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트 때에 성공했는데 두번째 트라이 때 황천 파편 100을 요구했습니다.
트라이 횟수가 늘어날수록 파편 요구량도 많아지는 듯 합니다. 해서 도움되면 좋을 것 같아 작성해봅니다.


지인에게 듣기로 황천 파편 요구량은 100으로 고정이랍니다. 점진적으로 증가할 줄 알았는데 잘못된 추측 죄송합니다.






추천 커트라인: 템렙: 905+(최소 900+), 유물력 39+(치유, 공격, 체력 10% 증가 필수)
필수 준비물: 블러드 북, 고대 마나 물약, 물빵류(마나 채울 수 있는 음식류)
추천 준비물: 뮤제, 세푸즈, 블엘 비격


* 시간 없으신 분들은 2-5 와 5 만 보셔도 충분



1. 특성



- 끈기 말고 천사의 깃털도 괜찮은 선택

- 수호천사가 2-5 때 터지게 냅두고 나루의 빛을 찍는 것도 괜찮은 선택
(2트 때에는 수호천사가 더 필요할 것 같아서 찍었지만 공략글을 쓰며 전투를 복기하다보니 수호천사보단 나루의 빛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2. 1단계

- 1~4단계 중 제일 힘든 곳
- 초반 여유로울 때 회기 반드시 뿌리기(이후 검사가 칼춤스킬 쓸 때 유용)
- 궁수의 파란 화살은 NPC가 대신 맞을 수 있으므로 NPC실드를 적극 사용(캐릭이 맞으면 조용히 리트)

* <댓글 팁 감사합니다>
* 2-4 단계와 2-5 단계에서 검사와 궁수or검사를 '언데드 속박' 으로 메즈하는 것도 추천
* 마법사의 공증은 '마법 무효화' 스킬로 해제가 가능


2-1. 궁수 1

- 파란 화살 익혀두기
- NPC가 반드시 대신 맞아야 하며 맞은 NPC의 체력이 쭉쭉 빠지므로 주의



2-2. 궁수 1, 마법사 1

- 파란 화살 맞은 NPC 힐 챙겨주기
- 마법사의 비작은 시전을 성공할수록 공증 중첩이 쌓이므로 3중 이후부터 빛의 권능: 응징으로 반드시 차단
- 여유로울 때 빛의 권능: 응징 쿨 초기화



2-3. 검사 1, 마법사 1

- 마법사의 비작은 시전을 성공할수록 공증 중첩이 쌓이므로 3중 이후부터 빛의 권능: 응징으로 반드시 차단
- 여유로울 때 빛의 권능: 응징 쿨 초기화 및 회기 뿌려놓기
- 칼춤 돌 때 빛의 권능: 신성화 후 치기 사용도 고려(NPC 한 명이라도 죽으면 리트이므로 눈치껏 사용하기)



2-4. 검사 2, 마법사 1

검사 2명이 동시에 칼춤을 캐스팅하는데 이때 마법사에게 빛의 권능: 응징으로 스턴 후 빛의 권능: 신성화 후 치기
(신성화 범위에 사냥꾼 할머니?가 들어오지 않으므로 이 점 주의해서 따로 힐 챙겨줄 것)
- 다음 칼춤이 오기 전 까지 마법사 처리 요망, 칼춤오면 피 복구
(천찬은 안 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쓴다면 칼춤 때 써야할 듯 합니다. 2-5에 천찬 쓰면 리트각 일겁니다)



2-5. 검사1, 궁수1, 마법사1 (제일 어려움)

- 시작할 때 고대 마나 물약 복용
- 검사의 칼춤 도중에 궁수의 파란 화살이 옴
- 여기서 수호 영혼 사용하기(대부분 파란 화살을 대신 맞아준 NPC에게 쓸 듯)
- <댓글 팁>'언데드 속박'으로 궁수 메즈하면 정말 편할듯 합니다

* 검사가 칼춤을 쓴다 -> 궁수도 파란 화살을 쓴다
* 절정을 쓰면서 NPC 뒤에 숨으면서 마법사에게 빛의 권능: 응징 -> 
* 화살 대신 맞아준 NPC 및 파티힐을 절정으로 폭힐 ->
* 눈치껏 힐 여유되면 절정 때 마법사 극딜하면서 빛의 권능: 응징 쿨 초기화 ->
* 힐 밀린다면 풀피까지 계속 폭힐
* 초기화 됐으면 빛의 권능: 응징을 마법사를 끊는데 쓸건지 검사 칼춤을 끊는데 쓸건지 결정하기 ->
* 마법사 죽어도 긴장의 끊을 놓지 말고 NPC들 계속 피 복구
(저도 여기서 방심했다 파란 화살과 칼춤에 훅 갔습니다)




3. 2단계

- 눈알이 천천히 다가옴
- 눈알의 체력은 약 70만
- 하나 잡을 때 마다 터지면서 대략 50%의 피를 깎음(동시에 죽이면 쟤도 죽고 나도 죽고 리트)
- 잡고 -> 피 채우고 -> 잡고 -> 피 채우고 반복




4. 3단계


3-1. 박쥐 3마리, 군단병 1마리

- 박쥐부터 처리후 군단병 처리



3-2. 피 없는 NPC 3명, 궁수 1마리

- 문 열자마자 공포에 질려 방황하는 NPC가 있는데 해제(를 반사적으로 했는데 무슨 효과인지는 못 읽고 해제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 피 없는 NPC 피 복구 후 더 올라가면 궁수 1 있음
- 궁수의 파란 화살은 NPC 쉴드로 막기



3-3. 지옥 보주와 선견자 1마리, 눈알 3개

- 지옥 보주는 신폭으로 처리(안 맞아봐서 맞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선견자 때려잡기(굴단 1페의 심문관이 쓰는 스킬을 쓰는데 안 맞아봐서 맞으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5. 4단계


5-1. NPC들의 정신착란

- 정신착란을 일으켜 지들끼리 싸웁니다(싸우기 전 대사를 뭐라 말하는데 느낌이 싸해질겁니다)
- 네임드가 중앙에서 피 없는 영혼 3마리를 자신에게로 끌어당깁니다
- 8명의 영혼을 풀피로 해방시키기 전까지 계속 쓰는 것 같습니다
- 피 없는 상태로 중앙에 있는 넴드에 영혼이 도착하면 다음 페이즈 때 1단계 쫄로 변신

- 영혼 끌려오면 절정키고 폭힐 + 지들끼리 싸우는 NPC 체력도 관리
- 절정 끝나면 블러드 북으로 폭힐 + 지들끼리 싸우는 NPC 체력도 관리
- 피 없는 영혼 1~2마리가 안정적
(초반 상황파악얼타기 + 빛의 권능: 평온이 연속 노크리가 터져줘서 처음 3마리를 그대로 넘겨주고 2페 돌입)
(비격 없었으면 위험했을겁니다)
<댓글 팁>3마리 이상이어도 언데드 속박으로 쉽게 클리어 가능할 듯 합니다.



5-2. 쫄잡기

- 놓친 영혼들이 1단계의 쫄로 변신합니다
- 잘 때려 잡기
- 끝나면 빠르게 음식으로 마나 회복



5-3. 네임드

- 카라잔 히든 보스인 파멸이 쓰는 스킬(디버프 대상자의 현재 체력만큼 파티에 피해)를 계속 캐릭에게 씁니다
- 네임드가 캐릭을 대상으로 영도를 써서 피해 및 바닥을 깝니다
- 바닥은 NPC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공간이 협소하여 최대한 촘촘히 깔 것

* 자신의 체력은 50% ~ 60% 유지를 추천
* 영도 + 바닥 데미지에 약 35% ~ 40% 정도 까임




빙글빙글 돌고 중앙에 한번 더 깔 때 정도면 끝일겁니다
멍하니 있다 첫 바닥을 중앙에 깐 상태로 시작했는데 좀 난감했습니다
넴드가 죽어도 디버프는 터집니다
(넴드 잡고 디버프 있는 상태로 캐릭 체력 채우다가 터지는거 보고 깜놀)



유물 룩은 실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