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2성 던전 공허의 황무지 등장! 비 자주 내리게 된 솔리시움 대륙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신규 2성 던전 공허의 황무지 추가
1성 던전 도전 난이도 생명력 하향
더 자주 내리는 비, 각종 오류 수정
신규 2성 던전 공허의 황무지가 추가됐다. 공허의 황무지는 기존 1성 던전 저주받은 황무지의 강화 버전으로, 각종 아볼로스 몬스터와 한층 더 강력해진 최종 보스 샤카룩스를 처치해야 한다. 주요 보상은 영웅 2단 세트 장갑과 다양한 신규 장비다.
1성 던전은 도전 난이도의 모든 몬스터 생명력이 10% 감소했다. 지난 개발자의 편지에서 말한 것처럼 클리어 타임이 늘어나는 데서 생기는 피로감이 어느 정도 줄어들 전망이다. 하지만, 공격력에 변화가 없어 주요 패턴에 대응하지 않으면 여전히 클리어가 어려울 것이다.
게임 내 비가 올 확률은 10%에서 20%로 2배 올랐다. 비는 현재 욕망의 성소 입장을 결정하는 중요한 날씨로, 이제부터 욕망의 성소에 출입 가능한 기회가 많아져 주간 퀘스트 진행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투지, 기량, 지혜, 통찰이 일정 수치 이상일 때 적용되는 달성 효과 적용 여부를 툴팁에서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됐다. 이제 적용 중인 효과는 흰 글씨로 표시되어 즉시 알아볼 수 있다. 한편, 탈출은 의도와 달리 전투 회피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기 시간 30초가 지난 후 탈출이 사용된다.
여러 오류 수정도 이뤄졌다. 무한의 관문에서 무기 세트를 변경하고 도전했을 때, 클리어 시간이 아닌 랭킹을 기준으로 기록 교체가 진행된다. 예를 들어, A 조합으로 처치 시간 20초 - 랭킹 9위, B 조합으로 처치 시간 2분 - 랭킹 5위를 달성했면 B 조합으로 기록이 교체된다.
지난주 추가된 2성 던전 공포의 섬은 캐릭터가 쥐로 변신했을 때 보스와 충돌하지 않도록 변경했다. 편법을 사용해 '쥐로 변했을 때 한 번도 땅속에 들어가지 않고 보스를 처치'하는 코덱스를 달성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새로 도입된 피하기 방어 스킬 사용 후 보스와 겹치지 않도록 변경했으며, 방어 스킬로 격노 공격을 방어 후 즉시 연계 스킬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도 수정됐다. 장궁의 주요 시너지 스킬 '나락의 징표'는 스킬이 적용 중인 대상에게 나락의 징표를 사용해 적중에 실패했을 때, 기존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했다.
1성 던전 도전 난이도 생명력 하향
더 자주 내리는 비, 각종 오류 수정
신규 2성 던전 공허의 황무지가 추가됐다. 공허의 황무지는 기존 1성 던전 저주받은 황무지의 강화 버전으로, 각종 아볼로스 몬스터와 한층 더 강력해진 최종 보스 샤카룩스를 처치해야 한다. 주요 보상은 영웅 2단 세트 장갑과 다양한 신규 장비다.
1성 던전은 도전 난이도의 모든 몬스터 생명력이 10% 감소했다. 지난 개발자의 편지에서 말한 것처럼 클리어 타임이 늘어나는 데서 생기는 피로감이 어느 정도 줄어들 전망이다. 하지만, 공격력에 변화가 없어 주요 패턴에 대응하지 않으면 여전히 클리어가 어려울 것이다.
게임 내 비가 올 확률은 10%에서 20%로 2배 올랐다. 비는 현재 욕망의 성소 입장을 결정하는 중요한 날씨로, 이제부터 욕망의 성소에 출입 가능한 기회가 많아져 주간 퀘스트 진행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투지, 기량, 지혜, 통찰이 일정 수치 이상일 때 적용되는 달성 효과 적용 여부를 툴팁에서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됐다. 이제 적용 중인 효과는 흰 글씨로 표시되어 즉시 알아볼 수 있다. 한편, 탈출은 의도와 달리 전투 회피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기 시간 30초가 지난 후 탈출이 사용된다.
여러 오류 수정도 이뤄졌다. 무한의 관문에서 무기 세트를 변경하고 도전했을 때, 클리어 시간이 아닌 랭킹을 기준으로 기록 교체가 진행된다. 예를 들어, A 조합으로 처치 시간 20초 - 랭킹 9위, B 조합으로 처치 시간 2분 - 랭킹 5위를 달성했면 B 조합으로 기록이 교체된다.
지난주 추가된 2성 던전 공포의 섬은 캐릭터가 쥐로 변신했을 때 보스와 충돌하지 않도록 변경했다. 편법을 사용해 '쥐로 변했을 때 한 번도 땅속에 들어가지 않고 보스를 처치'하는 코덱스를 달성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새로 도입된 피하기 방어 스킬 사용 후 보스와 겹치지 않도록 변경했으며, 방어 스킬로 격노 공격을 방어 후 즉시 연계 스킬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도 수정됐다. 장궁의 주요 시너지 스킬 '나락의 징표'는 스킬이 적용 중인 대상에게 나락의 징표를 사용해 적중에 실패했을 때, 기존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