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티어가 구매가능해지면서 새로이 실험할 거리가 생겨서 들어와봤습니다.

사실 스킬오라가 조금은 더 붙어주길 바랬지만 아무런 패치가 없어서 상심하고...ㅠ 일단 테섭으로 가서 구매 ㄱㄱ


실험에 쓰인 제 복사캐릭입니다. 20티어 4셋을 구매해서 템렙이 908이나 되었네요 (본섭은 903..ㅠ)

유물무기는 템렙 917, 52렙이고 성물은 어칼성물2+그격/기습/비습 기력반환 입니다.

20티어 부위는 가슴+등+장갑+바지 로 구성했습니다.

스탯상 가장 최적의 부위는 가슴+어깨+장갑+바지 이지만 어깨전설을 위해 등으로 교체했습니다

(19+20T 생각하시는분은 19T_머리+등, 20T_가슴+어꺠+장갑+바지 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어 구성과 효과입니다. 보시다시피 죽음의 상징에 몰빵(?)한 티어의 모습입니다.

 2셋효과인 기력소모량 감소는 딜사이클에 무리없이 죽상을 쿨마다 쓰게 해줍니다. 시간도 5초 감소하지만 버프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쓰면 중첩이 아니라 시간이 리필되므로 2킵꼼수 같은건 불가능합니다 ㅠㅠ

 4셋효과는 말그대로 효과 50%이고 기습, 그격의 경우 보너스버블 +3, 절개의 경우 크리률 52%(이 애매한 수치는 뭘까요..) 입니다.


애매한 절개치타 52%와 기본 유물특성 20%까지 합쳐지면 72%입니다. 여기에 본인의 치타율이 못해도 20%는 넘는다치면 일단 92%정도의 치명타율입니다. 즉 거-의 다음절개는 치명타라는 이점이 있네요.(다만확률...아 확률.. 1%도 방심해선 안됩니다. 안터지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고요)

그럼 오랜만에 티어20이 나왔으니 허수아비를 처봐야겠네요


테섭에서 제가 밀고(?)있는 특성입니다. 실제로 본섭에 패치되면 이 특성과 기존 어춤유지스타일의 1220011 특성으로 나뉘지 않을까 싶네요. 저에겐 일단 요 특성이 손에 잘맞아서 실험해봤습니다.

빠르게 1억딜부터 쳐봤습니다.

템렙이 올라서 그런지 제법 잘 나오는 듯 합니다만.. 1억이후에 쭉쭉 떨어지긴 합니다. 그래도 80만대는 유지하는 모습이였습니다. 티어 20의 효과가 생각보다 좋네요


보시면 절개의 치명타율이 70%정도에 달합니다. 전질소멸이 사라져서 어깨버프를 많이 못살린 것 치곤 나쁘지 않네요.
죽상절개 또한 1번 제외하고 치명타로 들어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또한 짙은어둠30%+최후24% 를 받은 죽꽂절개크리는 500만이라는 딜을 보여줍니다. 숫자 하나만큼은 시원시원하네요

그에비해 저 밑에 보이는 그림자일격과 아카리의 영혼은 눈물이....ㅠㅠ (어짜피 타인미터기에 보이지도 않는것 오히려 잘됐다고 위안중...)


그리고 이 트리는 아직 완성이 아닌것이 기습성물이 0개라는 점입니다. 보시다시피 어둠칼날(기습대체특성)이 무려 30%의 딜량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기습성물셋팅까지 된다면 이 트리는 더욱 강력해지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딜사이클은 저번에도 살짝 소개해드렸지만 아래와 같습니다.

 스타팅은 죽상그격-암칼-어칼+어춤+둠날(기슴대체 어둠칼날)-절개 이후에 둠날로 6버블 소멸+죽꽂+어춤 이후 꾸준히 둠날로 버블모우면서 버블쌓고 24%최후있을때 죽상넣고 [어춤+죽꽂-그격(4버블)-절개] 이렇게 어춤버프를 죽꽂과 4~6버블 절개에 맞춰서 쓰는 형태였습니다.

 이 트리에서 어춤은 단지 뎀증 30%를 위한 버프일 뿐 그격을 쓰기위함은 아닙니다. 그격을 쓰는 경우는 죽음의 상징 이후 첫 그격으로 4버블을 가져갈 때에만 사용합니다. 죽상이 없이 어춤스탠스로 들어간 경우에는 절개, 어둠칼날 만 써주는게 딜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이 딜사이클은 실험적인 부분이고 앞으로 패치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흘려들으시면 좋겠네요~)



 허수까지 쳐본 결과 티어 20효과 후기는 효과를 보려면 무조건 4셋을! 2셋만으로는 많이 부족하단 점입니다. 4셋에 추가되는 버블증가나 절개치타 52%의 경우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였습니다. 다만 티어 19의 2셋효과를 보지 못하다보니 여태 신경쓰지 않았던 암칼리필이 빡빡해진 점이 크네요. 

 그래서 티어 19와 섞는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대로 T19(머리+망토)+갓갓벼림,T20(가슴+어깨+손+바지) 으로 꾸리시고 전설은 새로나올 강체반지와 손목 혹은 다른 전설로 섞어주시면 되겠네요. 사실 T19 갓탼벼림이 안된다면 그냥 암칼리필에 다시 익숙해지시는 수밖엔 없다고 생각됩니다 ㅠ


아 그리고 아직 테섭엔 전설 신규반지를 구매할 순 없는데 만약 이대로 나온다면 잠행에겐 꽤나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되네요. 비전로 목걸이 기력+5의 차이를 느껴봤기에 강체효과인 기력50은 그 어떤 스탯과도 비교가 안될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거기에 기력리젠10%는 가속10%의 가치(공속이 떨어지므로 사실상 조금 떨어집니다만..)로 볼 수 있기에 노스탯반지여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전설인건 확실합니다.

다만 남은1코어를 어느부위를 하느냐가 문제겠지만 반지가 있다면

1) 사티로스는 자동탈락(기력50+리젠10%인데 사티를 쓸 필요가 ....)
2) 전질소멸이 없어진 어깨
3) 버블생성이 더뎌져버린 손목

의 선택지가 있을 듯 합니다. 2)의 경우는 확실한 크리, 다만 무조건 T19는 못가져가는 단점이 3)의 경우는 그리운 어깨와의 이별, 다만 T19+20의 풍족함 이 될듯한데...


일단은 반지가 이대로 본섭까지 변동없이 나와준 이후에 고민해 보도록 하죠 ㅎㅎ

다른특성도 해봤어야 했는데 잠행대격변이라 다른특성을 신경쓰질 못했네요 (유물력투자도 안되어있고요 ㅠㅠ)

다음주에는 테섭에 새로운 버프소식이 있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