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는 재주는없지만, 이왕 여러가지 세팅글과 가속복술을 찬양하며 싸질러논 글을 생각해서
5.2 복원술사의 전반적인 세팅및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5.2 복술의 위치>
 - 용영부터 시작된 복황상제의 위치가, 유령게의 독살 음모로 병상에서 시름시름하는 중입니다. 25인의 경우 확실한 밀리힐러의 자리를 고수한다면 어느정도 힐량뻥튀기가 가능하지만, 10인의경우 거의 사망급 위치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셋팅>
 - 뭐.. 셋팅에 관해선 다들 알고있는 3가지 선택사항이있습니다.
   정신치타  // 정신가속 // 벨런스
 - 모든 세팅을 함에 있어서. 정신력 12000은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신력 먼저 맞추시고 다음 세팅으로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 특화는 정말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따라오는데로 맞추시면된다고 생각합니다. 적정선은 45%~55% 사이. 
   아무리 높아도, 결국 지속데미지가 강한 네임드가 아니라면 잉여한 스탯이 됩니다
 - 복원술사 4피스 효과로 인해 "가속"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치토가 동시에 2명 적용 된다 보면되고, 틱마다 2명 적용이기때문에, 회드를 운영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대의 각성으로인한 대지생명 유도도 잘되는 느낌이라. 전체적인 베이스힐을 높이시려면 가속갭을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 가속 요구량 표 ----

 - 하지만 템 파밍상태가 좋지못한 상태에서 가속을 올리는건 힘든일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정신력 12000을 맞춰주시고, 최소 가속 갭을 맞춘후 (3764) 치타를 밀어주는게, 템렙 낮은 유저들에게 더 좋은 효과를 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 표에 보이는 (AS) 는 술사 60렙 특성 '고대의 신속함' 입니다. 고대의 신속함은 주문가속5%/근접가속 10% 이득을 볼수있는데, 흔히들 착각하시는건, 이걸 공대 시너지로 알고 계신다는 점입니다. 개인 버프유지되는 스킬이며, 패시브입니다. 주문가속 5%를 본인이 유지한다는 말이져, 그럼 공대시너지 5%+고대의 신속함 5% 총 10%가 업되는 상태에 가속 요구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대의 신속함을 찍지 않은상태에선 최소 가속 요구량은 6077이 되겠죠(최소한 치토 1틱은 맞춰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술사 60렙 특성에대한 생각을 많이 해봐야합니다. 메아리는 전체적인 힐상승 효과를 볼 수도있지만, 토템류 기술에는 적용이 안되는걸로 저는 알고있습니다. 메아리 발동확률에 기대는것보단, 안정적인 5%가속을 가져가면서 다른스탯에 더 투자를 하는게 베이스힐 상승에 더 도움이 된다고 볼수있습니다.
   텝렙이 올라간다면, 그래서 제가 원하는 가속갭을 맞출수만 있다면, 저는 '정기의 깨달음'을 찍을것 같습니다. 물론 스팩이 아직 올라오지않은 상태이기때문에 선택을 못하곤있지만, 확실히 폭힐구간에서 정깨를 켜준다면 힐상승에는 도움될것 같습니다. 그치만 이건 먼훗날 이야기. 아마 가로쉬 던전째는 정깨를 찍고 다닐지도 모르겠내요 ㅎㅎ 지금은 스팩이 너무 구려서.... 543 풀업 스탯이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원하는 가속은 치토 11틱...고대의 신속함 적용시 13484, 미적용시 16284..(저는 고블린입니다))(솔직히 치토 10틱에 정깨 찍어도 상관없을거 같긴 합니다. 개인 힐량상승에는 아무래도 쿨기있는게 더 좋겠죠?ㅎㅎ) 
 
 Healing Stream totem = 치유의 토템
 Healing Tide totem     = 치유 해일 토템

 <25인과 10인 복술의 셋팅 차이점>
 - 기준은 막공기준입니다. 복술은 여러가지 역할을 부여받을수 있기때문에, 정공의 경우 고정신으로 인한 엠효율 극대화 효과를 가져올수 있는 세팅을 가져갈수있고, 가속으로인한 개인 HPS 증가효과를 가져갈 수 있지만, 막공은 팀웍보단 힐러 개개인이 잘해주는게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올수 있기때문에, 가속세팅이 더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 25인 복술의 경우 확실히 가속이 우월합니다. 왜냐하면 치비효과를 받는 인원이 최소 5명 이상이며, 이 것만으로도 베이스힐이 받쳐주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가속갭을 맞춰가면서 세팅을 하신다면, 또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 10인 복술의 경우, 전혀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강력한 치유효과인 치비가 10인에선 효율이 거의 없다 볼수 있기때문에. 가속보단. 원하는 가속 갭을 맞춘후 고정신 (17000이상) 치타 셋팅으로 몰아주는게 더 효과적이라 볼수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가속을 올려서 치토의 효과를 본다 할지라도, 치토를 받는 사람이 10명을 넘어가지 않기때문에 한틱한틱 치명타가 터지는 느낌으로 힐하고, 치비보단 단일힐이 좀더 터져주는 느낌으로 힐을해야 공대 힐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다 봅니다.
 - 특히 10인 복술분들의 경우, 치유량 자체를 신경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위의 느낌대로만 힐을해도 파티힐 안정화 느낌을 많이 줄수있고, 어차피 공략을 함에 있어서 파티원들을 죽이지 않는게 중요한 역활이지 미터기의 위치를 올리기위해 힐하는게 아닙니다.

 - 결국 템파밍 수준이 올라 오고, 졸업급 세팅이 된다면 고정신 고가속 세팅이 주를 이룰것이라 생각합니다. 세팅 맞춰가는 재미를 붙이면서, 한주한주 재미를 느끼시면 될것 같습니다

 <문양의 선택>
 - 치토문양은 자연데미지가 많은 천둥왕에서 가장 니드한 문양입니다.
 - 기본적으로, 연치문양에 적응을 하셔야합니다. 연치를 많이 써줄 필요는 없지만, 한번씩 넣어주는 느낌으로 해주셔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 치물 문양! 자힐되면서 힐할수있는 좋은 옵션입니다.
 - 하지만 연치문양을 꼭 유지할 필요는 없기때문에, 네임드 공략에 따라서 연치 문양 쪽을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 결국 세팅글이 주를 이루었내여, 공략은 다음번 글에 적어보겠습니다. 네임드별 팁과, 공략법 등등...(뭐 이미 영상에 여러가지 적어놓긴 했지만)
 - 저도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습니다. 지적할것 있으시면 많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레이드를 다같이 느꼇으면 좋겠습니다. 술사분들 화이팅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