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주저리가 더 긴 글일거같습니다.

게다가 두서도 없음 ㅋ

 

 

 

 

 

 

 1. 무기전사의 장점이 뭔가요? 무기전사 왜함?

 

큰 장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점이기도한데, 무기전사는 와우내 전클래스중 무기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클라스라는 점입니다. 왜무기영향이 큰고하니, 주 딜사이클인 거강영격필격제압격돌 전부다 무기데미지에 기반한 공격이며, 무기데미지 기반 공격은 힘스탯을 수백 올리는것보다 무기데미지 쬬오오오끔 올라가는게 훨씬 큰 영향을 끼치죠. 또한 이 효과는 무기전사 패시브인 [격전의용사-양손무기착용시 공격력 증가 25%] 덕분에 더욱 증대 됩니다.

25인 상급 별부자나, 25인 일반 쉰카정도는 레이드 조금한다 하시는분들은 얼마든지 쉽게 구할수 있는 물건들이라(근데 전 상별부자 여태 못머금..토나온당 ^ㅠ^) 무기전사는 조금만 파밍해도 높은딜을 뽑을수있는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한마디로 템렙이 어찌됐든 무기만 좋으면 장땡인클래스가 바로 무기전사~.

 

그럼..

25일반쉰카를 똑같이 들고있는 템렙 500 무기전사와 508 무기전사의 심크딜을 비교해보죵.

ㄴ 요것은 템렙500의 봉룡사

 

심크결과(350초 풀버프 패치워크스타일)

 

 

ㄴ 요것은 템렙 508의 봉룡사그레이트 입니다.

 

심크결과 (풀버프 350초 패치워크스타일 전투)

 

 

 

템렙은 8이나 차이나는데 심크결과는 11만dps 대 10만8천 dps로 쥐똥만큼 밖에 차이가 안나죠? 무기영향이 그만큼 크다는 이야기입니다. (scale factors의 Wdps도 눈여겨보시기바랍니다)

만약 전사여러분들중, 운속하드도검 쌍수를 구하기는 힘들고.. 상급별부자가있다면?

저는 무기전사 한번쯤 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2. 좋은무기가 있으면 무기전사하라는데..그래도 심크딜 11만이면 너무 낮은것이 아닌가용?

 

 

제가 심크세팅을 수정해가면서 돌릴줄은 모르는 바보라.. 심크가 옳다 그르다는 확언드릴수없지만, 기본적으로 무기전사의 심크딜은 실제에 비해 다소 낮지 않은가 생각됩니다.

 

멍청한 심크새끼의 분노관리 행태를 봅시다.

 

 

심크는 전투내내 어떻게서든 모자라거나 남는분노 없이, 모든 분노를 공격자원으로 알뜰하게 소모하고있습니다.

근데 전사는 이게 아니죠...전사한테는 분노도 쿨기입니다. 설령 약간의 분노낭비가 생길지언정, 쿨기와 거강타이밍에 맞춰 분노를 쏟아붓는것이 높은딜내기의 핵심이니까요.

게다가 마격타이밍에 분노세이브 안하고 딜하는거보세요..지젼 sigh...저러니까 전클래스 심크결과에서 꼴등하지..

한마디로, 무기전사가 약한것은 틀림없으나(헐--) 전클래스 꼴등할정도는 아니고 중하위권은 하지않나..마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들 쉽고재밌는 무기전사를합시다 호호.

 

 

 

 

 

3. 그럼 무기전사로 딜은 어떻게하나.

 

(이놈은 뭔데 까불고있나라며 글쓴이를 욕하지 마시고... 서로 정보공유를 한다는 정도로 받아들여주세용..)

(추가해서, 어차피 딜사이클이나 세팅은 너무도 당연하게 많은분들은 아는거라, 별로도움이 안될지도 모르겠네요.)

 

 

A. 피의맛 영격관리에 대하여...

피의맛 영격은 당연히 거강탐에 박는다.

피의맛쌓다가 분노가 오바되고, 거강이 오지않는다면 격돌로 분노를 소모한다.

피의맛이 1중첩이라도 쌓이면 영격이 격돌보다 세다. 한글쿨 손놓더라도 격돌대신 영격을 쓰자.

피의맛이 1중첩이라도 쌓여있고 쿨기가 켜져있으면 그냥사용한다. 3중첩영격 크리 바라는것보다 1중첩 여러번박는게 안정적!(물론 분노상태봐서...피의맛 3중이상모아놓고 영격크리안터지면 매우안쓰럽습니다...)

 

 

B. 용포사용에 대하여...

용포는 어차피 방어무시니까 거강끝나고박자.

용포 쿨왔다고 무조건 쓰지말고 가능하면 장신구 터지는거에 맞춰서쓴다.(단 가끔 분노세이브용도로 깡용포도씁니다.)

용포랑 피범벅이랑 묶어서 쓰는분들계신데, 피범벅은 정말 엄~~청좋은 쿨기입니다. 용포에 묶지 말고, 가능하면 장신구 발동되는거에 맞춰서 씁시다.

 

 

C.마격에 대하여..

무기전사마격이 엄청센걸 모르시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전사 마격은 하분>무기>티탄 순입니다.

아시다시피 하분은 뎀증패시브 35%덕에 강려크하구요, 무기전사는 마격계수자체가 분노전사와 다릅니다. 같은조건이라면 훨씬 강려크하죠.

 

마격은 순수하게 전투력기반 데미지입니다. 무슨소린고하니, 장신구나 쿨기가 터졌을때랑 안터졌을때랑 딜량차이가 어마어마하게 차이난다는 뜻이에요. 일반적으로 마격데미지가 13만정도라고 쳤을때, 레이신쉬엔터지면 23만을 상회하는 마격데미지가 나옵니다.

 

즉, 마격탐 왔다고 바로 무희돌리고 마격질 할것이 아니라, 마격구간이더라도 적당히 분노세이브하면서 장신구 타이밍 기다려서 딜하세요.

 

 

D.거강에 대하여..

 

[거강]- [필격제압격돌 4연타] - [거강]- [필격제압격돌4연타] 의 반복이 기본적으로 좋은 딜사이클입니다.

다만, 거강이 급살에 의해 자주 발동될경우 [거강]-[필격제압격돌3연타]-[거강]-[필격제압격돌3연타] 의 딜사이클을 추천드립니다. 거강은 분노소모도 없고 생각보다 훨씬 강려크한 스킬이기 때문이졍.

 

 

E. 필격에대하여 (+격노의 중요성)

딜사이클 최우선순위는 무조건 필격입니다. 필격에의한 분노생성도 매우 중요하지만, 전사딜의 숨은공신 격노효과는 매우매우매우 중요하기때문에, 닥필격으로 격노를 최대한 유지하고, 격노가 끊기는경우는 광전사의 격노로 채워줍니다. 격노효과 뎀증10%가 명품딜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거강먼저치고 필격치는게 더욱 강력하지 않나요?"라고 물을수도 있겠지만, 필격-거강순으로 쳐도, 거강디버프내에 필격한번 더 꽂을수있습니다. 거강-필격순으로 친다고해서 거강디버프내에 필격2번꽂을수있는건 아니죵.

 

ex) 필격-[거강]-제압-격돌-필격-격돌

      [거강]-필격-제압-격돌-격돌-필격

      위의 딜사이클에서 딜차이는 없지만, 필격을 낭비없이 쓴다는점에서 위의것이 더 좋습니다.

 

 

무조건 필격은 쿨마다 쳐줍시다. 

 

 

 

 

 

마지막으로,

어떤클래스든 딜이라는건,

없는딜을 뽑아내는것이 잘하는게 아니라, 딜로스를 무조건 최소화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황하게 글을 쓴 저도, 가라잘같은 닥딜넴드에선 클라스의 한계를 많이 느끼곤합니다.(그럼에도 제가 무기전사를 하는이유는 재밌어서! 템렙에비해 딜이 잘나오니까!)

반면에 무빙이 많은넴드나 정신이없는넴드에선 [격노시 이동속도 증가 문양]등을 활용해서라도 단한번의 스킬이라도 더박으려 노력합니다. 때문에 허수딜 연습이 중요하죵. 자주 딜사이클을 돌리다보면 손에 익어서 복잡한상황에서도, 허수를 치듯 딜을할수있다면.. 그게 좋은 딜러가 아닌가 생각해요.

 

 

 

끗.

사실 제가 연구하면서 딜하는편은 아니고, 주로 허군상담을 통해 딜연습을 하는편이라,

전사에대한 이론이나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많을수 있어요.

틀리거나 미흡해보이는 부분은 지적해주세요 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