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무서운트롤이야 입니다.

종종 잠행관련 귓으로 질문해주시는분들이 계셔서 답변을 해드리고있는데 도게에 잠행관련 공략이 다 오래되고 기본적인 2차스탯 셋팅같은것도 정리된 글이 없다고 하셔서 귀찮음을 무릅쓰고 글을 남깁니다.

잠행에대해 하나도 모르시는 분들은 이 가이드보단 공지의 다른 가이드글을 우선 정독한 뒤 본인의 스킬북 내용을 한번 더 읽어 보고 기본적으로 어떤 스킬이 있는가에 대해 알고 난 뒤에 읽어보시는게 이해에 빠릅니다.

그리고 잠행 딜의 경우 공략만 보고 바로 따라 할 수 있는건 아니고 수많은 허수아비대련으로 딜 원활하게 돌리는 연습, 네임드 패턴에 따른 완벽한 전질소멸타이밍 등을 습득해야 함으로 당장에 딜이 안나온다고 성급하게 생각하지 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0. 인증

롤인벤같은데보면 공략글 올릴때 본인티어인증도 같이 올리길래 한번 따라해봅니다.



Melee 전체로 놓고 보면 점수가 좀 떨어집니다. 잠행보다 타특이 강하다는 반증이긴한데... 잘 하시면 잠행으로도 사람소리는 듣고 살 수 있어요.

1. 2차스탯, 전설&성물 셋팅


현재 제 셋팅으로는 특>유>치>가 순으로 ep값이 나타나고있는데 셋팅에 따라 우선순위는 얼마든지 바뀔 수 있으니 본인이 simulationcraft를 돌려서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보편적으로 셋팅하실때 특화, 유연이 붙은 템 위주로 착용하시면되고 티어는 머리,가슴,망토,손 4피스를 추천드립니다.

간혹가다 특화는 몇%까지 맞춰야하나요? 가속은 몇%까지 맞춰야하나요? 하고 질문하시는분들이 계신데 애초에 어느특이던 2차스탯의 한계치자체는 설정되어있지 않고 그저 본인의 템렙 상 올릴 수 있는 소프트캡이 있을 뿐입니다.

그냥 되는대로 특화몰빵 올리세요.

전설아이템조합은 어깨+신발or손목입니다. 현재까진 어깨+신발>어깨+손목 이고, 어깨+손목 조합시 최소 2어칼성물 이상 셋팅하셔야됩니다.

성물 우선순위 기력반환>절개치명>암칼~그격>그림자기술 이외의 성물은 템렙+20이더라도 교환 안하시는게 더 낫습니다. 각 성물 템렙차는 5정도 보시면 되요.

기습성물의 경우 7.2.5를 생각하시면 킵해두시는것도 괜찮습니다.

2. 특성

단일 1210011

간혹 심오한 책략 쓸시 버블이 넘쳐서 그거 다 딜로스아니냐,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도적은 글쿨소모캐릭입니다. 한정된 시간에 같은 횟수의 스킬을 사용할 수 밖에 없고 오버되는 버블은 그냥 잊어버리시면 되요. 선견찍고 약한절개 두번연속 치는거보다 심책찍고 그그절그그절 돌리는게 더 쌥니다.

100렙특성 죽음의 내리꽂기

쐐기던전이나 순간광넣기 용이한 네임드(1넴, 알루리엘, 티콘)에서 전설망토와 함께 조합해서 채용됩니다.
사용법은 쫄 오는 시간 잘 보고 계시다가 소멸-표폭-죽꽂 하시던가 6버블킵하고 소멸-죽꽃-표폭 식으로 순간광 먹여주시면 되요.

3. 딜사이클 

공략쓰는 사람이 신발이 없어서 신발이 없는 기준으로 제 딜 방법을 써봅니다.

신발 있는분이시면 기력에 관해선 훨씬 넘칠거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오프닝엔 은신버그를 씁니다. 그래서 비은신오프닝을 해야되기때문에 장막은 다른 도적님께 부탁합시다.

오프닝: 카운트 5초 죽상리필 이후 은신해제 - 2초 물약 - 1초 어춤은신 - 어칼켜고 그그암그그절그그(어춤5초+기만3초 풀 적용) 스타트 이후 어춤소모하시면서 그그절그그절.

기본 딜 사이클: 1어춤당 그그절그그, 기력 70이상에서 어춤사용

소멸, 전질은 무조건 6버블 채워놓고 소멸돌입시 절개시작, 절그그절(어칼 없을시 절그그그절or그림자기술 기도메타)

어칼이 없을 시 어춤사용: 1버블 내지는 2버블을 채워 두고 어춤 그그절그그

최후버프가 없는 암칼리필: 남은 암칼시간에 상관없이 최후버프 있는 암칼로 리필

최후버프가 있는 암칼리필: 40초 풀틱 본 뒤에 리필

죽상 리필타이밍: 그그절그그 사이 절개에서 기력이 80반환되었을때 혹은 소멸돌입시 혹은 피아귀 기력재생버프때, 이외의경우에는 그격한방 포기하더라도 끈기지 않게.

피아귀타이밍: 버블을 풀로 채워넣는 그격을 넣는 타이밍에 그격을 넣었다간 기력이 없어서 바로 절개를 못쓰게되는 타이밍.

기본적인 소멸, 전질은 첫 소멸전질 이후 쿨오자마자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력조절, 전질소멸의 경우는 패턴상 광역피해가 오겠다 싶으면 해당 광역피해의 피해종류에 따라 회피, 그망 사용후 전질소멸 혹은 패턴 이후까지 대기후 전질소멸.

위에 서술한 내용들을 전부 직접 본인의 것으로 이해하셧다면 어춤이 없는 현자타임이 온다는 말은 현재에 하실 수 없게됩니다. 그격기력반환이 하나도안되서 딜사이클이 아주 꼬이지 않는이상 어춤 계속 달고 가요.

4. 유물스킬 트리(35이후)
 
출처. icy-veins

추가적으로 정리가 필요하다. 이런 내용이 필요하다 한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 한해서 정리해서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