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리긴 아까운데,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쓰론 앤 리버티의 용해 시스템은 아이템을 하위 단계의 아이템으로 만드는 일종의 분해 콘텐츠다. 단순히 장비만 용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킬북이나 재료까지 용해할 수 있어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먼저 용해를 하려면 용해가 가능한 아이템을 찾아야한다.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해당 아이템의 용해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용해 아이콘으로 용해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아이템 오른쪽에 표기되는 용해 아이콘을 눌러 용해를 진행할 수 있다. 여기서 다른 아이템을 추가해 한 번에 용해하는 것도 가능하다. 당연하겠지만, 용해에 사용된 아이템을 사라지기 때문에 사용할 일이 없는 아이템을 용해 해야 하고, 가능하면 먼저 탁본집에 등록하는 것이 좋다.

장비 외에도 강화에 사용되는 성장석이이나 스킬북 제작에 필요한 마린드와 같은 일부 재료는 하위 재료로 용해하면 효율 손실 없이 하위 재료로 전환되는 경우도 있다. 다만 용해와 제작에 솔란트가 소비되니 필요한 경우에만 용해를 해야겠다.

또, 의뢰 등을 통해 어쩌다 얻게 된 사용하지 않는 무기의 스킬북을 용해하면 스킬북 제작에 필요한 양피지를 얻을 수 있다. 쓸모 없는 스킬북이 가방이나 창고에 박혀 있다면 용해해 재료를 얻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 용해 기본 요약

- 아이템을 용해하면 각종 재료나 하위 아이템을 준다
- 장비의 경우 탁본집을 우선 채우고 이후 필요가 없으면 용해한다
- 쓰지 않는 무기의 스킬북을 용해해 양피지를 얻고 다른 스킬북을 제작할 수 있다
- 마린드를 비롯한 일부 제작 재료는 용해 시 하위재료로 손실없이 전환되나 솔란트는 소모된다.


▲ 아이템을 눌러 오른쪽 용해 버튼을 누르면 용해할 수 있다

▲ 사용하지 않는 무기의 스킬북은 용해해 양파지를 얻는 것도 생각해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