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크홀라섭에서 플레이중인 디펜드 페랄입니다.
이제 한달정도 남은 시점에 야드분들 생각을 공유해볼 생각으로 글을적습니다.
낙스가 나오면 야드는 한자리 아님 자리가없다 하는 어의없는글을 보며 참 캐릭에 이해도가 너무없구나 생각이들어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막공을 가면 야드적은팟은 2많게는 4명까지도 봤습니다. 그럼 낙스에서 야드는 어떨까 생각을해봤습니다.
일단 결론적으로는 2-3명이 적당해 보입니다.
그중에 빛을 볼수있는곳은 패치워크와 4기사단 그리고 고딕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일단 패치워크가 좋아보이는  이유는 모두가 생각하는 야탱의 피통과 압축기로서의 어글 그리고 극방어도로 데미지 감소정도 될것이지만 다른 한가지는 힐러들의 극힐도 요구하기에 아마도 트라이 주엔 힐러들에게 자극을 몰아주는것도 좋은1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딜찍누가 될 확률이 있어 나중되면 전딜을 더 대려갈 확률이 높아보이지만 아우로에서 경험해보듯이 전딜들이 급사를 야탱들이 막아줌으로서 마격때 전딜을 얼마나 살려가냐가 관건이긴합니다. 이때문에라도 낙스가시기전 압축기 1-2개는 파밍이 되있는 야탱이라면 공대에 사랑받을것입니다.

4기사단에서도 야드임무는 야탱1명 나머지는 딜스왑탱으로 탱급사시 잠시 오프탱 나머진 딜을 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8탱으로 진행된다면 안정적이긴 하나 분명 딜 부족으로 이어질수 있기에 분명 잘하는 공대는 6탱으로 진행확률이 높습니다. 진행이 된다면 디스왑탱은 잠시 오프탱 인계후 딜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우거우거하시는분들은 딜연습을 좀 하셔야 할꺼라고 봐요. 만약 딜이 부족하면 눈치보일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명이나 두명은 전봘 대기조로 갈 확률도있습니다.
자세한건 이분이 잘정리해서 공유합니다

https://dempius.tistory.com/m/20?category=503201

마지막 고딕에서는 전봘 딜스왑힐러가 사랑받을수 있습니다.
비시디우스에서 야드들이 해제하는것과 같이 힐템도 준비가 돼있으면 분명느끼셨겠지만 야드특성이여도 엠관리 잘하고 힐 잘하시는분들이라면 충분히 1인분의 힐을 할수있습니다.
아마 여기에서도 빛을보지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이 역시도 어느정도 낙스템 파밍이 된다면 굳이 힐템을 입을필요성도 못느끼겠죠. 리분때 고딕과 오리고딕도 차이가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지금 안퀴파밍까지 된입장에서 아마 생각보다는 쉽게 잡을수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느분이 낙스나오고 사람들은 켈투잡으면 대부분 접는다고 하는데 그말도 일리가있지만 와우가 레이드 잡고 끝 이게 아닙니다. 더 강해지면 그로인해 다릉할것들이 있죠. 모든확팩에 월퍼킬 공대가 잡고 와 이제 끝났다 해산 이게 아니예요. 님이론대로라면 아티쉬는 어떻게 만들죠?
참 말도안되는 이론으로 헛소리를 해서 글적습니다.
분명 더 빨리클리어 더 강해지면 상대진형 학살 전장 여러가지 할께 많습니다. 그리고 케릭 많으신분들은 다른케릭으로도 클리어하는 재미도 있을것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