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사 올갱입니다.

사실 보통 레이드를 마무리하면 심심할때 그냥 끄적이면서 글을 하나씩 적는편인데

이번레이드는 개인적으로 약간 걸리는부분이있어서 쓸까말까하다가

지금에서야 씁니다.

경계여신 트라이할때 참지 못하고 6힐을 하면 어떨까요 라는 한마디를 한게 비극의 시작이였던것같습니다.

밤요때처럼 유물 안넣고 저 힐 못해요 하고 버텼어야되는데..

여러분은 저와같은 과오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힐러로 트라이를 하거나 스왑을 한네임드가 많아서현재 암사 숙련도가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이 좆밥새낀 뭐지 하진 마시고 그냥 그러려니 하시기 바립니다. 
여러분은 꼭힐러에 유물 안넣었고 힐 할줄도몰라요 하고 버티시길 바랍니다.

** 영상이 상당히 오래된게 많습니다. 새로 촬영을 해서 올릴까 했는데 사실상 흐름은 동일하기때문에 별 상관없다고 생각하기도 하구요. 사실 귀찮아요








1. 고로스




아주 기초적인 네임드입니다.

본인의 딜사이클이 얼마나 손에 익었는지를 테스트하는몹이며 

약간의 무빙과 적당한 특임을 수행만 해주면 되는데

양심에 찔리지않게 근처에 나온 유성정도만 밟는정도로 무빙해주시면됩니다.

그나마 주의사항으로는 기둥뒤에 숨었다가 뭉쳐나오는 깨시에 미국가는경우만 조심해주시면되겠습니다.

본인 공대의 전투시간에 따라 광굴을 고려하셔도 됩니다. 


2. 악마 심문관



첫차단을 먹으면 광기 고중첩상태에서 두번째 세푸즈 발동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론 첫 공허형상으로 2격류까지 쓰는편인데 

첫차단 성공여부에 따라 딜이 꽤나 차이가 납니다. 

실패했다면 그냥 대무로 첫 디버프 대무로 세푸즈발동도 있겠네요.


요즘은 고통관리를 통해 네임드를 잡을때까지 내부로 들어가지않는게 딜의 관건인데

1. 빅윅기능이였던거로 기억하는데 /range 8 정도를 쳐놓고 개인거리를 벌려놓고 하는편입니다.

2. 추가로 본인이 고블린유저라면 적당히 거리가 벌려져있다면 석회질 깃 대상일때 점프로 피할수있습니다. 

공대의 전투시간에 따라 광굴을 고려하셔도 됩니다.




3. 하르자탄 


개인적으로 공허형상관리가 제일 힘든보스로 생각합니다.

힘들게 파도치유사 스킬을 짤하려고 하지 마시고 검투사에게 깡침묵을 걸어 세푸즈를 발동시키는게 낫습니다.

첫쫄에 세푸즈를 발동시키는것도 나쁘진 않으나

보통 다른사람들의 쿨기가 몰려있는상태라서 쫄이 몇초 살지도못하고 죽기때문에 

세푸즈 발동타이밍을 2쫄에 쓰고 형상유지에 도움을 주는방향으로 

하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이건 본인 선택이라고 봅니다.

하르자탄쫄들에게 도트를 열심히 걸고 고중으로 패려고하다가 형상이 풀리는게 제일 잦은 실수인데

도트를 두개 한꺼번에 거는것보다 

흡손-공활-고통-흡손-공활 과 같이 필러 사이에 공활을 섞어주며 광기로스를 최소화하고

격류를 진입때 사용하지않고 쫄도트타이밍에 광기가 떨어질것같을때 사용함으로서 중첩관리하는 방향도 있습니다.


4. 달의 자매


딱 두가지타이밍이 딜로스타이밍입니다.

70%와 40% 페이즈 변환타이밍

이 타이밍을 어떻게 넘기느냐에 따라 딜이 결정됩니다. 

기본적으론 분산으로 시간을 버는거겠지만요.

개인적으론 제작목걸이를 끼고 한번 광기를 수급하는것도 나쁘진 않을거같아서 몇가지 해결법을 생각해보았으나

기존 힐스왑하던분의 공탈로인해 힐스왑으로 바뀌게되어 몇번 해보지도 못하고...쒸...펄

힐 안된다고하세요.


그리고 어렵게 느낄만한 부분인 칼피하기는 하다보면 숙련도가 올라가서 쉬워지는데,

벽쪽에 붙어계시면 최소한 여러개를 맞는경우는 드물게 일어나기때문에 한쪽 벽에 붙어서 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항상 나는 화마에 걸릴수있다라는 가정을 하고 무빙을 하셔야 딜로스가 적습니다.

본인이 몇조에 있건 중간중간 공활 글쿨때마다 게걸음으로 색이 변하는 바닥이 이동하는걸

따라가거나 혹은 옆으로 피하는 무빙을 해주면서 

화마가 걸리면 딜로스를 최소화하면서 즉각적으로 풀수있는 상황을 설계해주셔야 되요.

사소하지만 꽤나 중요한 무빙입니다.


5. 황폐의 숙주


2/4셋을 차시면 참 좋은 보스입니다.

보통 암사는 내부조로 들어가게 될거고

세푸즈는 쿨마다 발동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바로바로 발동시킨다고 가정했을때 두번째 쫄웨이브가 2분마다 오기때문에 

아마 정확한 타이밍에 또 발동시키실수있습니다.


세푸즈발동시킨다고 뒤에있는 사제짤을 엄한타이밍에 안자르는거정도만 신경써주시면 되는데

애초에 난이도자체가 높은네임드가 아니라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6. 여군주 사스즈인



독특한네임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살게무덤에서 가장 잘만들지않았나 싶은보스인데,

살게무덤에서 잡고 소리지른보스가 사스즈인이 유일한거같아요.

일단 가장 숙제는 본인이 장어에 도트를 걸어야되나 안걸어야되나를 판단 잘하셔야합니다.

미친듯이 장어광을 치는 병신이 없다는 가정하에 가장 교과서적인 도트타이밍을 정리해보면

1-1 장어 = 풀도트

1-2 장어 = 도트조절

1-3 장어 = 도트 x 

2페 모두 풀도트

3-1 장어 = 도트x

3-2 장어 = 도트x

3-3 장어 = 도트 ?

3-4 장어 = 풀도트

3-5 장어 = 풀도트

이중에서 3-3 장어가 약간 애매한데, 정치당하기 싫으면 안거시는게 낫긴해요. 전 거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게 왜 그렇냐면 사실상 3-2장어를 광을쳐야하는 타이밍에 3-3장어가 팝업되게되고

이 3-3장어는 사실상 이미 치던 광이 들어가는상태로 실신직전, 혹은 죽게되는 상황이 펼쳐질거에요.

그러다가 3-4 장어가 팝업과 같이 회오리가 바로 오는데 

이 3-4 장어를 폭광으로 회오리를 넘기는게 개인적으론 맞는 공략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상하게 막공가면 3-3장어를 조절하려고하다가 전멸을 하더라구요.

뭐가됬건 조절하라면 안거시면 되긴하는데 이부분은 알아서 하시면됩니다.


사스즈인은 딜이 높기도 힘들고 높으면 오히려 비정상이라고 생각하는 보스중에 하나로 생각하는데

글쎄요..


7. 경계의 여신


순수하게 암사영상을 따로 촬영한게 없어서 스트리밍 저장한것중에 암사로했던날 부분을 시작으로 걸어놓습니다.

사제게시판에서 여러번 얘기가 나왔던부분인데

경계여신에서 첫 형상진입을 약간 늦게 하는것이 첫번째 포인트이며

사이페의 구슬은 다 중요하지만 마지막구슬은 꼭 드셔야 되는게 두번째 포인트압니다.


첫 형상진입을 늦게 하고 사이페의 마지막 구슬을 먹은 후에 2격류까지 꼽아주는게 나름 딜의 관건인데,

나름대로 테이블은 짜놨으나 스왑힐만 하다가 오래간만에 딜하니 몸이 안따라주는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세푸즈도 꽤 괜찮겠지만 2점택틱이라면 스베누를 고려해볼만한 네임드라고 생각합니다.



8. 몰락한 화신


개인적으로 마음이 약할수록 딜이 덜 나오는네임드라고 생각합니다.

딜을 올리기 위해선 여신에게 계속 도트를 유지시켜야하고

여신은 초록행렬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이게되는데

이것때문에 딜에 욕심이 더 강한사람들은 여신에게 도트를 걸기위한 자리로 빨려들어가게되있는데요.

위와같은상황에 혼돈이 깔리면 몰려있는 사람쪽에 말 그대로 혼파망이 되며 혼돈에 죽는상황이 연출됩니다.

특히나 트라이초기엔 손길조를 들어가있는상태라 분산을 마음대로 사용하지 못해서 그냥 포기하고 

내 근처의 행렬로 올때만 도트를 거는것으로 타협을 보았는데 

바로 저 '여신에게 도트를 걸수있는 포지션'을 잡는건 더 뻔뻔하고 단단한사람이 그 포지션싸움에서 이기게 되있습니다.

그리고 그사람은 딜이 더 잘나올거구요. 저와같이 패배자가 되지말고 여러분이 승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뭐 그 외에는 기본적인 흐름입니다.

혼돈이 어느타이밍에 오는지를 본인이 경험치습득을 통해 기계적으로 반응을 해주셔야하고

레이저조 인계와 칼날유도는 공대택틱에 맞춰 해주시면 됩니다.

화신할때 워낙 인원교체가 많아서 새로운 사람이 올때마다 알려주는 기초적인 팁이 있었는데


1. 행렬은 좌측조는 왼쪽부터 카운팅, 우측조는 오른쪽부터 카운팅해서 본인 조의 행렬 헷갈림을 방지

2. 후방칼날은 가능하면 후방으로 깔고 전방칼날은 스탠딩. 주위에서 피하길 기대할것( 이건 공대 택틱입니다 )

3. 혼돈을 오염행렬자리 깔지않을것

4. 칼을 피하거나 프로토콜을 딜한다고 빠져있다가 행렬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순위는 항상 오염행렬.
   프로토콜 사거리가 닿지않으면 치지 않고, 칼이 날아와도 외곽이 아니라 근처에 깔고 대기할것.

5. 2페이즈 아마겟돈을 맞을때 회오리온다고 빠졌다가 들어가야징 ㅎㅎ 하면서 
   좆간지무빙한다고 깝치다가 아마겟돈 터트리니까 그냥 피하지 않을것.

정도가 있었던거같습니다. 아실만한분은 다 아시는 화신트라이의 기초라고 생각해요.


트라이중인 공대라면 전설을 젠크아람을 사용하여 힐업기로 사용 가능합니다.

보통 오버힐로 들어가는 젠크아람 흡선힐이 중첩조의 치감디버프와 맞물려서 한쪽에서 15초간 단독힐업이 가능합니다.

스베누도 괜찮구요.


9. 킬제덴





암사가 해줄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보조적으로요.

육영을 위한 보호막이라던가.. 레이저대상자에게 보호막이라던가... 어치라던가..

뭐 그런부분은 논외로 치고,


암사는 고블린으로 종변해야한다 라고 알려져있는데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종변을 일부러 하지 않으셔도 잡을수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특이점마다 흑마의 관문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로켓점프의 사용은 거의 제로로 수렴하게되실겁니다.


그래도 종변을 추천드리는이유는 하납니다.

실수로 나올수있는 낙사에 대한 보험.

종변 안해도 되고 로켓점프 사실 없어도 됩니다.

근데 하면 실수에 대한 보험이 하나 있는거니까 감안하시면 되요.

처음에는 이타이밍에 로켓점프 써야지 하다가 몇번 실수를 하다보니 

모든것이 실패했을때 쓰는 최후의 보루와같은 스킬로 사용하는식으로 아주 보수적인 접근을하게됬습니다.

트라이중엔 변수제거를위해 보수적인 움직임이 상당히 중요하기때문에..


거기다가 종변도안한새끼가 낙사하네. 

낙사할거면 종변이나 하던가 쒸펄 하면서 극딜을 맞을수있습니다.


본인이 훈로를 끼고있다면 분출쫄 타이밍에 약간이나마 훈로각을 잡아서 딜에 보탬이 될수있게

포지션을 잡는거정도가 팁으로 있습니다.

'      ' 분출 세마리가 보통 요런식으로 자리를 잡을텐데 한쪽에 딱 붙어서 멀리있는 분출을 쳐서 
   '    훈로가 2타겟으로 들어가게 딜하시면됩니다. 


3페에 많이 나오는 실수로는 보주가 나왔는데 캐스팅 한번 더땡기겠다고 하다가 나한테 줄꼽히는부분이니

그냥 중첩이고 뭐고 모든걸 버리고 무빙부터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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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게무덤은 전체적으로 실수한방으로 전멸하는 패턴이 많아서

기본적으로 스트레스가 상당히 심한편이였던거같아요.

그리고 글을 쓰면서 영상을 올려놓긴 하지만

영상은 이미 해답인 상태라서 어떤부분이 어렵고 어떤부분에서 세부적으로 어떻게 포지셔닝을 잡아야하며 

어떤식으로 딜을 해야하는지를 바로 본인이 파악을 하기 힘들거에요.

마치 수학문제를 풀때 해답지를 보면 겁나 쉬워보이지만 직접 풀려고보면 헤매는 학창시절의 그 상황이 펼쳐지기때문에..

일단 트라이를 한 후에 본인이 헷갈리거나 어려운상황이 생겼을때 다시 돌려보는용도로 사용하시면 될거에요.


공대개편으로 인해 안토러스레이드는 어디서할지 심란한 마음을 내비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