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음피서버에서 망한시드 공대를 운영하고 있는 Maine이라고 합니다.
이번 5주차에 저희 공대가 53분 10초라는 기록으로 한국 전체2등을 해서 저희 공대 영상과 스피드런 Tip을 공유해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우선 스피드런에서 원래는 조건이 없다가 지난주부터 조건이 생겼는데요. 부대장 1마리, 알방 알지기 7마리, 흑마 10마리, 고룡수호병 7마리를 꼭 잡아야 without trash skip 부분에 기록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알방은 패스를 시도해보았는데 오히려 더 어려워서 다 잡고가기로 결정했고 네임드에서는 딱히 팁이랄게 없고 쫄정리시 필요한 부대장과 고룡수호병을 잡을때 팁을 공유합니다.



먼저 벨라잡고 올라가서 부대장 무리를 만나는데 저희는 벨라를 잡고 남아있는 적색의 정수를 활용해 부대장만 살짝빼고 전부 광을 쳤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냥꾼들 평정 꾸준히 넣어주기 + 화염구 쓰는 고룡족 담당 흑마와 드루를 정해서 언어의 저주 + 재우기 스팸을 하면 
보다 적은 피해로 광딜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멀리있는 사람에게 돌진을 해서 밀쳐내기를 쓰기때문에 원거리딜러들이 벽을 등지고 포지션을 잡아야 옆 무리 애드가 없이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에본로크 앞과 크로마구스 앞에 3마리씩 무리지어있는 고룡수호병을 잡을때도 시간 단축을 위해서 광을 쳤습니다. 탱과 밀리 전원 자유의지 물약을 먹었고 본진에 야드님이 대기해주셔서 혹시나 튈 위험이 있으면 도발인계를 위해서 대기하였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 하나는 포지션을 
"밀리 - 고룡수호병 - 탱 - 원거리" 이렇게 잡아서 밀리가 뒤를 잡는식으로 해야 어그로가 원딜에게 튀더라도 탱커가 도발할 시간적 여유가 생깁니다. 고룡수호병 특성에 따라서 탱커를 CC거는 떄도 있는데 이럴때는 조금 주의를 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술사,사제,도적 시점 영상 유튜브 영상 링크를 드리고 마무리합니다.
많은 공대들이 스피드런을 도전해서 와우 클래식 레이드의 또 다른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