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통전게에 쓴거 그대로 복사한거니 반말은 이해좀요







 이게 고술이 왜 힘드냐면 

너무 경우의수가 많으니 죽냥힐로 예를 들어줄게

부광가고일이 5포인트 짜리 공격카드라고 쳐

그럼 법사라면 같은 5포인트 수비카드 얼방으로 상쇄시킬수 있지

도적이라면 소멸이 있고


근데 고술은 예나 지금이나 5포인트 짜리 수비카드가 없고

1~2 좋게줘야 3짜리 수비카드밖에 없단말이야.

그럼 그때그때 상황봐서 주분2포인트+아군사제 너울2포+냉충드리블1포

로 버틴 상태에서 추가로 상대냥꾼이 산얼 들어온다 그럼 산얼이 또 3포짜리 메즈

근데 이건 마흡으로 3포를 주고 막을수 있지

여기서 또 분기가 나오는데 재수없게 글쿨이 돌아서 산얼 마흡 실패했다.

그럼 3포를 뭘로 메꾸느냐 공격 수비 공용으로 쓸수있는 카드인 헥스가 있지

그걸로 죽기를 메즈해서 3포를 상쇄하는거야.


근데 마흡이 제대로 들어가서 헥스가 남아있다>>

그러면 공용카드인 헥스를 상대 힐러에게 넣지

그럼 상대방 죽기가 내가 헥스로 3포 공격을 갔으니 상대도 3포인트 짜리를 자기거든 외부지원이든 

쓸거야 근데 상대 힐러가 급장이 없고 우리편 딜러나 힐러가 추가메즈를 넣어줄수 있는 상황이고

죽기는 생존기가 빠졌다>>>

그럼 5포인트짜리 공격카드인 지배력을 던지는거지.

이걸 상쇄할 카드가 없으면 상대 죽기가 터지는거고 있으면 살아서 다시 처음부터 카드를 모으는거지(쿨기다리기)




생각보다 길어졌는데

결론은 고술이 공격용 카드는 강력한 2개가 생겨서(원시불정,지배력) 헥스 던져주고 상황봐서 쓰면되는데

수비카드는 여전히 1포인트 카드만 잔뜩 있다는거지


수비용 카드를 그때그때 상대방의 공격포인트를 읽고 거기에 걸맞는 수비카드를 여러개 던져주는게 고술 공략의

핵심이라 볼수있다.

그리고 그 수비카드란


칼바람=
(공수공용/ 어떤 주문을 차단했느냐에 따라 포인트 가감  혼돈의 화살을 끊었을경우 5포인트,소각을 끊었을경우1포인트)

마흡토템=
(수비전용/ 마찬가지로 어떤주문을 먹었냐에 따라 포인트 가감)

치유토템/5마엘 치파,치비,야수정령>> 각각 1~1.5내외의 포인트짜리 수비카드

사술=(공수공용/ 공격시는 3포 고정 , 수비시는 상대방이 어떤 쿨기를 돌렸냐와 급장 유무에 따라 포인트 가감)
          예: 전사 무희해깃썼는데 급장이 쿨인상태로 헥스가 들어갔다 그럼 5포인트로 승급.      

이거말고도 뭐 정화라던지 냉충드리블이라던지 축전토템 낚시라던지 원시대지정령 뎀감이나 스턴기라던지 

짜잘한게 무지 많은데 

투기장을 존나 뛰어서 상대방 스킬을 다 이해하던가

부캐로 다키워봐서 스킬을 다 이해하던가 하난 해야할거야.

더 물어볼거 있음 쪽지로 보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