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하는 사람들은 단일딜 편안함+광역딜 원래 암살이 병신이라 안 나옴 ㅎㅎ 정신승리. 이렇게 살고 있었는데 무법이랑 잠행이 치고 올라오니까 기분 나쁘겠지. 현재 잠행도 죽꽂트리타면 광역딜 살벌하고 완전히 리메이크 예정이라서 기대반+걱정반이긴 하지만 내가 보기엔 최소한 레이드 딜링이 나빠질 것 같지는 않음. 물론 허수아비를 신나게 두들겨 패서 얻는 결과 값을 무시 할 수 없겠지만 아직 연구도 안 끝났고 실제 레이드 상황에서는 안정적인 딜링 수단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보다는 할만할 것 같음. 무법도 주사위 편차야 있겠지만 유저들 실력이 향상되서 단일도 어느정도 안정화되고 패치되면 더 탄력붙겠지.

반면 암살의 경우 고통독 삭제 예정이라는 나름 뼈아픈 패치가 있어서 박탈감 느낄 수 있지. 많은 사람들이 게시물에서는  고통독 때문에 노잼임ㅋ 없어져서 신난다 하면서 정신승리하고 있는데 실제 유저들은 인게임에서 특화로 몰빵했던 아이템들 바꿔야할지도 모름. 방혈이 얼마나 좋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고통독의 강력한 디버프를 넘어설수 있을까?

이런 상황이다보니 암살 유저들도 슬슬 타특성에 관심을 보이긴 하지만 무법과 잠행이 솔직히 어렵거든. 암살만 죽어라 하던 사람들이 저 두 특성에 익숙해지기는 정말 어려울거임. 그러다보니 인게임에서는 잘 안되기도 하고 귀찮으니까 게시판에서 분탕질하면서 정신승리하는거지. 잠행을 한번이라도 레이드에서 써본 사람이라면 잠행이 좋은 특성이다 라는 말은 절대 못함. 아주 기초적인 어춤 스텍관리하는 것부터가 이미 해당 네임드 택틱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가능하기 때문임.

어쨌든.. 암살님들 힘든거 이해는 하는대 우리 인간적으로 분탕질은 그만합시다. 무법 잠행유저들이 지금까지 얼마나 힘들었겠어요. 한번쯤 기회준다고 생각하고 네거티브 그만했으면 좋겠고, 님들도 다른 특성해봐요. 숙련되기 어려워서 그렇지 매력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