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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에서의 용폭 변화 후 여러분들이 맞춰야 할 간단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가속과 특화 스케일링을 연구했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이 개략적이라는 것을 알려드리는게 좋겠고, 현재 기어 상태에 따라 스탯 비중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은 전설얼개의 여부에 따라 나뉩니다. 이건 바람의 은총 같은 특화 버프는 제외한 값입니다.

1. 전설얼개가 없을 때

가속 18214 > 특화 > 가속 18214 이상 > 크리

가속 18214(고블린 17614) 는 어떠한 가속 버프도 없이 글쿨이 1초가 되는 지점입니다. 이 값은 조금씩 변동할 수 있지만, 가장 최우선시 해야할 부분입니다. 18000이라는 가속에 도달하기 위한 스탯 요구량은 이번 티어에서는 좀 무리가 있기 때문에, 이 우선순위는 다음 티어에서도 같을겁니다. 이러한 부분은 저 순위를 더 간단하게 할 수 있겠죠.

가속 > 특화 > 트리

2. 전설얼개가 있을 때

가속 4204 > 특화 = 가속 4204와 19771 사이 > 가속 19771 이상 > 크리

가속 4204(고블린 3741)는 가속 버프와 30% 가속 버프 하나가 있다면 글쿨이 1초가 되는 지점입니다. 19771(고블린 19154)는 2초 캐스팅이 가속 버프와 30% 가속 버프 하나로 인해 1초가 되는 지점입니다. 1과 마찬가지로 두번째 가속(19771)에 도달하기 위한 스탯 요구량이 이번 확장팩에서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속 4204 > 특화 = 가속 > 크리

특화와 가속 비율을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방법은, 특화와 가속 값을 더하고 4204를 뺀 후, 2로 나누는 것입니다. 이 수치가 목표로 해야 할 특화수치이고, 여기에 4204를 더한게 가속수치입니다.

특화 = (가속+특화-4204)/2
가속 = 특화+4204

작성자 주석

작성하는데 상당한 량의 데이터, 그래프, 이해를 필요로 했다는 사실을 주지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위에 쓴 글은 모두에게 완벽하게 100% 적용될 정도로 정확하진 않습니다. 이 정보의 정확성에 의문을 어느정도 가지고 계시다면 별로 권장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