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TL 로고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신작 'TL'의 새로운 로고를 지난 3월 31일 등록했다.

새로운 TL 로고에는 칼이 추가됐다. 이어 게임명 'THRONE AND LIBERTY(왕좌와 자유)'가 모두 기재되어 있다. 기존 로고가 약어 'TL'을 강조해 전체 타이틀 가시성이 약했다. 새로운 로고는 전체 타이틀을 보다 강조한 모습이다. 새로운 TL 로고는 칼 방향에 따라 가로형과 세로형 두 개다.

▲ 기존 TL 로고

TL은 엔씨소프트가 PC와 콘솔 타이틀로 개발 중인 MMORPG 신작이다. 올해 하반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TL은 방대한 세계관, 역동적인 그래픽, 전략적 전투와 탐험 시스템이 특징이다.

앞서 TL은 '리니지 이터널', '더 리니지' 등 리니지 IP 기반 게임으로 알려졌다. 개발 단계에서 엔씨소프트는 프로젝트 TL 방향성을 완전히 새로운 IP 구축으로 바꿨다. 현재 엔씨소프트는 TL과 함께 '프로젝트E'를 개발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TL과 프로젝트E가 서로 세계관을 공유하는 새로운 IP를 만들었다. TL은 서양 중세 콘셉트의 솔리시움(Solisium) 대륙이, 프로젝트E는 동양 중세 콘셉트의 라이작(Laisak, 가칭) 대륙이 중심이다.

김택진 대표는 정기주주총회 때 TL을 엔씨소프트의 올해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로 꼽았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상표권을 제작, 등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