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그냥 제가 만들어 쓰는 몇가지 매크로중에 쓰시면 괜찮을 듯한 걸로 골라서 가져와봤습니다.

 

 저도 매크로 고수는 아니고 그냥 게시판 둘러보면서 쓸만한 것들 짜집기해서 쓰는것들 중 범용적으로 쓰실만한 것들 골라왔어요.

 

강좌라기보단 그냥 쭉 둘러보시고 필요한건 쓰시면 되겠네요 ㅎㅎ 보시면서 이해가 되신다면 스스로 구문을 바꾸셔서 응용하시는게 가장 좋겠죠?

 

 1. 그림자 일격 관련

 

1) 마우스오버 대상으로 그격+대상으로 타겟변경, 마우스오버가 없을시 대상에 그격시전

 

#showtooltip 그림자 일격
/cast [@mouseover,harm,nodead,exists][harm] 그림자 일격
/대상 [@mouseover,harm,nodead]
/공격시작

 

설명한대로 마우스 오버대상으로 그격을 시전하고 타겟을 바꾸는 매크로입니다.

 

단점은 그격거리가 나오지 않을 시에도 타겟변경은 되며 그렇게되면 가까이 있는 주 대상을 못치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만 그 단점을 넘어설 정도로 편리합니다.

 

레이드 상황보단 던전에서 빛을 발하며 타겟을 자주 바꿔야 하는 상황에서 빠른타겟전환+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우스가 아군에게 있다면 마우스오버는 작동하지 않고 현 타겟을 계속 치게됩니다.

 

이 구문은 응용하셔서 절개, 암칼에도 쓰실 수 있습니다.

 

암칼의 경우

 

#showtooltip 암흑칼날
/cast [@mouseover,harm,nodead,exists][harm] 암흑칼날

 

아래 두줄을 제외하면 타겟변경 없이 빠르게 리필이 가능합니다.

 

절개의 경우

 

#showtooltip 절개
/cast [@mouseover,harm,nodead,exists][harm] 절개
/대상 [@mouseover,harm,nodead]
/공격시작

 

으로 광치는 순간에 대상이 멀어져도 가까운 대상을 마우스오버로 잡아서 빠르게 절개를 뽑을 수 있습니다. 표폭절개 정신없이 하다보면 절개대상이 멀어져서 딜로스가 되는경우에 잡아주시면 됩니다.

 

+죽꽂

 

#showtooltip
/cast [@mouseover,harm,nodead,exists][harm] 죽음의 내리꽂기
/대상 [@mouseover,harm,nodead]
/공격시작

 

도약점에 광딜 착지점에 단일딜을 넣는 죽꽂 또한 응용하시면 좋습니다

 

2) 비은신 시 어춤+그림자일격+1)기능 추가

 

#showtooltip
/stopmacro [noharm]
/cast [stance:0] 어둠의 춤
/cast [@mouseover,harm,nodead,exists][harm] 그림자 일격
/대상 [@mouseover,harm,nodead]
/공격시작

 

 마찬가지로 마우스 오버 대상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위와 다른점은 타겟대상이 적이 아닐 시에 작동하지 않으므로 평소에 뻘어춤 낭비를 방지했습니다. 또한 은신이나 기만이 남아있을 경우에도 작동하지 않는 구문이 들어있는 매크로입니다.

 

 딜사이클 돌리시다가 실수로 어춤이 남아있을 시 또 어춤을 쓰는 아쉬운 상황을 방지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비전투 중에도 작동합니다.

 

 2. 어둠의 춤 관련

 

1) 어춤+표창폭풍

 

#showtooltip
/stopmacro [nocombat]
/cast [stance:0] 어둠의 춤
/cast [stance:0] 표창 폭풍

 

비전투 중에 실수로 누르는 것을 방지, 어춤 혹은 은신이 남아있을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는 구문을 넣어둔 매크로입니다.

 

저의 경우는 깡표폭도 스킬창을 따로 쓰기 때문에 이렇게 짰고요, 깡표폭을 안쓰시고 어춤표폭만 쓰시려면 마지막 구문 [stance:0] 은 지워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표폭은 전투중일 시에만 발동, 어둠의 춤은 비은신+전투중일 시에만 발동합니다.

 

 2) 어춤+절개

 

#showtooltip
/stopmacro [nocombat]
/시전 [stance:0] 어둠의 춤
/시전 [@mouseover,harm,nodead,exists][harm] 절개

어춤과 절개를 같이쓰는 매크로입니다. 이녀석은 5버블 노은신 상태에서 빠르게 어춤과 절개를 같이쓰기 위해 짜둔 매크로이며 절개로 인한 마무리일격 기력회복(40)+어둠의 대가로 인한 어춤의 기력회복(25) 의 총 65기력회복을 바로 하기 위한 매크로입니다. 같이 묶어서 클릭낭비를 줄이기 위해 짰습니다. 단점은 글쿨이 돌고 있다면 어춤이 발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용시에 늘 글쿨체크를 하시면서 쓰시면 됩니다.

 

작동방식은 비전투중에 시전금지, 어춤은 노은신시 사용, 절개는 마우스오버대상우선, 마우스오버 대상이 없을시에 현재타겟에 절개를 사용합니다. 절개사용시에 타겟변경도 하시려면 1.1)에 있는

 

/대상 [@mouseover,harm,nodead]
/공격시작

 

구문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3. 쿨기 관련 매크로

 

1) 어칼+어춤+그격 매크로

 

#showtooltip 어둠의 칼날
/stopmacro [nocombat]
/시전 어둠의 칼날
/시전 [stance:0] 어둠의 춤
/시전 그림자 일격

 

작동은 비전투 시 작동금지, 클릭 시 어칼+그격+어춤 동시사용, 어춤은 은신기능 활성(기만or어춤)시에는 사용하지 않는 매크로입니다. 쿨낭비와 스킬낭비를 줄여주는 매크로이며 사실 따딱따닥 다 눌러줘도 상관없지만 원키에 해결하는게 딜사이클 돌리는데 편리해서 만들었습니다.

 

2) 전질매크로

 

#showtooltip
/cleartarget
/공격중지
/시전 전력 질주
/stopmacro [nocombat]
/run t,s={"2","1","소멸!!"},SendChatMessage;for k,v in pairs(t) do C_Timer.After(k,function()s(t[k],"say")end)end

이전에도 소개해드린 매크로입니다. 전질사용시 타겟을 없애고 공격을 중지하며 챗창에 2,1,소멸 카운팅을 합니다. 비전투 시에는 전질만 써도 되므로 스탑구문을 사용해서 소음공해를 방지했습니다. 

 

 

4. 유틸기

 

1) 발차기 출력 매크로

 

/run c="발차기"t="target"b=UnitCastingInfo(t)d=UnitChannelInfo(t);b=b or d;a=UnitName(t)if a and GetSpellCooldown(c)==0 then s=a.."에게 "..c.."!! <<"if b then s=s..b..">> 차단"else s=s.."헛발질!!>>"end;SendChatMessage(s)end;
/시전 발차기

 

 역시 예전에 소개해드린 매크로입니다. 타겟에 발차기를 시전하고 차단 성공시 ㅇㅇ에게 xxx스킬 차단 이라고 출력됩니다. 차단이 늦어서 시전스킬이 없을 떄 사용하시면 헛발질 이라고 출력해서 차단이 꼬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헛발질이 싫으시다면 저 구문을 바꾸시면 되요 ㅎ  

 

2) 마우스오버 실명

 

 #showtooltip
/cast [target=mouseover] 실명
/cast 실명
/run SendChatMessage(UnitName("mouseover") .. "에게 실명!!","yell")
/script SetRaidTarget("mouseover",3)

마우스 오버 대상에게 실명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외치기로 마우스오버 대상에게 실명! 이라는 외침을 사용하고 마우스오버 대상에 다이아 징표를 찍습니다. 실명스킬을 걸고 징표까지 찍어서 추가에드를 방지합니다. 쐐기에서 사용하시면 좋겠지요, 다만 단점은 마우스가 아군에 가있을 때에도 작동을 하며 실명이 써지진 않지만 외침과 징표는 그대로 사용된다는 점.. 더 고쳐야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둔 매크로입니다. 징표를 바꾸시려면 마지막 /script SetRaidTarget("mouseover",3)  구문에서 숫자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4. 레이드와 던전에서 다른 스킬을 사용하고자 할때

 

간단합니다 구문에 [group:raid] 를 추가해서 짜시면 됩니다.

 

제가쓰는 것중에 비습의 경우 레이드에선 쓰지않으며 실수로 비습을 눌렀을 때 기력낭비+딜망.. 을 막기 위해서 짜둔것입니다.

 

#showtooltip
/시전  [group:raid] 피아귀의 이빨(유물);비열한 습격

 

이런식으로 레이드 파티일 때는 비습을 사용하지 않으며 유물스킬을 사용하고 그외의 상황 (솔플, 5인파티)의 경우 비습을 사용합니다.

 

이런식으로 응용하셔서 레이드에서 쓰지않는 혼절, 비습등등을 실수로 사용하지 않도록 짜두시면 편합니다

 

 

 

5. 템스왑 매크로

 

#showtooltip 15
/equipset [btn:1] 셋팅1; [btn:2]셋팅2; [btn:3]셋팅3
/run local G=GetInventoryItemLink;C_Timer.After(1,function()print("아이템변경: "..G("player",3)..G("player",9)..G("player",8)..G("player",15))end)

 

셋팅에 따라 스왑하고 출력하는 매크로입니다. 셋팅1,2,3은 장비관리창에 저장된 장비셋팅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구문에 있는 슬롯숫자는

 

1. 머리

2. 목걸이

3. 어깨

4. 속옷

5. 가슴

6. 허리

7. 다리

8. 발

9. 손목

10.손

11.반지1

12.반지2

13.장신구1

14.장신구2

15.망토

16.주장비

17.보조장비

 

이며

 

/run local G=GetInventoryItemLink;C_Timer.After(1,function()print("아이템변경: "..G("player",3)..G("player",9)..G("player",8)..G("player",15))end)

 

이 구문은 일반채팅창에 (자신만 확인가능) 아이템변경 : 해당부위 아이템이 링크되서 보여집니다.

 

작동방식은 마우스 왼클 : 셋팅1번, 오른클릭 : 셋팅2번, 휠클릭 : 셋팅3번 입니다. 각 변경 시마다 아래구문 숫자에 따라서 숫자부분 아이템이 링크되어서 제대로 변경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쫄구간과 보스구간에서 스왑이 자주있어서 저같은 경우는 15번 망토를 showtooltip에 넣어서 스왑상태를 확인합니다.   

 

숫자와 셋팅부분은 개개인이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간단한 구문몇개 적으려고 했었는데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제 창작 매크로는 많지 않고 사실 예전부터 눈팅하면서 입맛대로 수정해 본 것들입니다.

 

카테고리는 잠행이지만 스킬명만 바꾸시면 암살, 무법에도 충분히 응용가능하실거에요~

 

매크로 별거아닌 것 같지만 한번 짜서 써보시면 그 편리함에 중독되실겁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