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뻘글 이었는데, 예상치 못한 댓글을 보고 좀 당황하긴 했습니다만.

 

한가지 방향만을 올리고 그거에 대해서 쓰는건 잘못됬고 확실히 개선해야겠다 생각해서 명확하진 않지만

 

그래도 요청에 의해서 재연마랑 보석 셋팅으로 간다한 실험을 해봤습니다.

 

(부득히 하게 극특화셋팅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랬다간 전재산이 절반으로 절단 날것같아서요;)

 

 

보통 1억 딜을 하시는데 실제로 1억딜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고 5천만 딜로도 충분히 견적은 나온다고

 

(내 맘대로ㅋ)생각해서 5천만딜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참고로 템렙이 상당히 어중간한 관계로 스텟 상승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1. 치타

 

 

 

 

 

 

사실 제가 가속템이 제법 있는 편이라 극치타라고도 뭐할 만큼 가속이 꽤 높습니다.(반면에 치명이 거지같다는게 문제)

 

저게 다 템에 붙어있는 가속 수치들이 만들어낸 것들입니다;(재연마를 해도 저러니...)

 

결과만 놓고보면 딱히 현 셋팅과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2천 정도 차이나긴 합니다.)

 

격노 발동은 확실히 자주 볼 수 있었지요. 다만, 가속이 저 모양이니 애초에 확실한 비교가 되는지 조차 의문입니다;;

 

어쨌든 깔맞춤 무시라 힘 수치는 많이 낮아졌지만 그걸 격노 빨로 어느정도 커버 한다고 봐야겠네요.

 

무기 전사에게 치타 또한 중요한 스텟이고 그걸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누구 맘대로?).

 

 

 

 

 

 

 

 

 

2. 가속

 

 

 

다른건 모르겠고, 전사의 가속 50%가 얼마나 무식한 가속 증가률을 보여주는지는 잘 알았습니다.

 

보석 하나당 1.13%가 오르더군요. 와우 클래스 내에 저렇게 가속이 오르는 클이 있나;

 

어쨌든 확실히 딜은 치타에 비하면 낮습니다. 사실 저것보단 더 낫을거란 생각을 했는데, 흠..

 

셋팅하고 허수 치면서 느낀 점은 (당연한거지만) 닥 가속은 효율이 거지입니다.

 

일단 평타 속도 증가로 인하 T15 2셋 효과를 내심 기대했지만 역시 기대는 기대 일 뿐 더럽게 발동 안되고.

(발동률 상향이 시급합니다.)

 

분노 수급도 눈에 띄게 오른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전설 얼개의 딜 기여도도 5%대로 다른 셋팅과 다를바 없더군요.

 

오히려 가속과 치타가 1 대 1 이었을 때 분노가 더 잘 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 힘

 

 

 

 

 

 외침을 쓰니 전투력이 4만을 넘어서더군요. 처음엔 영약 빤 줄 알았습니다.

 

어쨌든 딱히 눈에 띄는 점이라면 용포딜이 가장 높게 떳습니다. 지쿤 7중첩 + 음영파 장신구 때 40만을 넘기는 딜을 보여줬는데요.

 

그 전까진 아무리 발악해도 38만 정도였습니다. 뭐...힘을 올리면 전투력 기반 데미지는 올라가니 당연하면 당연한....

 

확실히 가속 보단 딜은 좋습니다. 힘 보석이 160인걸 감안한다면 만약 수치가 2차 스텟과 같을 경우 좀 더 높은 딜이 나오지 않나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런거 없겠지.

 

그래도 힘 수치가 (너무도 당연하지만) 결코 무시 할 수 없는 스텟 임에는 확실하군요.

 

 

 

 

 

 

 

번외(?). 1(가속) 대 1(치명) 대 1(특화) 셋팅

 

 

특화는 딱히 맞출 생각은 없었지만, 어쨌든 현재 제가 밀고있는(?) 밸런스 셋팅입니다.

 

보석은 깔맞춤에 치명 25% 이후부터 가속과 1 대 1 비율로 맞추면서 셋팅 중입니다.

 

현재는 치,특,가 전부 26%고, 결과는 스샷에 보시는대로 입니다.

 

 

 

 

 

 

 지금까지 글을 올리면서 가속 위주로 올려서 사람들이 "이 놈이 가속 짱짱맨이라고 우리에게 사기를 치는구만!"..이라고

 

오해 하시는 것네요;(뭐, 실제로도 그렇게 보일만한 소지가 허벌나게 많았지;;)

 

어디까지나 부족한 저희 필력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실 좀 더 확실한 비교를 하려면 좀 더 장비를 갖추고 했어야 하지만 현재 제 형편상 그건 힘들고;;

 

현 장비에서 최대한 보석과 재연마로 뽑아 봤습니다. 역시 이것 저것 셋팅을 하고 난리 부르스를 쳐도

 

 

 

 

"무기 전사에겐 (쩌는) 무기가 딜의 알파요 오메가며, 시작과 끝입니다."

 

그러니 우리 무기 전사는 영혼을 팔아서라도 무기를 장만해야합니다!

 

 

 

 

 

 

P.S : 이거 하면서 9만 8천 골드가 6만 4천으로 떨어진게 함정

 

 

 

 

 

 

-----------------------------------------이 아래로는 뻘글--------------------------------------------

 

 

 

 

 

 

 

 

 

 

'무기 전사는 가속 갑이제' 란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무기 전사도 닥치타가 갑이제' 란 생각에는 상당히 회의적입니다.

 

실제로 같은 무기 전사분들 보시면 닥치타 셋팅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가속 투자 하시는 분 딱 한 분 봤습니다.)

 

하지만 무기 전사에게 있어서 치타를 제외한 나머지 스텟 또한 딜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단순히 "무기 전사가 분노 전사보다 당연히(?) 딜이 낫다"라는 인식 자체도 싫은 것도 있지만, 무기 전사에 관한 글도 거의 전무 한 것도 한 몫 했지요.

 

마치 격변 때의 분노 전사의 상황이 지금의 무기 전사의 상황 이더군요. 격변 당시 무기(우왕 굳 양때 3중첩 핵 필격! 집행자 마격 짱짱맨!), 티탄(오오...티탄이다), 하분(전사가 한손 쌍수도 됬나요?) 번갈아가면서 딜스왑 탱커로 용영을 갔었는데, 유독 분노 전사만 정보글이 불땅 이후로 멈춰있는 상태였습니다(그마저도 티탄 하분은 진짜 찾기 어려웠습니다).

 

지금은 반대죠. 무기전사에 대해 제대로 된 글 조차 찾기 힘듭니다. 그저 사람들이 그냥 분노 전사처럼 치타 위주의 셋팅을 하는게 대다수입니다.

 

솔까말 전설 얼개 등장 전 부터는 열에 아홉은 닥치타 셋팅이었을겁니다. 저도 그랬고요.

 

그래서 밸런스 셋팅 실험을 하기로 마음 먹었고, 실험은 현재까지 진행 중입니다.

 

문제는 심크 하나 제대로 못 돌리기 때문에 제가 직접 허수를 치거나 레이드 경험에 의지해서 결과를 내야한다는점이죠;

 

그러다보니 한쪽으로만 치우치게 글을 썼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어쨌든 개선해야할 점이었다고 봅니다.

 

 

 

이제 막 천둥 일반 올킬이고 탱딜템을 같이 맞추는 형편이다보니 스펙 업은 더디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제대로 된 결과가 나온다면 다시 한번 제대로 정리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태클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