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많은 유저가 획득에 도전하고 있는 무기 형상은 오딘:발할라 라이징에 등장한 최신 시스템으로 아바타, 탈것과 같이 무작위 소환을 통해 얻게 된다. 무기 형상은 등급과 종류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확보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에 '스킬 MP 소모 감소' 효과가 발견되는 게 특징! 게다가 영웅 이상급에서는 특정 등급 스킬 강화까지 가능하여 많은 능력치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아바타의 외형이 적용되지 않던 무기 부분에 특별한 외형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무엇보다 영웅 이상의 무기 형상은 멋진 무기 외형을 가지고 있고, 전설 등급부터는 화려한 오라가 무기를 감싼 모습이다. 특히 신화 무기 형상은 고유의 이펙트까지 지니고 있으며, 착용 시 일반 공격의 이펙트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된다.


▲ 클래스별 신화 무기 형상 착용 모습.




■ 스킬 강화와 MP 소모 감소! 멋진 외형까지 챙기는 '무기 형상'

최근에 등장한 무기 형상은 아바타, 탈것과 같이 무작위 소환으로 획득하는 외형 아이템의 일종이다. 기존 아바타는 투구, 복장의 캐릭터 외형을 변화시켰지만, 무기에 영향을 주지는 않았다. 그러나 무기 형상이라는 무기 전용 아바타의 등장으로 이제 유저들은 무기 외형도 다양하게 변화가 가능해진 셈.

게다가 무기 형상에는 아바타, 탈것과 마찬가지로 종류에 따른 고유 효과들이 있다. 공격력, 방어력, 모든 대미지 등의 다양한 능력치 향상은 물론이고 모든 종류의 무기 형상에 '스킬 사용 MP 감소' 효과가 붙어 있는 게 특징. 더불어 영웅급 이상 무기 형상에는 PvP, 보스 등 특정 상황에 따른 추가 옵션과 등급별 스킬 강화 효과까지 있어서 스킬 성능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

'스킬 사용 MP 감소', '특정 등급 스킬 강화' 효과는 아바타, 탈것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옵션이기 때문에 무기 형상 고유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편. 게다가 클래스에 따라 전설~신화 무기 형상에는 디버프, 버프 같은 고유 발동 효과까지 지니고 있어서 사용 효율이 굉장히 좋다.

이러한 무기 형상의 능력치 상승 및 고유 효과 옵션은 높은 등급일수록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고, 그만큼 좋은 무기 형상을 얻기 위한 노력이 필수로 여겨진다.


▲ 신화 무기 형상은 굉장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무기 형상이 등장 후 이벤트로 여러 소환권을 지급하고 있지만, 본래 무기 형상은 다이아를 소비하여 소환권을 구매, 무작위로 뽑아서 획득해야 한다. 해당 소환권은 기본적으로 캐시샵에서 개당 210 다이아로 구매 가능하며, 이는 아바타, 탈것 소환권과 같은 가격이다.

이외에도 캐시샵-소환 카테고리의 골드 구매 품목을 확인해 보면 골드로 살 수 있는 무기 형상 소환권이 3장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다. 골드 소환권은 일일 1회씩 구매할 수 있으므로 매일 구매하는 게 필수! 높은 등급 무기 형상에 실패하더라도 남는 무기 형상을 모아서 합성 도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잊지 말고 일일 구매를 챙겨야 한다.

아바타, 탈것처럼 무기 형상은 일반~신화까지 등급이 높아질수록 커지는 능력치, 화려해지는 외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종류별 획득으로 수집 효과를 챙길 수 있다. 게다가 영웅 이상 등급은 확정 시스템이 적용되어 다이아를 소비하여 같은 등급의 다른 종류 무기 형상으로 무작위 교체도 할 수 있다.

더불어 아바타와 같이 외형 적용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실제 착용 무기 형상과 보이는 형상을 다르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 소환 시 희귀 이상이 있으면 황금색 빛 기둥을 볼 수 있다.



◎ 강렬한 이펙트 적용! 다양한 무기 형상의 외형

다양한 능력치 상승효과 외에도 무기 형상의 큰 매력은 바로 멋진 외형에 있다. 특히 영웅 등급 이상 무기 형상부터는 보이는 외형이 유독 화려하게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무기의 칼날이나 주요 부분에 유독 화려하게 빛나는 파츠가 많이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다.

게다가 전설 등급 이상 무기 형상은 멋진 기본 외형에 더불어 황금색으로 밝게 빛나는 오라가 적용! 하위 등급 무기들과는 차원이 다른 멋진 외형을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최고 등급인 신화에서는 멋진 기본 외형, 강렬하게 빛나는 오라, 번개 및 화염 같은 고유 이펙트까지 더해져서 무기의 형태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빛나고 있다.

또한, 신화 무기 형상은 착용 시 공격 이펙트에도 많은 변화가 발생하여 유저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최근 아크메이지의 신화 무기 형상 '몰아치는 영원의 혹한'을 착용한 유저가 확인한 바, 무기 형상의 고유 이펙트인 냉기 효과가 공격 시 외형으로도 적용되어 기본 공격이 스킬만큼이나 화려하게 날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무기 형상은 능력치 상승과 더불어 강렬하고 멋진 외형으로도 주목받고 있으며, 전설 이상급에서 선보이는 빛나는 오라와 이펙트를 위해 많은 이가 소환 및 합성에 도전하고 있다.


▲ 아크메이지 기본 공격 모습. (출처: 유튜브 전하TV)

▲ 아크메이지 신화 무기 형상 착용 후 공격 모습. (출처: 유튜브 전하TV)



◎ 직업별 영웅~신화 무기 형상 모음

◆ 워리어 [버서커/디펜더]


◆ 로그 [스나이퍼/어쌔신]


◆ 소서리스 [다크위저드/아크메이지]


◆ 프리스트 [세인트/팔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