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5월 25일) 넥슨은 2023 SUMMER SHOWCASE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1. 인게임 개선 - 침투 패스 시스템 개선 및 상향, 단신 골키퍼 성능 향상, 슈팅 리밸런싱 etc.
2. 23TOTS 출시 언급 - 올여름 출시 예정
3. ICON THE MOMENT - 출시 명단 공개
4. ICON 시즌 재평가 진행 - 오버롤 +2

※ 쿠폰 - 그러나이사진이썸네일로사용되는일은없었다



인게임 개선
침투 패스 시스템 개선 및 상향, 단신 골키퍼 성능 향상, 슈팅 리밸런싱 etc.


침투 패스 관련 시스템, 단신 골키퍼의 성능 향상, 슈팅 리밸런싱 등이 이루어진다.

침투 요청 혹은 패스 할 때, 선수가 원하는 방향으로 뛰게 할 수 있으며 신규 침투 패스 역시 추가된다. 그리고 뛰어난 반응 속도 및 높은 민청성과 같은 단신 골키퍼만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해 장신 골키퍼만 선호하는 트렌드에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도 보인다.

슈팅 리밸런싱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자세가 잘 안 잡힌 상태에서 슈팅을 하면 이전보다 부정확하게 나가고 강력한 골 패턴이었던 박스안 ZS 논스톱 슈팅이 너프된다.

그 외 Q부스터와 침투 요청 중첩 발생 현상 수정, 스탠딩 태클 정확도 및 방향 개선, 가로채기와 공중볼 경합 같은 수비 AI 향상, 신규 개인기 15종 추가 및 하이라이트 개선, 심판 판정에 관련된 오류 현상 수정도 진행된다.

▲ 원하는 방향으로 침투 설정이 가능하며 키보드로도 최적화 플레이가 가능하다.


▲ 단신 골키퍼의 성능 향상. 정말 트렌드가 달라질까?



23TOTS 출시 언급
올 여름 출시 예정


23TOTS 출시에 관한 내용도 언급되었다.

어떤 리그를 대상으로 하는지, 어떤 선수들이 나오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았고 올여름 출시될 거란 짧막한 코멘트만 있었다.

▲ 호날두는 나올까..?



ICON THE MOMENT
베컴, 루니, 앙리, 트레제게 등


정말 많은 관심을 받았던 ICON THE MOMENT 출시, ICON 시즌 재평가도 진행된다.

5월 25일 출시되는 아이콘 시즌 선수들 명단으로는 베컴, 루니, 앙리, 제라드, 램파드, 트레제게 등이 있다. 해당 선수들의 ICON THE MOMENT시즌은 기존 아이콘 시즌 카드의 5강으로 변경 가능하다. 이렇게 획득한 카드는 강화 및 판매가 불가능하지만 이후 일정량의 ICON THE MOMENT 코인을 통해 100% 확률로 거래 가능 ICON THE MOMENT를 얻을 수 있다.

원래 라이선스가 없는 선수들을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모먼트 출시 대상이다. 따라서 매달마다 일정 선수들이 더 모먼트 시즌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 5월 25일에 추가되는 모먼트 시즌 선수 명단.



ICON 시즌 재평가
오버롤 +2


ICON 시즌에 대한 재평가가 바로 오늘(5월 25일) 적용된다.

전체적으로 오버롤 +2가 오르며 라이브 부스트와 같은 일괄 향상이 아닌 스탯별 세부 조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에 보수적으로 책정되었던 선수들은 큰 폭으로 상승될 것을 예고했고 자세한 사항은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일부 선수들에게는 약발 상승, 선수 특성 추가, 급여 1 상승이 이루어진다.

▲ 전반적인 아이콘 재평가 내용.