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는 밸라 전투에서만 사용 중입니다

(재생 시전 횟수는 대략 36번입니다)


다음 계산이 정확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단순히 계산해서 다른 치증 장신구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1. 잔달라 영웅 부적

20초 동안 10번의 재생 시전에 치유량 증가 효과를 점감적으로 더한다

그 값은 408 + 374 + 340 + 306 ... (총 10번) = 2550

이후 나머지 26번의 재생 시전에는 효과가 없다


2. 회복의 보석

전투 시간 동안 36번의 모든 재생에 항상 치유량 증가 66 효과를 더한다

그 값은 66 X 36번 = 2376


3. 엘드레탈라스 옥새

전투 시간 동안 36번의 모든 재생에 항상 치유량 증가 44 효과를 더한다

그 값은 44 X 36번 = 1584


위 계산이 실제로 타당한지, 치유량 증가가 실제 전투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지만

밸라 전투에서 36번의 재생에 적용되는 치유량 증가 효과를 단순히 계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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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라 전투에서 회드의 HPS 순위와 착용 장신구를 살펴보니


국내에서는


https://ko.classic.warcraftlogs.com/zone/rankings/1002#metric=hps&class=Druid&spec=Restoration&boss=611&region=8


12위인 저 (명옥이, HPS 1341) 를 시작으로, 사용 중인 회드들이 많지 않지만 (200명 중 5.5%)




해외에서는


https://ko.classic.warcraftlogs.com/zone/rankings/1002#metric=hps&class=Druid&spec=Restoration&boss=611


1위인 Kerrod (HPS 2015) 를 시작으로, 좀 더 많은 회드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명 중 14.5%)



*** 오른쪽의 '특성' 탭에서 페이지 전환 없이 착용했던 장신구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에서만)


*** 로그는... 전투 시간, (외부, 내부) 버프, 힐러 숫자, 공격대 상황 등등 수많은 변수들이 있기 때문에 로그를 단순 비교하는 것은 분명히 무리가 있음을 참고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