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크얼라 데피아즈단 공대(데피공대) 공대장 Lany입니다.

지난 목요일9시 출발 3시간 조금 더 걸려서 네파킬했습니다.

직장인 위주 공대라 금요일에 휴가까지 내시는 열정 보여주신 공대원분들 덕분에 쉽게 클리어 했습니다.

고생 정말 많으셨습니다(__)!!!!!

생각보다 검둥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거 같아 간단하게 공대장/공대원 분들께 공략 상

중요한 부분을 알려드려 조금이나마 공략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간단하게 글 써봅니다!

전멸
1. 폭군서슬 : 정배자 애드온꼬임으로 알 파괴 늦어져 전멸 사인 - 전멸 1회
2. 화염아귀 : (비밀입니다 이건)맨탱 오닉망토 미착용으로 전멸 사인 - 전멸 1회
3. 네파리안 : 탱커 위치선정 및 클래스콜 어렵게 겹쳐 전멸 사인 - 전멸 1회

제 기억이 맞다면 이렇게 총 3번 전멸 하였습니다.

(네파는 한번 트라이 하면 15분 지나야 다시 트라이가 가능하더군요.)


공략팁(기본공략 숙지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중요한 부분만 말씀드릴게요)

1넴 : 정배자만 잘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 정배자가 실수하거나 정배자가 공격받을 경우를 대비해
      예비 정배자 1명정도는 지정해 주는게 좋습니다. 알 1개 남기고 맨탱으로 정배 전환하여 마무리 했습니다.

2넴 : 저희 공대는 디테일즈로 애드온을 모두 설치해 달라고 했으며, 제가 어글상황 보면서 맨탱 어글 80%
      이하로 계속 딜컷 콜을 해 드렸습니다. 순식간에 녹아서 사실상 거의 1탱이 죽자마자 킬했습니다.

3넴 : 별거 없습니다. 다만 가기 전에 애드 안되게 조심하시고 탄압오라 다 정리하고 들어가세요! 도적만세!
      (저희도 애드가 됐지만 충분히 정리 가능한 수준, 탄압오라만 빠르게 지우심 됩니다.) 

4넴 : 결국 중요한것은 디버프 중첩입니다. 실수는 얼마든지 발생할수 있기때문에 자기가 디버프가 5중첩이상이 되면
      힐러, 딜러 모두 시야 밖으로 나가 디버프 풀고 오라고 콜드렸습니다.(7중첩이라고 하면 10중첩까지 금방감)
      힐러 꿀팁 : 좁은 문이 있고 그 안으로 들어가서 왼쪽편에 철문(쇠창살..같은?)에서 보통 탱을 하는데
                   그 좁은 문 기준으로 들어가기전 왼쪽편에 부러진 기둥이 하나 있습니다. 그 기둥에 올라가서 힐하면
                   화염아귀가 시야에 들어와도 디버프가 쌓이지 않는거 같다고 합니다.(확실치는 않음)

5넴 : 이게...탱들 도발 잘해줘야 하는데 뭐 사실 딜/힐 스펙 화심 준졸업급만 되면 피좀 차도 잡을순 있습니다.(꽤장기전)

6넴 : 별거 없습니다.

7넴 : 별거 없는데...이게 일단 무슨 속성 브레스가 나올지 모르니까 분명하게 쇠퇴 브레스가 있을시 공략과
      일반 브레스만 있을시 공략을 나눠서 설명 해주세요. 쇠퇴 브레스가 있을시 A공략 입니다. 부탱님 준비해주세요.
      하고 아닐시 그냥 무난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8넴 : 생각보다 쫄처리가 금방 됩니다. 쫄이 한쪽으로 쌓이지 않게 양쪽으로 딜 분배를 잘 해주셔야 됩니다.
      이동속도가 빠르고 즉각적인 딜지원이 가능한 도적을 이동시키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DBM 클래스콜 오류가 조금 있는거 같더군요. 저희는 네파가 말하는거 보고 클래스콜을 했습니다.
      강조에 강조를 해도 쉽지 않은게 은근히 사제 콜입니다. 디버프 2~3개만 쌓이면 몇초 못버티고 죽습니다.
      저희 트라이 때는 전사, 도적, 냥꾼, 법사, 흑마, 사제, 드루 콜 경험했습니다.(아마도...)

로그 보면서 하나하나씩 분석하면서 다음주 준비하고 있긴한데 여기 글쓴건 기억을 되살려 써봤습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공략에 도움이 되어 즐거운 레이드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는 분은 댓글로 써주시면 답글 달아 드릴게요.

현재 화심,검둥 공략 완료 및 낙스까지 쭉 운영될 공대입니다! (2공대 모집중/현재 막공으로 운영)

공대 관심 있으신분은 언제든지 Lany,Citizens/소스레이디,렛서월드/적미르,사미르 로 귓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