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 속에 남겨진 역사'는 암흑 납골당에서 탐험대의 기록을 찾고 심연의 악령 처치 및 필드 보스 마인제로크의 특정 패턴에 대응해야 하는 코덱스다. '역병 좀비' 변신을 하면 던전 내 몬스터에게 공격받지 않아 편하게 코덱스를 수행할 수 있다.

암흑 납골당은 입구가 세 곳으로 갈라진 던전이다. 수집 : 탐험대의 기록: 암흑 납골당은 이 중에서 가운데 입구로 들어가 정면에 있는 커다란 방으로 내려가는 계단 옆에 있다.

심연의 악령은 평소에는 보이지 않고, 보라색 오라를 두른 '악령 빙의' 상태인 몬스터를 처치해야 나타난다. 암흑 납골당은 몬스터 밀도가 높아 심연의 악령을 처치하려면 다른 모험가들과 힘을 합치는 것이 좋다.

필드 보스 마인제로크는 일정표에서 등장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코덱스 목표인 '영혼 추출에서 생존' 달성은 어느 정도 운이 필요하다. 영혼 추출은 마인제로크의 특수 패턴으로, "영혼이 아주 신선하군요!"라는 대사와 함께 무작위 모험가의 영혼을 강탈한다. 강탈한 영혼은 마인제로크 쪽으로 걸어가는데, 이 영혼을 밀치거나 수면, 속박 등으로 저지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 암흑 납골당 - 암흑 속에 남겨진 존재

- 수집: 탐험대의 기록: 암흑 납골당 한 장 수집
- 심연의 악령 처치
- 마인제로크의 영혼 추출에서 생존

보상: 진귀한 연마서 선택 상자x2, 칭호 - 영혼이 가출할 뻔한, 205071 솔란트

▲ 역병 좀비 변신 중에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 가운데 입구 근처에 있는 수집 코덱스

▲ 심연의 악령은 보라색 오라를 두른 몬스터 처치 시 나타난다

▲ 영혼 추출에서 생존은 어느 정도 운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