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밸런스 패치로 인해 직업마다 큰 변화를 맞이하며 그 성능이 크게 향상되거나 반대로 하향이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별다른 변화 없이 현상을 유지한 클래스도 존재합니다.
이로 인해 직업 인식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는데요. 이러한 변화에 만족하는 유저가 있는 반면, 패치 내용에 불만을 갖는 유저들도 존재하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직업 밸런스 패치에 대한 유저분들의 의견을 더욱 자세히 들어보고자 설문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현재 클래스의 밸런스 패치 상황은 어떠한지, 혹은 다른 클래스를 플레이하고 싶다거나, 추가적으로 밸런스 상향이 필요한지 유저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설문 조사는 12월 14일부터 12월 20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투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설문 항목 당 50 이니를 선물해 드립니다. 모든 항목 설문에 참여하실 경우 총 850 이니가 지급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성장 수준에 관하여
아크라시아의 문이 열린 뒤 약 한 달의 기간 동안 로스트아크의 유저들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플레이 성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부 유저들은 어느새 최고 단계의 가디언 레이드에 도전을 하고 있으며, 레이드 외의 콘텐츠를 통해서도 캐릭터를 한 단계씩 성장시키고 있는데요.
현재 여러분의 직업을 플레이하며, 캐릭터의 성장은 어디까지 이뤄졌나요? 캐릭터 성장 수준과 관련된 문항을 통해 현재 모습을 알려주세요.
PVE 직업 밸런스에 관하여
12일에 진행된 첫 직업 밸런스 패치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직업 인식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개인에 따라 앞으로의 플레이 방향을 변경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직업들이 전체적으로 피해량이 증가했지만, 그 수치는 어느 정도 편차가 있는 편이며, 되려 하향 조정이 되었거나 변동 사항이 없는 직업들도 존재합니다. 때문에 이번 패치를 받아들이는 유저들의 반응도 가지각색입니다.
여러분은 이번 패치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래 문항을 통해 금번 패치의 만족도, 향후 필요한 밸런스 조정과 방향을 제시해주세요.
PVP 직업 밸런스에 관하여
PVE 콘텐츠만큼이나 PVP 콘텐츠 밸런스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랭크 시스템이 적용되는 '경쟁전'의 등장으로 더욱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직업이 경쟁전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반면, 일부 직업은 비교적 불리한 상황에 처하는 일이 많은 상황입니다.
이와 더불어 전투에 참여하는 팀의 구성이 무작위로 정해지는 탓에 밸런스에 대한 문제가 더욱 심화되고 있는데요. 아래 문항을 통해 어떠한 조정이 필요할지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설문 조사는 12월 14일부터 12월 20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투표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설문 항목 당 50 이니를 선물해 드립니다. 모든 항목 설문에 참여하실 경우 총 850 이니가 지급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