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첫 번째 래더 시즌이 4월 29일(금) 9시에 시작되었다. 래더에서는 지난 15일에 진행된 2.4 패치의 밸런스 조정 및 기타 각종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있으며 추가로 래더 전용 신규 룬워드를 만들 수 있다. 정확한 시즌 종료 시점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4개월 정도일 것이라고 개발자 방송에서 언급된 바 있다.

래더를 플레이하려면 래더 전용 캐릭터를 생성해야 하며, 4막까지만 플레이할 수 있는 오리지널 래더/하드코어 오리지널 래더 및 '파괴의 군주' 콘텐츠가 포함된 확장팩 래더/하드코어 확장팩 래더의 4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자신의 등수는 순위표 UI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콘솔의 경우 게임에 입장할 때마다 래더 정보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인게임에서 /ladder 또는 /helpladder 명령어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시즌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시즌이 종료되면 래더 캐릭터는 장착했거나 소지품에 보유한 아이템과 함께 비래더로 전환되고, 다다음 시즌 시작 전까지 래더 공유 보관함 탭에 아이템이 저장되어 일반 온라인 플레이로 가져올 수 있게 된다. 만약 기간 내에 아이템을 가져오지 않았다면 영구 삭제될 예정이다.

한편, 첫 번째 래더 시즌을 기념하여 북미, 호주, 한국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경쟁을 벌이고 래더 순위표를 나아가는 레이스를 벌이는 특별 대회 겸 방송 '지옥의 레이스'가 공식 디아블로 Twitch 채널공식 디아블로 한국 Twitch 채널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 한국 플레이어 한정으로 확장팩 래더/하드코어 확장팩 래더에서 종료 시점에 50위 이내에 들었다면 '사냥꾼의 증표' 실물 트로피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트로피에는 래더에 참가한 캐릭터 명이 각인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