로 도시거나 영웅 레이드까지만 하실거면 막 고생해서 구하지는 않으셔도 괜찮은 장신구입니다.


[그 외 A급 장신구]

레이드 1넴 드랍하는 고대정령의 가지는 단일/광 모두 쓸만한 딜을 자랑합니다. 대신 쿨이 2.5분이라서 묶어서 쓰기 애매하고, 사용즉시 이감이 걸리기 때문에 가끔 위험한 상황을 초래합니다. (분전은 타격횟수가 많아서 이감이 금방 풀리긴 하지만, 그래도 가끔 아찔.) 대양도 없고 레잔도 없다 할 때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신구로 적격입니다.

레이드 3넴 드랍하는 뱀 똬리는 단일에서는 좋고, 광에서는 조금 딸립니다. 쐐기 전체딜 3% 로 나쁜 장신구는 아닌 만큼 거쳐가는 템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쐐기 파도의 왕좌에서 드랍하는 도자기 게는 의외로 좋습니다. 업타임도 높고, 광피+특화 다 길게 올라갑니다. 착효 장신구 파밍이 안되었다면 (원시불꽃이나 레잔 둘 다 없다면) 고려해볼만한 좋은 대안입니다.

쐐기 웨이크레스트 저택에서 드랍하는 도살자의 선혈 돌판은 나쁘지 않습니다. 업타임도 높고, 치명타가 높이 올라갑니다. 다만 분전은 치명타가 짧은 시간에 상승하는게 딜을 극단적으로 높여주지는 않기 때문에 선호할만한 효과는 아닙니다.

+++피락의 오염된 심장을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레이드 막넴 드랍하는 피락의 오염된 심장은 탱커용 장신구이지만, 1.5분쿨이라 무희투신에 묶어서 쓰기 딱 좋고, 의외로 강력한 광딜을 보여줍니다. 경화쐐기 20단 기준 4%~5% 내외여서 레잔과 비교해도 큰 차이가 안나는 수준입니다.

그와 별개로 보호막을 100만이나 주기 때문에 생존에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즉사기를 실수로 맞더라도 버팁니다)

딜+생존 둘다 갖춘 올라운더형 장신구여서 딜을 극한까지 뽑아내야하는 초고단 쐐기가 아닌 이상은 한자리 쓸만합니다. (초극딜을 위해선 대양의 힘을 반드시 먹어야 합니다.)

단일딜에선 3% 정도로 조금 낮은 편이기 때문에 레이드용으로는 다른 S급 장신구가 있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쓰지 말아야 할 장신구]

핍의 우정 휘장은 여러클이 bis여서 비싼 반면에, 광딜에서만 좋고 단일 딜에서는 가치가 떨어집니다. 특히 착효 장신구가 좋은게 많은 이번 시즌에 있어서 굳이 핍휘장을 비싸게 먹을 이유는 없습니다.

평형추는 .... 툴팁은 되게 좋아보이는데 이런 쓰레기가 또 없습니다. 1% 내외의 딜을 합니다. 뭔가 고장난듯. 쓰지 마세요.

이 외에도 상록숲 포자, 악몽 알껍질, 무효화의 잿불은 쓰이지 않는 안좋은 장신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