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전사의 개요

무기전사란? 필사의 일격입니다. 무전 = 필격

장난이 아니고 정말 입니다. 무기전사란 마무리 일격 타임이 오기 전까지 어떻게 하면 필사의 일격을 쿨마다 사용할까? 이게 핵심입니다. 필사의 일격을 사용시 상대에게 출혈 대미지 를 주고 무기전사가 상대에게 가하는 딜이 증가하는 디버프 '치명상' 이 걸립니다. 거인의 강타도 상대에게 '치명상'을 부여합니다

무기전사 초간단 공략

무기전사에겐 크게 2가지 쿨다운 기술이 있습니다

거인의 강타(특성으로 광역기 '전쟁 파괴자' 로 변함) = 상대에게 거인의 강타 디버프를 걸어서 그 디버프 동안 상대가 더 아프게 맞음. 치명상 디버프도 같이 걸어버림. 이 2가지 디버프는 무기전사에게만 적용, 즉 다른 딜러는 디버프 효과를 못봄.

투신 = 무전이 더 아프게 상대를 때림. 분노도 조금 생성됨. 발이 묶이거나 느려짐도 해제해주는 스킬

즉 투신 + 거인의 강타를 쓰고 필격을 쓰면 더 쎈 필사의 일격을 쓸수 있겠죠? 그렇습니다 정답입니다

또한 제압을 사용할때마다 필사의 일격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특성(무예 기량) 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압을 2번 쓰고 사용하는 필사의 일격은 더 강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굳이 제압 스택을 2번 사용할때까지 필사의 일격을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특성중, 분노를 쓸때마다 거인의 강타와 칼날폭풍 쿨이 줄어드는 특성이 있습니다. 즉 거인의 강타와 칼날폭풍은 쿨은 분노만 태우면 의외로 빨리 돌아오니까 거인의 강타는 아끼면 똥 됩니다

거인의 강타를 쓰고 분노를 태우면 거인의 강타의 쿨은 또 금방 돌아오는 딜의 선순환이 생깁니다

칼날폭풍은 분노가 없으면 단일타겟에서 분노 생성기로 사용가능하지만 보통 광파이 먹으려고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특성중 1. 거인의 강타를 사용하면 가속이 증가하는 버프를 주는 특성이 있고 ('살상의 기회' 라고 합니다)

2. 거인의 강타를 사용한후 거인의 강타 디버프가 끝날때까지 분노를 소모한 만큼 힘을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힘의 시험' 이라고 합니다)


두 특성중 하나만 선택 가능하십니다 레이드에선 힘의 시험, 쐐기에선 살상의 기회를 선택합니다(단일이 중요하면 힘의 시험도 나쁘지 않습니다)

기억하세요 무전은 마격과 필격을 위해서 존재하는 딜러 입니다 마격과 필격중 마격이 우선 그리고 필격 입니다

쌩 단일일때 딜 로테이션 우선순위

1. 돌진

2. 분쇄 (상대 분쇄 디버프가 4초 이하로 남을때마다 사용)

3. 투신 (여기서 특성으로 투신 사용시 '무모한 희생'이 켜짐)

4. 거인의 강타 (특성으로 거인의 강타 사용시 '무모한 희생'이 켜짐)

5. 마무리 일격 (특성 '급살'이 체력에 상관없이 가끔식 마격 사용을 가능하게함)

6. 천둥포효 (힘의 시험 버프일때 또는 살상의 기회 버프일때)

7. 필사의 일격(쿨마다 사용)

8. 제압

9. (필사의 일격이 사용 불가능할때) 격돌 그러나 격돌을 쓰고 필사의 일격 사용할 분노가 없으면 격돌을 사용하지 말고 그냥 필사의 일격 쿨을 기다리세요 그만큼 필격은 중요합니다

10. 반복

이 로테이션은 사실 너무 이론적이긴 합니다 왜냐면 거인의 강타를 쓰고 거인의 강타 디버프 동안 분노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 전 제압을 거를 때가 있습니다 위의 로테이션은 단일 타겟 스킬 우선 순위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쌩단일 마격 타임

1. 상대에게 분쇄 디버프가 없으면 필격 (특성으로 35% 체력이하 적에게 필격사용시 자동으로 분쇄가 나감)

2. 투신

3. 거인의 강타

4. 특성 '급살'로 사용 가능해진 마무리 일격을 사용

5. 천둥포효 (힘의 시험 버프일때 또는 살상의 기회 버프일때)

6. 마무리 일격

7. 마무리 일격

8. 분노가 40 이하이면 제압

9. (특성으로) 상대가 마무리 일격 디버프 스택 2개 일때 필사의 일격

10. 반복

즉 이론상으로 마무리 일격 x2 필사의 일격 x1 이지만 실전에선 분노가 되시면 마격 x3 필격 x1 이게 더 딜이 잘 나올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추어서 센스있게 하시면 됩니다

쐐기 광역딜 로테이션 (특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칼날폭풍 특성을 위주로 서술)

단순화된 로테이션

아래 추가 글 내용 보시면 심화과정이 나와있습니다

특징은 칼날폭풍을 사용할때마다 '싹슬바람' 이라는 딜 증가 버프가 걸립니다

1. 돌진

2. 천둥벼락 (특성으로 광역으로 분쇄 디버프를 걸어버림)

3. 전쟁파괴자

4. 투신 (여기서 칼폭이 특성으로 '자동으로' 나감)

5. 칼날폭풍 (투신이 특성으로 '자동으로' 켜짐)

6. 소용돌이 (특성으로 소용돌이가 쿨다운이 생기지만 175% 더 쎄짐 쿨마다 사용후 다시 전쟁 파괴자, 투신 또는 칼폭에 맞추어 사용)

7. 천둥의 포효 (전쟁파괴자 디버프 또는 싹슬바람 버프 있을때 사용하면 좋음)

8. 휩쓸기 일격 (2타겟 딜을 가능하게 해주는 버프)

휩쓸기 일격 버프가 있는동안

9. (제압 스택 2번 쌓인) 필사의 일격

10. 제압

휩쓸기 일격 버프 끝

11. '치명상' 디버프가 없는 적에게 필사의 일격사용 (보통 이쯤되면 적은 빈사상태 입니다)

12. 마무리 일격

13. 제압 (특성으로 일직선 적에게 광역딜이 나감)

14. 3타겟 이상, 분노가 넘칠경우 천둥벼락

15. 2타겟 이하, 분노가 넘칠경우 격돌

다쓰고 나니까 좀 복잡해 보이긴 하네요 그런데 실전에선 정말 간단합니다 두서없는글 죄송합니다

쐐기 광역딜 로테이션은 소용돌이 난사 특성이 있긴한데 무전에 익숙해 지시면 자연스럽게 알게되실 겁니다

결론 : 분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섹시흐긴곰님의 귀한 댓글 내용을 첨부합니다 저는 최대한 단순화 한 딜 사이클을 알려드린거지만 이분말씀이 맞습니다


"광 딜사이클은 보통
돌진 - 천벼 후 분쇄가 발려진 상태에서 투신을 사용합니다.
투신을 이용한 칼폭을 통해 싹쓸바람 6스택이 차 있는 동안 전파자, 천포, 소돌 (여유가 된다면 제압까지) 넣은 후에서야 칼폭을 누릅니다.

이유는 싹쓸바람 스택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며 그렇기에 여유가 있으면 제압까지라는 것이고 가속이 부족하면 싹쓸바람 스택이 꺼지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의 싹쓸바람6스택을 유지한 칼폭탓에 광도 더 먹을 수 있으며 돌아온 소돌로 더 강하게 후려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휩쓸로 묻딜을 이어지면서 광파이를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