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에서 야드 키우고 있는 이종결입니다.

테썹 허수아비 면담하고 정리해서 올릴라했는데 서버가 닫히는바람에 중간까지만 테스트 해본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어디까지가 PTR 서버이니 감안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테스트의 스팩은 모든 장비 370에 아제라이트 375고 아제라이트 목걸이는 375 이고

허수아비는 3분이고, 물약, 영약, 블러드 없이 쿨기는 한번만 사용햇습니다.

2차 스텟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치명      가속      특화
가속셋팅      24%     23%      24%
특화셋팅      26%      3%       59%


1. 도려내기랑 흉포의 가속셋팅과 특화 셋팅시 데미지 차이를 적어봤습니다.

도려내기 시전 10번기준 24초 모두 다 데미지 넣었을때 데미지 입니다. 장신구는 민첩에 사용효과 장신구 무기마부는 제거된 상테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총 데미지  일반 평균딜   일반 틱 수   치명 평균 딜   치명 틱 수   
가속 도려  172,031        816           121           1665           44    (치명 26.7%)
특화 도려  168,049        982             95           2135           35    (치명 26.9%)

흉포는 한방당 데미지 차이를 적었습니다. 칼날이빨 특성은 찍지 않은 데미지 입니다.

               일반         치명
가속 흉포     9108       18579
특화 흉포    11521       23503

도려내기의 데미지는 비슷했고 흉포에서는 차이가 났습니다.

가속셋팅 : 높은 기력 회복으로 특화셋팅보다 많은 스킬 사용으로 딜을 할수 있습니다. 
            광폭 쿨감 아제라이트 사용시 광폭화를 2분 22초 까지 줄여봤었습니다.

특화셋팅 : 스킬 횟수는 적지만 흉포의 한방 한방이 강력해 집니다.


2. 특성

2.jpg

15 특성
포식자 : 본썹과 같습니다만 변경된 호분 아제라이트 지속시간도 12->17로 증가 시켜줍니다.
          아래 사진은 3 호분 아제라이트 특성 사용 후 치명 스텟입니다.

          

칼날이빨 : 여태 패치 번역을 봤을때는 "흉포한 이빨이 20% 확률로 다음 도려내기의 지속 시간을 소모한 연계 점수당 4초만큼 증가시킵니다." 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PTR에서 테스트할때는 "흉포 댐지 20%증가 흉포 사용시 연계점수당 4초 만큼 도려내기 증가"가 되었습니다. PTR 서버가 잘못된건지 패치 노트가 잘못 된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테스트 한 PTR 서버가 그대로 오면 좋은 특성인거같습니다.
도려내기 지속 시간 증가는 도려내기 최대 시간인 32초까지 증가가 됩니다.

달바 : 그대로 입니다.

75 특성
숲영 : 야포랑 비교해서 대미지는 떨어지지만 기력회복이 좋습니다. 테스트 해볼라 했는데 서버가 닫혀서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야포 : 데미지 10% 증가와 기력회복 10% 증가로 변경 되었습니다.

<현재 본썹>
                      평상시                                                            북 사용시



<PTR>

                     평상시                                                            야포 사용시



                        북 사용시                                                 북 + 야포 사용시


야포를 사용하면 현재에 비해 기력회복은 올라가지만 그렇지 않을시 가속 가중치가 지워져있는 PTR서버에서는 현재 보다 기력회복이 떨어집니다...

화신 : 칼날 이빨의 은신시 추가 대미지가 50% -> 30%로 깍였습니다 ㅠㅠ

90 특성
피의 향기 : 안써봤습니다. 특정 광 상황이 아니면 안찍을꺼같습니다.

잔혹한 베기 : 특별한 상황 아니면 잔베 특성 찍고 다닐꺼같습니다.

원시의 격노 : 광역 도려를 겁니다. 5버블시 도려내기랑 대미지가 같지만 지속시간이 12초입니다.
               혹시나 도려내기랑 따로 도트가 들어가나 테스트 했지만 도려내기를 덮어 버립니다.....
               칼날이발 특성으로 32초까지 지속시간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3. 허수아비 면담 후

의외로 강력했던 아제라이트 특성이 무쇠턱이였습니다.

특화셋팅 후 2무쇠턱일때 흉포 사용시 확률적으로 터져서 무력화 쿨일떄는 잘터지고 사용가능할때는 엄청 안터지긴 하지만 한방이 엄청납니다.
특성은 칼날이빨, 야포, 잔베, 피손 특성이였습니다

위사진은 무력화 아래사진은 흉포 딜량입니다.
무쇠턱의 크리가 잘터진 경우입니다 데미지를 보시면 엄청납니다... 흉포보다 쌥니다...




4. 후기...

PTR 허수아비 면담해보고 느껴지는건 단일은 크게 달라지지 않은거같습니다.

광딜은 테스트 안해봤지만 90 특성의 잔베로 순간 관딜 또는 원시의 격노로 다중 도려를 걸수있어서 광딜은 좀 좋아진거 같습니다.

글을 잘 못써서 가독성 부분은 안좋습니다.... 지금 PTR 그대로 본썹에 온다는 보장도 없고 제가 테스트 한게 다 맞다고 할수도 없습니다. 그냥 참고용 또는 반재미로 생각하시고 봐주셧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